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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수엘라 경제난 얼마나 심하길래…살인적 인플레에 불만 폭발 2019-01-24 11:50:12
조치가 이어지면서 베네수엘라의 재정 적자는 국내총생산(GDP)의 20% 수준으로 뛰었다. 국제유가가 높을 때는 적자를 감당할 수 있었으나 2014년 고점 대비 70% 하락하자 수출 소득의 95%를 석유에 기대던 베네수엘라는 직격탄을 맞았다. 석유 소득 감소는 외화 차입으로 이어져 외채가 불어나고 볼리바르화 가치는 폭락을...
대법 "버스회사 적자액 부풀려 과다 보조금…전액환수 가능" 2019-01-24 06:00:30
운수사업자의 실제 적자액에 비례하는 부분을 정상적으로 지급받은 보조금에 해당한다고 볼 수도 없다"고 지적했다. A업체는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오산시로부터 시내버스 재정지원사업에 따른 보조금인 '운영개선지원금' 27억6천842만원을 지급받았다. 하지만 A업체가 수입금 중 현금을 누락해 적자액을 실제보다...
[사설] 말로만 "공기업 직무급제 도입" 정부는 교보생명을 보라 2019-01-23 18:04:27
따른 재정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책이었다. 하지만 정규직 전환 정책은 강력하게 추진하면서도 직무급제 도입은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정부는 여러차례 직무급제 도입 방침을 밝혔다. 지난해 공공기관 혁신 과제 중 직무급제 도입을 맨 앞에 내세우기도 했다. 그러나 여태까지 로드맵조차 내놓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지난...
저출산에도 유년층 사교육비 증가세…정부 지원은 급속 둔화 2019-01-22 12:00:06
간 차이(생애주기 적자)가 정부 지원이나 부모 보조 등 공공·민간이전 등으로 어떻게 채워지는지를 연령별로 보여주는 거시 지표다. 국민 이전계정 분석을 통해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가계의 재정부담 등 미래 위험 요인 등을 선제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 통계청의 설명이다. rock@yna.co.kr (끝) <저작권자(c)...
진주 삼성교통노조 "시, 표준운송원가 재산정해야" 파업 돌입(종합) 2019-01-21 16:17:17
내동면 지역 시민 불편이 클 것으로 보고 전세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정재민 부시장은 "삼성교통 외 3사는 최저시급 규정을 지키면서도 흑자경영을 했는데 삼성교통은 지난해 임금을 18% 인상하면서 10억원이 넘는 적자를 냈다"며 "경영상 적자를 시민 세금으로 충당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밝혔다. choi21@yna.co.kr...
중국, 작년 최저 경제성장률에 경기부양책까지 꺼냈다 2019-01-21 15:50:27
적극적 재정 정책을 통한 부양책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6.6%로 28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데 대응 차원으로 풀이된다. 시중에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해 좀 더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은 올해 철도투자를 사상 최고액인 8500억 위안(약 140조5500억원) 규모로 늘릴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시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유치전략 고도화 2019-01-21 14:05:10
신설 항공사 재정지원 정책을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대구국제공항은 국제선 여객 부문에서 전국 4대 공항(인천 김해 김포 대구)으로 급성장하였고, 지난해 대구공항 이용객은 406만 명을 기록하면서 공항시설 과포화 단계에 진입하였다. 그 동안 대구시는 국제선 신설 항공사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 정책을...
글로벌 달러 강세에 원/달러 환율도 상승 2019-01-21 09:45:14
무역적자를 0으로 만들기 위해 미국산 제품 수입을 약 1조 달러 확대하는 방안을 제안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미·중 무역협상 낙관론이 퍼지면서 위험 선호심리를 자극, 지난 18일 뉴욕증시의 3대 지수가 2.5% 넘게 상승했고, 미국 국채금리도 뛰었다. '노딜'(no deal) 브렉시트 우려로 영국 파운드화와...
외환위기 불러올 '强달러 쓰나미' 외면…정치권은 大選이 먼저였다 2019-01-18 18:27:14
경상수지는 이듬해 45억달러 적자로 돌아선 뒤 1995년엔 당시 사상 최대인 98억달러로 불어났다. 1996년 재정경제원이 보고한 경상수지 적자 축소는 환율 조정 없이는 애초부터 허황한 계획이다.한국의 경상수지 위기는 oecd 가입을 확정한 1996년 절정으로 치달았다. 일본 기업들이 엔화 약세를 무기로 반격에 나서면서...
지하철 9호선 운영사 교체하기로…시행사가 직영 2019-01-18 15:14:48
다단계 구조로 운영되다 보니 시행사가 적자를 보면서도 운영사에는 계약에 따라 연 700억원의 운영수수료를 주는 상황이 지속했다. 메트로9호선은 지난해 운영비로 약 760억원을 서울9호선운영에 지급했다. 이로 인해 적자가 커지자 서울시는 재정보조금 약 400억원을 메트로9호선에 투입했다. 서울9호선운영이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