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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형환 장관 “선제적 사업재편 총력 지원하겠다” 2016-04-26 15:55:41
10대그룹 CEO들은 글로벌 경영여건이 점점 불투명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신속하고 과감한 대응으로 한국 주력산업의 구조 고도화가 절실한 시점이라는데 정부와 뜻을 같이했습니다. 그러면서 바이오 제약, 이차전지, 전기차, 인터넷은행 등을 주요 신산업 진출 분야로 제시하고, 과감한 규제완화와 시장수요 창출 등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5억5000만달러 상담성과 2016-04-09 03:09:01
전기차 등 세 가지다. 국내외 굴지의 태양광 전지 기업들이 그간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전 효율을 높이는 노력과 더불어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는 태양광 모듈을 선보였다. 신재생에너지를 저장해 필요할 때 언제든지 꺼내서 쓸 수 있는 저장장치(ess ; energy storage...
충북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추진 2016-04-06 13:09:28
제안분야는 태양광·신에너지산업(태양광, 이차전지, 연료전지, ess 등), 신교통·항공산업(스마트자동차, 드론 등), ict융합산업(it, 반도체, 전기전자융합부품, 스마트센서, 웨어러블디바이스 등), 첨단형 뿌리기술산업(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핵심 공정기술 등)이다.신청자격은...
엘앤에프, 리튬이차전지 특허 획득…대용량·수명증가 기술 2016-03-31 13:21:25
이차전지용 양극소재 전문기업 엘앤에프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 및 이를 이용한 리튬이차전지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특허는 니켈리치(ni-rich)계 니켈 코발트 망간(ncm) 양극재에 특화돼 기존 ncm 제품 대비 용량이 크면서도 수명이 오래가게 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ERI,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통해 신기술 대거 선뵈 2016-03-18 09:52:36
‘불연성 리튬이차전지’ 등도 주요한 연구성과물로 꼽힌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제주도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145개 기업이 355개 부스를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도 34개 세션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창원=김해연 기자...
전기자동차 원리, 이차전지 동력으로 구동...화석연료 자동차에 비해 ‘친환경적’ 2016-03-17 10:13:01
정확하게 정의하면, 충전 배터리, 즉 이차전지를 동력으로 구동되는 자동차로 전지의 전기가 전부 방전되면 재충전해서 쓸 수 있는 것이 이차전지이다. 에너지 측면에서 보면 전기는 원래 대단히 깨끗하게 정제된 에너지로 깨끗한 전기에너지를 이용해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는 공해성이든 아니든 가스는 일체 배출하지 않...
<고침> 지방(대용량 차세대전지…) 2016-03-09 12:25:51
리튬이차전지보다 충전용량이 5∼10배 커 전기자동차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늘리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일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박정기 교수 공동연구진이 리튬공기전지의 리튬 음극 표면에 유무기 복합 보호층을 씌우는 방법으로...
대용량 차세대전지 리튜공기전지 수명 3배 늘렸다 2016-03-09 10:17:00
리튬이차전지보다 충전용량이 5∼10배 커 전기자동차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늘리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일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박정기 교수 공동연구진이 리튬공기전지의 리튬 음극 표면에 유무기 복합 보호층을 씌우는 방법으로...
버려지는 온실가스로 전극 소재 만든다 2016-03-01 19:17:56
물질은 연료전지와 이차전지의 전극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기술을 이전받은 성일에스아이엠은 양산시설을 구축하는 등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산화탄소를 전환해 생산한 탄소물질로 국내외 연료전지, 슈퍼캡 및 각종 전지 전극소재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이번 연 릿?미래부가 지원하는 기후변화대응 기술 개발사업인...
다공성 금속구조체 전극으로 리튬전지 용량 2배 향상 2016-02-16 12:00:14
이차전지는 충·방전시 많은 리튬이온을 저장하기 어렵고 전극 부피가 4배 이상 팽창해 성능이 급격히떨어지는 등의 단점이 있다. 리튬이차전지의 충전용량을 높이려면 고용량 소재에 구멍이 많은 다공성 구조이면서 동시에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조밀한 구조인 전극이 필요하다. 연구진은 구리 분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