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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세우기 뒷말 많던 '은행 혁신성 평가' 폐지한다 2015-07-09 14:20:15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금감원이 금융사 민원발생건수 평가결과 발표 때 1~5등급 중 1등급만공개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받아들여진다. 마지막이 될 하반기 혁신성평가에서는 평가지표를 신설하거나 배점을 조정한다. 금융개혁과 관련한 사항에 대한 배점은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핀테크 투자 및...
[2015 한국서비스대상] 민원평가 1등급·신용등급 AAA, 따뜻한 보험 2015-07-09 07:00:58
8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를 받아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최우수등급(1등급)을 달성하는 등 성장과 소비자 보호를 균형있게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신한생명은 중장기 목표를 ‘2018 일품(一品)신한’으로 정했다. 가치관점에서 인정받는 회사가 되기 위한 목표다. ‘일(一)’은...
BMW, 판매 1위지만 종합서비스평가는 3위 2015-07-07 21:25:11
사고 발생 시 보험사가 지급하는 보험금으로, 손해율이 낮으면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도 낮다.판매량 1만대당 민원 건수는 7.7건으로 5위였다. 1위 도요타(4.4건)와 2위 렉서스(4.6건)에 비해 상당히 많았다. 3위 메르세데스벤츠(7.1건), 4위 미니(7.6건)와는 엇비슷했다.판매량 1만대당 작업대수는 180.7대로 6위, 평균...
위험 뻔히 알고도…노후 승강기 '아찔 운행' 2015-07-07 21:14:48
“언론 보도로 화제가 되거나 10명 이상의 집단 민원이 들어오면 법규와 관계없이 현장 조사를 나간다”며 “중대한 고장에 대해서도 현장 조사를 실시하도록 법 개정 작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박종복 국민안전처 승강기안전과장은 “승강기 안전과 관련된 제도가 더 강화될 필요가 있는...
현대캐피탈 고객 8200명 하룻밤새 연체자··늑장대응에 `분통` 2015-07-07 17:18:43
역시 홍역을 앓고 있다. 현재 금감원 민원실 전화는 밀려드는 민원으로 불통인 상태로, 타부서로 전화가 연결되고 있다. 이에 대해 현대캐피탈 측은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늘 안으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사과 문자를 발송하고 필요하면 보상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개인정보유출, 빨리 신고할수록 피해 줄입니다" 2015-07-07 12:00:26
올해 상반기 중 금감원에 접수된 개인정보 관련 민원은 468건이다. 접수된 민원 중에는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금전적 피해구제와 금융회사의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또는 관리 소홀 등에 대한 불만이 많았다. 금융소비자 피해 측면에서 보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스미싱)나 QR코드(큐싱)를대량으로 전송해 악성...
안심대출·메르스 등 사회적 이슈 악용 정보탈취 `주의보` 2015-07-07 12:00:00
민원은 지난 2014년 상반기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태로 급증(2천85건)한 이후 감소하고 있지만 올해 상반기에도 468건 등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요 민원내용을 보면 올해 상반기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금전적인 피해구제 민원이 83건으로 전체 민원의 17.7%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 금융사의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금융사 소비자보호 평가제 15년 만에 바꾼다 2015-07-05 21:08:02
줄세우기 방식 없애 악성민원 등 부작용 막기로 평가항목 10개로 세분화…양호·보통·미흡 3단계 평가 비공개 여부는 여전히 논란 [ 박동휘 기자 ] 과도한 금융회사 줄 세우기라는 비판을 받아온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제도가 15년 만에 폐지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가 새로 도입된다. 은행 보험 증권 등...
내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 도입…뭐가 달라지나 2015-07-05 17:37:30
중소형사로 이원화하기로 했습니다. 민원발생 건수와 영업규모 등의 비중이 해당 금융권역의 1% 이상인 대형사나 소비자 보호에 문제가 발생한 회사는 금감원이 직접 평가하고, 중소형사의 경우는 회사가 자율적으로 평가하되 금감원이 평가결과의 적정성을 사후에 점검하는 방식입니다. 평가주기는 원칙적으로 연 1회로...
금융회사 평가,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바뀐다 2015-07-05 12:00:24
'금융회사 줄세우기'라는 지적을 받았던 연례민원발생평가가 다양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로 바뀐다. 기존의 종합등급 대신 10개 항목별로 3개 평가등급을 매긴다. 그간 금융감독원의 평가대상에서 빠져 있던 중소형사들은 앞으로 자율평가를 진행한다. 금감원은 5일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