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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대상 취업·장학금 미끼 금융사기 `기승` 2015-08-26 15:25:12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68건의 민원이 발생했습니다. 사기범들은 대학생들의 금융지식이나 사회경험이 부족하고 제2금융권에서 대출이 용이하다는 점을 이용했습니다. 주로 취업·아르바이트나 장학금을 미끼로 접근해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피해자명의로 대출을 받은 후 잠적하는 수법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사기범에게...
우편번호 개펀, 탁상행정 논란 2015-08-25 14:50:50
크게 편해질 것 같지는 않은데...비용도 또 발생할 거고" 갑자기 바뀐 우편번호로 물류 회사도 불편을 호소합니다. <인터뷰> 택배 회사 관계자 "운영하는 택배회사는 신경쓰고 바꿔야 할 것들이 많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콜센터 시스템은 6개월 정도 시간을 두고 테스트를 하면서 고쳐야 한다" 우편번호 개편 작업에 들어간...
우편번호 개편, 탁상행정 논란 2015-08-25 12:16:15
또 발생할 거고" 갑자기 바뀐 우편번호로 물류 회사도 불편을 호소합니다. <인터뷰> 택배 회사 관계자 "운영하는 택배회사는 신경쓰고 바꿔야 할 것들이 많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콜센터 시스템은 6개월 정도 시간을 두고 테스트를 하면서 고쳐야 한다" 우편번호 개편 작업에 들어간 예산은 총 104억 원에 달합니다....
티쓰리, 와이디온라인에 '서버접속 방해중지' 가처분 신청 2015-08-20 11:13:00
점검', '업데이트', '유저 민원사항 해결' 등이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발생하게 된 조치다.법원으로부터 와이디의 '오디션' 서버 접속차단 행위가 부당한 조치며, 즉시 서버에 대한 접속을 허용하도록 하는 가처분 결정을 얻는 것이 목적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와이디온라인 측은 지난...
카카오택시 5개월…`아직은 미완성` 2015-08-19 16:31:05
택시 민원 사례 : 2015년 1분기 3608건 2015년 2분기 4139건 14.7%↑) 다음카카오가 거금을 들여 인수한 네비게이션 제공업체 `김기사`도 말썽입니다. <인터뷰> 양병조 택시기사 "김기사가 가끔 먹통이 된다. 자꾸 돌아가거나 일일이 네비게이션에 목적지 찍어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특히 김기사를 사용한 이후...
대우건설, 쿠알라룸푸르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다 2015-08-12 09:58:45
인해 발생되는 건물의 기울어짐을 제어해야 하는 점 등이 대표적인 문제였다.대우건설은 ib타워에 초고층 빌딩 시공과 관련된 최고의 기술들을 적용했다. 설계부터 시공, 준공이후 유지보수에 이르는 기간의 구조물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bmc(building movement control)’ 기술과 초고층 건축물의...
인허가 '복지부동' 지방공무원 손본다 2015-08-10 19:17:44
한 것이다.해당 부서의 신청이 없더라도 민원이 발생하거나 규제 개혁의 필요성이 인정되면 일상감사에 나설 수 있다. 관련 법령에 대한 공무원의 유권해석도 감사 대상이다.감사관실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1주일 내 인허가 판단 여부에 대한 의견을 통보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인허가 관련 행정절차가 대부분 진행된 뒤...
금감원 “대리운전, 보험분쟁 줄인다” 2015-08-10 14:00:00
구상이 어렵고, 도덕적 해이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만큼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또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상 의무보험 한도(사고건당 1천만원)를 초과하는 대물배상은 차주가 개인 부담으로 피해자의 손해를 배상헤야 하고 차주가 배상해야 할 피해자의 손해를 보상하도록 개정하는 것이므로 자기신체나 자기차량...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고발조치하는 정책을 도입해 악성 민원인을 줄이는성과를 낸 바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식 의원 등 22인은 금융회사 직원이 고객의 폭언이나 성희롱, 폭행 등 행위를 당했을 때 금융회사가 형사고발 또는 손해배상 소송 등 필요한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각 금융업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전업주부 카드 발급 `배우자 확인` 강화 2015-08-05 18:11:20
민원은 7000건이 넘어 전체 비은행권 민원 가운데 37%를 차지했습니다. 금감원은 카드사들이 여전히 회원수 늘리기에 급급하다고 판단하고 부당한 영업관행을 전면 개선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상춘 금감원 상호여전감독국장 "카드사들이 외형확대 위주의 영업행태를 근본적으로 탈피하고 소비자 권익을 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