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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요자 DTI 규제·다주택 양도세 重課 폐지를" 2013-03-11 17:05:14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를 우선적으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건전한 임대사업자 육성을 위해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세를 폐지하고, 5년 이상 임대사업을 한 다주택자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를 면제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제안했다.협회는 또 부동산시장 과열기에 도입된 청약제도가 민간주택...
"자동차산업, 노동유연성 확보로 경쟁력 강화해야" 2013-02-26 16:42:14
생산성 제고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휴일근로 규제 완화, 탄력적 근로시간 확대, 대체근로 전면 허용 등 노동 유연성 확대와 관련한 사회적 합의 도출과 법령 및 제도 개선이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진국들이 금융위기 후 경기 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자동차산업 육성 및 보호 정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G20, 엔저 면죄부.. 장기화 우려" 2013-02-19 13:53:06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데 지난번 부채한도 유예 등은 이런 재정안을 만들기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한 합의를 해준 것이다. 실제 중요한 부분은 재정의 세수를 어떻게 확충하고 어디서 줄이고 세금을 늘릴 것이냐에 대해 공화당과 민주당은 지난 2011년 이후 하나도 개선된 부분 없이 계속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이자할부 탑재 신규 신용카드 출시 전면 중단 2013-02-13 08:00:47
금융 당국이 개정 여신전문금융업에 맞춰 무이자할부 규제를 강화했기 때문이다. 1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무이자 할부 혜택이 부여된 새로운 카드를 내놓지 않기로 했다. 금융 당국은 최근 카드사...
PCA·미래에셋·KB생명 수익률 '저조' 2013-02-12 17:02:05
규제를 시행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말했다. 보험사들이 계열사에 위탁한 변액 자산은 지난달 말 현재 65조원 규모다. 채권형 펀드가 27조5753억원으로 가장 많고, 주식형(24조9855억원) 혼합형(9조6444억원) 기타(3조2276억원) 등의 순이다. 계열사 비중이 50%를 넘는 6~7곳의 보험사들은 4월부터 비계열사로 펀드...
[시론] 실효성 있는 부동산 정책의 조건 2013-02-12 16:55:14
과세유예·취득세 면제 등 세제 완화로 거래숨통 터줘야"이성근 경희대 교수·부동산학 sungglee@khu.ac.kr 되돌아보면 주택가격과 주거복지는 한 정권의 임기 내에 단발성 곁가지 부동산 대책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중요한 사안이었다.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서 유주택자나 무주택자 모두 한숨 소리가 커져가고 있다. 새...
[사설] 부동산 LTV·DTI 규제, 이젠 은행에 맡겨보자 2013-02-11 16:04:59
부실화 우려가 큰 하우스푸어 대책으로 주택담보인정비율(ltv) 규제를 완화하자고 주장해 눈길을 끈다. kdi는 현재 60%인 ltv 기준을 집값의 80%까지 올려주면 2, 3금융권 차입자 중 상당수가 제1금융권 대출로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대손충당금 등 건전성 규제를 대출 목적, 상품별로...
[단독] 중견기업 돼도 10년 '中企 혜택'…19조 재원이 '걸림돌' 2013-02-07 17:06:09
매출 발생 이후로 유예해주는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수도권 창업기업에 지방 창업기업과 똑같이 법인세·소득세 감면 혜택(5년간 50%)을 부여하는 방안도 기획재정부와 협의키로 했다. ○중기업종 침해 시 ‘신속 처리’골목상권을 지키지 못해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선 2017년까지 10조원 규모의...
제과協-가맹빵집 갈등 법정싸움 '점화' 2013-02-06 17:03:30
시 3년의 유예기간을 주는 법 조항 때문에 2015년부터 규제 대상에 포함된다.또 식품회사로 알려진 업체들이 대거 포함된 것은 이들이 회사 이름을 드러내지 않고 소규모로 외식사업을 해왔기 때문이다. 농심은 ‘코코이찌방야’, 매일유업은 ‘달’, 남양유업은 ‘일치프리아니’, 삼양사는 ‘세븐스프링스’, 대성산업은...
<한국지엠, 생계형 차량 생산중단…소상공인들 반발> 2013-01-29 11:49:34
탄소세 부과는 시기상조'라는 지식경제부의 반대로 유예된 것으로알려졌다. 다마스와 라보는 국내에서 연간 평균 1만4천대 판매되고 있다. 다마스와 라보는 차량가격이 1천만원대 이하로 저렴한데다 LP가스를 연료로 쓰기 때문에 유지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 차체가 작아 좁은 골목길에 주차할 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