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적 정점 논란 금호석유, 신용등급은 A에서 A+로 올라[마켓인사이트] 2021-06-14 10:48:01
큰 편이다. 금호석유는 자동차, 전자제품, 라텍스 장갑, PC 등에 들어가는 화학 제품을 만든다.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위생과 관련한 NB라텍스와 아세톤 등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금호석유도 혜택을 받았다. 금호석유의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조8095억원으로 전년보다 3.1% 줄었다....
스님 절반이 부업…잘나가던 日 불교 위기 맞은 까닭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6-12 08:11:53
1%에 그쳤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생과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일본에서는 질병이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사망자가 전년보다 9838명 줄었다. 이 때문에 우카이 대표는 사찰 상당수가 지난해 적자를 냈을 것으로 진단했다. ◆불교계 디지털화 등 재편 불가피코로나19가 불교계에 주는 충격은 일시적인...
신일전자, 무선 핸드 블렌더 출시…고출력 모터 탑재 2021-06-09 15:59:22
신일전자는 거추장스러운 선의 방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핸드 블렌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0분간 작동이 가능하며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조리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고출력의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회전력으로 짧은 시간 내 식재료를 고르게...
친환경 소재·월드 클래스 인증…中企 기술력, 집안 곳곳 빛낸다 2021-06-08 15:37:51
‘AIS(아이스) 3.0 IoCare(아이오케어)’는 위생과 제빙 능력을 국내외 기관에서 공인받았다. 국내 KC 인증과 미국수질협회(WQA) 등으로부터 103개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을 입증받았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190가지의 유해·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점도 확인받았다. 정수 성능을 차별화하기 위해 코웨이는 이...
LG 홍보 나선 23세 인플루언서 김래아, 알고보니… 2021-06-07 08:14:22
전자가 선보인 가상인간 김래아가 진짜 '인플루언서'가 됐다는 평이다. 김래아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공식 데뷔했다. 진한 분홍색 후드티를 입고 단발머리에 유쾌한 미소로 싱그러운 에너지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래아는 호텔 등 특정 공간의 위생을 위해 방역 작업을 하는...
공정위, 삼성 '2천억 자진시정안' 신청 기각…제재 수순(종합) 2021-06-03 15:12:44
2개사, 5개 삼성전자 자회사 등에 있는 16개 구내식당을 개방하겠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또 구내식당을 운영할 사업자를 선정할 때 중소·중견기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업체를 우선해 선정하겠다고 했다. 상생지원 방안으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지원(5년간 총 300억원), 상생펀드 신규 조성 후...
공정위, 삼성웰스토리 부당지원 '자진시정' 신청 기각 2021-06-03 14:00:00
▲ 2천억원 규모의 상생지원이 골자다. 삼성전자(38개), 삼성디스플레이(4), 삼성전기(4), 삼성SDI(6) 등 4개사의 52개 구내식당 전부와 삼성SDS, 바이오 2개사, 삼성전자 자회사(5개사) 등에 있는 구내식당 16개를 개방한다는 내용이다. 삼성그룹은 또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해 5년간 총 300억원을 지원하고, 급식 및...
[한경에세이] 발명의 날 단상 2021-06-02 18:40:22
발명한 것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위생을 담보할 수 있어 우리의 삶을 더 안전하게 인도한다는 의미가 컸다. 수상 소감을 들으면서 발명가가 겹겹의 난관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한 덕분에 우리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새 삶이 열린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게 됐다. 인류의 삶은 발명의 연속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코로나19 영향?…지난해 전자상거래 소비자상담 6.7% 증가 2021-06-02 15:44:48
늘어난 영향이다.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포함한 보건·위생용품(1만558건) 관련 상담도 다수였다. 소비자상담은 2월, 8월, 12월 등 코로나19가 대유행하던 시기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60대 이상의 상담 증가폭이 두드러졌다. 전년 대비 48% 늘어난 2만1308건으로 집계됐다. 고령층의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 소비자 불만↑…60대 이상 상담 증가율이 48% 2021-06-02 06:00:02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는 가운데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소비자상담이 2018년 20만4천57건에서 2019년 21만9천500건, 지난해 23만4천208건으로 늘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대비 상담 증가율은 2019년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