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셜모음 쿠폰차트 `today` 코너‥사실은 `광고 상품` 2014-05-08 10:48:02
4개 업체는 광고비를 받은 상품을 `프리미엄`, `추천`으로 표기해 판매하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돼 총 2천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았습니다. 소비자들이 품질이 우수하거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상품인 것으로 인식할 수 있는 영역에 광고비를 받은 상품을 전시하고, 광고 상품이라는 사실을 명확히 표시하지 않았기...
목돈 안드는 렌털의 '불편한 진실' 2014-05-07 21:32:25
데 총 37만7363원이 들어가는 반면 렌털료(38만4000원) 및 등록비(9만909원)로 들어오는 현금은 47만4909원이다. 1년이 지난 시점에 코웨이는 9만7546원을 남긴다. 2년째 되는 시점에는 누적 수입이 39만2180원으로 늘어난다. 5년째가 되면 117만원을 넘는다.물론 이 돈은 다 코웨이가 챙기는 ‘영업이익’이...
농협 농업경제, 기업이 낸 광고비 만큼 농산물값 인하…6개월만에 18억 유치 2014-05-02 07:01:10
포장지 등을 광고판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기법이다. 기업들이 내는 광고비만큼 농산물 가격을 깎아주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cj제일제당으로부터 7000만원을 받은 서울과 고양시 지역의 하나로마트가 소비자들에게 2개 값으로 3개를 제공하는 ‘2+1’ 행사를 하면서 포장물 겉면에 ‘cj제일제당이 무 1...
"6대 매체 1분기 광고비 1조7150억원 추정" 2014-04-01 10:54:21
매체의 광고비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소폭 줄어들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국내 6대 매체의 총 광고비 추정치는 1조7150억원이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3% 가량 감소한 수치다. 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 동향 파악을 위해 매 분기별로 조사해 이날 발표한 ‘kadex-q (korea advertising...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저성장…모바일광고는 120% 급증 2014-03-04 08:59:34
사이니지(digital signage) 활성화 등의 영향이다. 지난해 ooh 광고비는 9645억 원으로 2012년(9105억 원)보다 5.9% 늘어났다. 올해는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 덕분에 국내 광고 시장이 지난해보다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9572억 원으...
작년 국내 광고시장 2.2% 확대…모바일광고 120% 급증 2014-03-04 08:46:10
지상파TV·신문 지고, 인터넷·케이블·IPTV 뜨고올해 총 광고비 9조9천억원…3.8% 증가 전망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이 경제 불황 여파로 저성장을 지속했다. 4일 제일기획[030000]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5천893억원으로 2012년(9조3천854억원)보다 2.2% 증가하는데 그쳤다. 가계 부채...
한올바이오파마 "올해 흑자 전환할 것" 2014-02-26 17:34:31
매출총이익이 감소했고, 기능성 샴푸 광고비로 38억원을 투자한 것도 반영됐다"고 덧붙였습니다. 3년째 적자가 지속되면서 시장에서 유동성 문제를 우려하는 것에 대해서는 "2013년말 차입금은 172억원으로 2012년 267억원에 비해 95억원 감소했고, 2013년말 기준 예금 보유액은 182억원으로 유동성 문제는 전혀 없다"고...
한올바이오파마 "올 매출 826억, 영업익 10억 목표" 2014-02-26 15:03:45
매출총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18억원과 37억원 감소했다. 기능성 샴푸의 tv 및 기타매체 광고비로도 38억원이 투자됐다. 또 임상비용 증가와 신규 연구과제 진행에 따른 경상연구비도 20억원 증가했다. 여기에 국제 회계기준(k-ifrs)의 강화로 개발비 중 57억원을 감액해 손상차손이 발생했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증시 불황 속 '광고의 힘'②] 증권가 톱모델 실종사건…"돈 없어도 기발하게" 2014-02-25 10:03:27
톱모델 사라진 광고판…증시 불황에 광고비 '뚝'배우 김태희, 프랑스 소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대표. 1 년 전까지만 해도 증권사 tv광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델들이었다. 하지만 최근 증권사 광고에서 '억'소리 나는 톱모델들이 사라지고 있다. 증권사들은 톱모델의 자리를...
[증시 불황 속 '광고의 힘'①] 김우빈 한 마디에 주가 ‘두근두근’…효과 이 정도야? 2014-02-24 09:42:00
광고비와 적절한 광고모델이 만날 경우엔 최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광고대행사의 한 광고기획자(ae)는 “나이키의 대표 모델이었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은퇴를 선언하자 나이키 주식은 한동안 하락세였다가 17개월 뒤 그가 복귀를 선언하자 급등세를 나타냈다는 일화는 유명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