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한복 페스티벌, 올해는 부산이다! 2015-09-03 15:45:17
대한민국 한복 페스티벌>은 지역 한복산업에 활기를 부여하고 지역 한복인의 자부심을 고취, 전국적인 한복문화 붐을 조성하고자 한복진흥센터가 지자체와 함께 주최하는 지역한복축제 사업이다. 올해는 국내 대표 관광지인 부산을 선정, 부산지역 한복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
[마켓포커스]차이나 뷰-경기부양 불구 中 제조업 침제 원인은? 2015-09-02 16:50:31
및 가공무역 형태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R&D투자를 통한 중국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아시아각국의 1인당 GDP는 일본을 기준으로 국내는 일본수준에 접근했지만 중국은 현재 태국을 조금 앞서는 수준에 불과하다. 중진국 함정을 벗어났던 국가는 국내와 홍콩, 대만으로 손에 꼽을...
롯데면세점, 외국인 관광객에게 '부산 알리기' 나선다 2015-09-02 14:12:25
한류스타가 총출동한다.콘서트 기간 동안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롯데그룹에서 지원하고 있는 부산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관람객들 대상으로 12개의 지역 중소기업 제품 60품목을 홍보 및 판매하는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콘서트 관람을 위해 부산 방문에 나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공연뿐...
"제약·항공기·화장품 등 7개 산업 유망" 2015-09-02 11:44:40
일부 기술에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화장품은 한류 바람을 타고 아시아 지역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 이차전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LED는 반도체 기반 기술을 활용한 생산역량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선정 기준은 ▲ 연간 수출액 실적 10억 달러 이상...
'K뷰티 맞수' 서경배-차석용, 중국서 손잡았다 2015-09-01 18:27:50
메이크업 쇼와 더불어 더페이스샵 모델인 한류 스타 김수현, 라네즈옴므 모델 송재림 씨의 팬미팅도 연다. 이어 5일 난징의 쇼핑몰 완다플라자에서는 중국 백화점과 국내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lg생활건강 후와 같은 고급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마몽드 모델로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박신혜...
최경환 부총리 "내년 예산 청년 경제재도약 문화융성에 중점" 2015-09-01 17:00:01
부총리는 "한류 융복합콘텐츠 개발에 25억원, 공연장 안전 시스템 선진화에 37억원, 통합 문화이용권 발급에 550억원을 반영했다"며 "내년에 1천3백억원을 투입해 문화창조융합벨트를 가동하는 등 문화산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검토해 `2016년도 예산안 및...
최경환 "내년 예산, 일자리·민생·문화융성에 중점"(종합) 2015-09-01 16:31:33
한류 융복합콘텐츠 개발에 25억원, 공연장 안전 시스템 선진화에 37억원,통합 문화이용권 발급에 550억원을 반영했다"며 "내년에 1천300억원을 투입해 문화창조융합벨트를 가동하는 등 문화산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경제 상황에 대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이후에...
최경환 "내년 예산, 일자리·민생·문화융성에 중점" 2015-09-01 16:00:11
"한류 융복합콘텐츠 개발에 25억원, 공연장 안전 시스템 선진화에 37억원,통합 문화이용권 발급에 550억원을 반영했다"며 "내년에 1천300억원을 투입해 문화창조융합벨트를 가동하는 등 문화산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내수 회복 미약, 중국 경기 둔화와 미국의 기준금리...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중국서 `K-뷰티쇼` 공동 진행 2015-09-01 13:28:20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K-뷰티, 한류 확산과 한·중 문화교류를 위해 ‘K-뷰티쇼 in CHINA’를 공동 개최합니다. 한국의 뷰티 산업을 이끄는 두 대표 기업이 해외 뷰티쇼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양사는 중국 고객들에게 K-뷰티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고 한국과 중국의 뷰티산업,...
화장품 빅2, K-뷰티 확산 위해 모처럼 `의기투합` 2015-09-01 12:01:50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K-뷰티`와 한류 확산 그리고 한·중 문화교류를 위해 `K-뷰티쇼 in CHINA`를 공동 개최한다. 한국의 화장품산업을 이끄는 두 대표 기업이 해외 뷰티쇼를 공동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중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국내 화장품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고 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