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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재 추모도 여야 '따로'…세월호 국조팀 순항 난망 2014-06-03 13:14:23
재에 참석한다.반면에 야당 의원들은 오후 5시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 합동분향소를 찾는다.야당 의원들의 인천행은 전날 진도 팽목항에서 만난 일반인 유가족들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특위는 지방선거가 끝난 5일께나 한자리에 모여 국조 활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 것으로 보인다.새누리당은 전날 자체 회의에서 5일 특위...
"이제는 브라질"…금융권 월드컵 마케팅 활발 2014-06-01 06:03:05
따른 국민적 추모 분위기를 고려해 마케팅을 자제했던 분위기에서 달라지는 모습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가장 활발하게 브라질 월드컵을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금융사는 하나은행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브라질월드컵을 이용한 직접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부산모터쇼, 레이싱모델 줄고 설명요원 늘어> 2014-05-25 06:05:08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한다는 뜻에서 스태프와 모델의 옷에 노란 리본을 달기로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도 노출을 최소화하고 차분한 의상을 입도록 방침을 정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지난해 서울모터쇼 때 40명 수준이었던 도우미 수를 올해는절반 정도로 줄일 방침"이라며 "부산 시민을 위해 구상했던 오디션...
반짝회복 소비경기 다시 둔화…세수입에 '경고등' 2014-05-19 05:59:13
세월호 참사 수습과 추모 분위기가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5월 연휴 이후 되살아날 것이라 기대했던 소비도 다시 둔화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다. 소비 부진이 고용과 세수 등 경제 전반에 부정적인 여파를 미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올해 경제성장률이 적어도 0.1% 하락할 것으로 경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있다....
고령화와 경영 악재…대기업 총수 건강주의보 2014-05-12 07:01:04
참사에 따른 추모 분위기도 있지만 신 회장 건강까지 고려한 조치다. 그렇더라도 신 회장은 매일 업무보고를 받을 정도로 정정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동찬(92) 코오롱그룹 회장은 고령인 만큼 대외활동이 활발하지 않지만, 지인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는 등 취미활동을 하며 지내고 있다. 지난달에는 코오롱그룹...
<세월호참사> 금융권 '가정의 달' 이벤트 간소해져 2014-05-05 06:09:08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이 국가적인 추모 분위기에 맞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외환은행은 "세월호 참사의 희생자와 유가족을 애도하는 차원에서 올해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하지 않는다"고 5일 밝혔다. 국민은행도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가정의 달 이벤트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세월호 유가족에 '수익금 기부' 2014-04-25 21:43:52
참사 추모곡으로 헌정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임형주의 소속사 디지엔콤은 25일 "임형주가 오는 5월 1일 '천개의 바람이 되어'의 한국어 버전을 재발매할 예정이며, 이 곡의 수익금 전액을 희생자 유가족에게 기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추모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어 사우전드 윈즈'(a...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세월호 참사 추모곡 헌정…'수익금 전액 기부' 2014-04-25 20:11:13
참사 추모곡으로 헌정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임형주의 소속사 디지엔콤은 25일 "임형주가 오는 5월 1일 '천개의 바람이 되어'의 한국어 버전을 재발매할 예정이며, 이 곡의 수익금 전액을 희생자 유가족에게 기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추모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어 사우전드 윈즈'(a...
<세월호 추모 분위기 속 내수경기 '주춤할까'> 2014-04-23 11:29:35
사회 전반에 추모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경기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는 관측이 고개를 들고 있다. 23일 산업·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사고가 난 지난 16일 이후 희생자를 추도하는 마음과 기적의 생환을 바라는 염원이 골프나 여행 등 여가활동은 물론 쇼핑을 자제하는 모습으로 나타났다. 산업계에서도...
<산업계 자숙 분위기 확산…광고·마케팅도 자제> 2014-04-22 16:31:19
대한 추모 열기가고조되면서 산업계 전반에 자숙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골프, 음주, 외부행사 등을 자제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된 가운데 광고나 홍보,마케팅 활동까지 튀지 않게 조절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쩔 수 없는 기업 활동이라 해도 의도치 않게 국민적인 추모 분위기를 해치지않을까 우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