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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카드사 수수료 싸움에 소비자만 '골탕'(종합) 2013-01-03 17:09:52
처음 만드는 고객은 통신 요금 자동 이체를 선택할수 있었으나 이제는 통신사에 별도로 요청을 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커지게 됐다"면서 "이동통신사들이 가맹점 수수료율에 대한 불만을 이런 방식으로 표출한 것으로보고 있다"고 말했다. bkkim@yna.co.kr abbie@yna.co.kr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오른 취득세 500만원 깎아줘" 계약 갈등 속출 2013-01-03 17:01:39
개포주공1단지 36㎡를 4억9500만원에 사겠다는 고객이 올해는 취득세 부담이 작년보다 500만원 늘었으니 4억9000만원까지 깎아줘야 계약하겠다며 발길을 돌리네요.”(채은희 개포공인 대표)주택거래시장이 연초부터 ‘취득세 연장 불발’로 몸살을 앓고 있다. 작년 말로 종료된 취득세(1~3%) 감면 연장 법안 처리가 무산...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포인트는 나중에 쓸 데 가맹점 등에 제한이 있어 고객이 불만이 컸다. 국민카드는 체크카드 1위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신용카드처럼 영화관, 놀이공원등 가맹점 이용 시 할인을 많이 해주는 서비스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신용카드에맞먹는 부가 혜택을 주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취재수첩] '더하기'만 있는 금융소득 과세 2013-01-02 16:59:53
전혀 감안해 주지 않는 일방적인 접근방식에 대한 불만도 제기된다. 정기예금에서 한 해 3000만원의 이자소득을 얻고 펀드 투자로 4000만원의 손실을 본 경우에도 이익난 것만 따져 과세하기 때문이다. 1996년 종합과세 제도 도입 당시부터 투자손실은 반영하지 못하는 구조로 시작된 맹점이 이번 조치로 더 도드라지게 됐...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시작했다. 신한은행도 고객중심 영업체계개편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 kb금융 역시 올해 리스크 선제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등 보험회사들도 긴축 기조를 유지하면서 리스크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금리...
이석채 KT 회장 "새로운 수익 창출하는 첫 해 될 것" 2013-01-02 14:35:01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할 계획. 고객 불만은 현재의 절반으로 낮춘다. 이를 위해 전 방위적으로 제도를 개선한다. 사후서비스(a/s)에서 고객신뢰도 저하를 줄이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도 시동을 건다. 특히 국내의 스마트홈 노하우와 콘텐츠 상품화를 통해 해...
시간·공간 제약 없는 전화영어…서비스도, 교육 질도 만점인 곳은? 2013-01-02 14:20:42
고객만족보장 서비스다.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은 수강 도중 발생한 불만사항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수 있고, 지속적인 피드백에도 개선 사항이 불만족스럽다면 환불 요청도 가능하다. 최대 개선기간 1달 후에 환불을 요청하면 매니저가 간단한 불만족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주일 이내에 환불 조치가 이뤄진다.이와 더불어...
[경제의 창 W] 대형마트 규제, 실효성 논란 2012-09-19 17:50:51
오는 고객층과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층이 원하는 요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층을 분석해서 그들이 전통시장에 더 자주 올 수 있도록 특성화하거나, 그에 맞는 지원책을 마련해주는 것이 더 실효성이 높습니다. 서울 통인시장의 경우 5천원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도시락 카페’로...
[인터뷰] 조희령 "평범한 직장인에서 억대연봉 무역상 변신한 비결" 2012-07-27 00:00:00
팔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추천했다. 고객 대부분이 해외 경험이 많은 이들인 데다 다른 사람이 다 쓰는 브랜드보다는 나만 아는 새로운 브랜드를 추구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 처음 유통되는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기 좋다. 물론 제품의 품질이 기본적으로 좋아야 함은 물론이다. 조희령 이사가 ...
산업은행 "KDB다이렉트 역마진 아니다" 2012-05-09 00:30:44
고금리로 고객몰이를 하자 시중은행들은 국책은행이 불필요한 과당경쟁을 유발하고 있다며 역마진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관리업무비를 뺀 실질적인 마진은 일반 시중은행과 큰 차이가 없다며 역마진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인터뷰> 임경택 산업은행 개인금융 부행장 "시중은행과 비교해서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