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인 관광객 증가율 3개월 연속 사상 최대 경신 2013-09-24 04:02:06
증가로 일본인 관광객감소 피해가 만회되는 모양새다. 패키지 관광형태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늘어나면 면세점을 보유한 호텔신라[008770] 수혜가 예상된다. 또 카지노주 중에서는 VIP 고객보다 일반 관광객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GKL[114090]가 수혜주로 분석된다. 그러나 업계는...
복합쇼핑몰 코엑스 '종합 문화공간'으로 변신 2013-09-23 16:58:37
대상에서 제외됐다. 특별 입찰에서 탈락하더라도 일반 입찰에 참여할 기회를 주고 똑같은 조건이라면 기존 임차인을 우대할 예정이라고 무협은 전했다. 무협은 일반 입찰을 통해 100여개의 점포를 선정하고 매출·수익성·상징성 등을 두루 감안해 전략적으로 60∼70여개 브랜드를 입주시키기로 했다. ...
여수세계박람회장, 매각 않고 장기 임대…쇼핑몰도 검토 2013-09-23 16:57:37
정부, 기존 활용안 변경 추진 관광리조트 계획 수정 불가피…정부 차입금 상환 지연될 듯 정부가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민간에 매각하는 대신 장기 임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임대 부지에는 쇼핑몰과 같은 일반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것도 검토한다. 이에 따라 박람회장을 세계적 수준의 해양복합 관광리조트로 만들겠다는...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 2013-09-23 09:33:10
성분의 독특함과 고영양으로 관광 상권에서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킨 부스터와 에멀전, 크림 등 기초 라인 중심으로 출시된 ‘스네일 솔루션’ 라인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비비크림, 아이패치 등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을 확장했으며 리뉴얼을 기점으로 일반 상권까지 확대해 판매한다. 주요...
공연도 직접 기획·홍보…기업 문화마케팅의 진화 2013-09-17 15:55:05
관광과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한류관광콘서트를 열었다. 소녀시대 유리와 티파니의 사회로 ft아일랜드, 비스트, 슈퍼주니어, 카라, 티아라 등이 공연했고 중국인과 일본인 등 4만명이 관람했다. nh농협카드는 온라인과 ars 전화로 신청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관람권을 2장씩 제공, 지난달...
"韓, 지나치게 높은 교역의존도··증시 상승률 日·中보다 낮아" 2013-09-16 14:08:28
일반 기계와 수송 기계를 보면 3국이 공히 증가하는 패턴이다. 이중에서도 수송 기계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자동차 부품 쪽에서는 한국의 경쟁력이 일본 다음으로 높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도 도요타 자동차 그리고 덴소와 같은 부품회사들이 먼저 주가가 2배 이상 올라간 다음에 현대차, 현대모비스와 같은 자동차...
해양관광열차 'S트레인' 남도의 향취 머금고 달린다 2013-09-15 15:15:30
등 여행 인프라를 확충하고 해양관광 연계 코스 이외에도 주요 정차역을 중심으로 당일코스, 1박2일 코스, 2박3일 코스 등 다양한 관광코스를 구상 중이다. 특히 봄-매화, 여름-해상유원지, 가을-꼬막코스모스, 겨울-해수온천 등 계절에 따라 운행 시간을 다양하게 조정해 남도의 사계를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Real Estate] 마곡지구, 이달 2854가구 공공분양…오피스텔 2개단지도 공급 '눈길' 2013-09-12 06:59:23
27일부터 일반 분양이 진행된다. 전용 85㎡ 초과 일반공급은 추첨제만으로 입주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 85㎡ 초과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2년이 경과하고, 신청주택 규모에 따른 지역별 청약예금 이상의 금액을 예치하면 1순위로 인정된다. 무주택 요건은 없다. 전용...
공공브랜드 전문가 양성 2013-09-06 06:59:09
프로그램은 일반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국가와 중앙부처, 도시, 관광, 지역 등 공공영역으로 확장, 브랜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사례’와 ‘공공기관의 브랜드화 전략과 사례학습’ ‘국가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수료자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및...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미국서도 관심 집중 2013-09-05 06:20:58
뉴욕 맨해튼의 관광명소인 타임스스퀘어를 4일(현지시간) 낮 들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을 볼 수 있다. 스마트폰 `갤럭시 s4'를 뉴욕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갤럭시 노트3'과 손목시계형 스마트폰 `갤럭시 기어'를 타임스스퀘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