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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 물량 쏟아지나' 우려에 알루미늄 가격 급락 [원자재포커스] 2021-03-24 11:16:36
코일, 자동차용 판재, 음료 캔, 포장용 포일 등에 쓰이는 알루미늄 선물 가격이 한달만에 최저 수준으로 급락했다. 세계 알루미늄 수요 1위국인 중국이 국가 비축물량을 대거 시장에 내놓을 수 있다는 우려가 퍼진 영향이다. 2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따르면 이날 알루미늄 3개월물 가격은 t당...
"설탕세, 누구 좋으라고?"…음료값 인상 우려 속 '갑론을박' 2021-03-24 05:30:06
유도해 국민건강을 증진하겠다는 취지로 발의됐다. 발의안에 따르면 음료 100L당 당 함유량이 20kg을 초과하면 2만8000원, 100L당 당 함유량이 16~20kg면 2만원 등으로 당 함량에 따라 차등적으로 부담금을 물리는 방식이다. 개정안이 원안대로 통과되면 당 27g이 들어있는 코카콜라 1캔(250ml) 당 27.5원의 세금이 붙는...
오비맥주, 내달부터 가격 올린다 2021-03-23 01:35:49
1106.08원에서 1121.16원으로 조정된다. 오비라거는 병과 캔, 페트 제품 가격 조정 없이 생맥주 케그 가격을 3만430.45원에서 3만845.52원으로 인상한다. 오비맥주는 이번 가격 조정은 회사 자체적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이 아니라 법 개정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가 많은 500mL...
1L 콜라에 세금만 110원…"`설탕세` 국민 위한 것 맞나요?"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3-18 17:52:44
든 식품이나 음료에 세금을 매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앵커> 설탕세를 말하는 거죠? 세금을 어떻게 얼마나 매긴다는 겁니까? <기자> 당이 100L당 20㎏을 초과하면 100L당 2만 8.000원, 16~20㎏이면 100L당 2만원 등 설탕 함량이 많을수록 더 많은 돈을 내야 되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단 음료하면 코카콜라...
"국내선 쉽게 못 구해요" 3시간 만에 완판…여행사 변신 통했다 2021-03-18 15:04:40
기존 패키지여행 상품과 항공권 외에 식·음료와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생활·주방·의료용품, 여행기념품 등으로 판매 품목을 다양화하기 위해서다. 이 여행사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력인 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가 급감하자, 해외 특산품 판매로 눈을 돌렸다. 이탈리아 발사믹 20년산...
껌맥주?…국내 최장수 껌 `쥬시후레쉬`가 수제 맥주로 2021-03-10 10:44:55
복고 감성을 재현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 MD는 "편의점에서 차지하는 수제맥주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 협력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제조는 수제맥주 벤처기업인 더쎄를라잇브루...
사이다도 '제로 칼로리'…잇따라 출시하는 이유 2021-02-25 14:31:35
잇따라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25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초 '칠성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초록색 바탕에 로고가 그려졌다. 제품은 250mL, 355mL 캔, 500mL, 1.5L 페트병 제품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한국코카콜라는 다음달 중 스프라이트 음료의 제로 칼...
'코로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시그널' 버려진 마스크로 의자 만든 김하늘 디자이너 2021-02-24 16:56:05
날 친구들과 집에서 캔 음료를 마시던 중, 열풍기를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집에 있는 열풍기를 가지고 반으로 자른 캔에 마스크를 넣어 녹였더니 잘 녹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했다. 그 후 온도와 습도 등에 따른 열풍기의 온도가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고 날마다 확인하면서 디테일을 찾았다. 이렇게 매일...
합병 대상 찾기도 전에 투자? 유망 스팩(SPAC) 고르는 법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2-22 12:01:01
이 스팩은 2월13일 아르다그룹의 음료캔 업체와 합병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소프트뱅크가 만든 SVFA, 태양광 등 인프라 기업을 인수하려고 하는 HCIC, 유럽 기업을 찾고 있는 AVAN 등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어떻게 투자할까 유명인이 참여한 SPAC이라고 해서 SPCX ETF의 투자대상은 아닙니다. 스팩은 상장 이후...
봄 같은 지난 주말에 나들이 용품 '쑥'…집콕 상품은 줄어 2021-02-22 11:00:21
팔렸다. 보조배터리는 33%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얼음 컵과 파우치 음료 매출은 각각 60%, 53% 올랐다. 아이스크림(37%)과 캔 음료(34%), 커피·주스(25%), 도시락·김밥(20%) 등 나들이용 간식이 인기를 끌었다. 외출한 아이들이 편의점에 들르는 경우가 늘면서 어린이용 음료와 완구는 각각 56%, 30% 더 판매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