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인터뷰] 데일 조겐슨 교수 "평생고용과 파트타임 사이…노동 유연성이 창조경제 성공 열쇠" 2013-08-23 17:08:59
분야에서 스마트폰 등을 생산하는 높은 기술 수준을 가진 기업에 이르기까지 보다 유연한 노동시장을 갖춰야 한다. 일본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일본은 매우 경직된 노동시장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는 도요타 직원과 세븐일레븐 직원만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일본 노동시장을 가장 잘 설명하는 말이다. 전자는 평생 고...
[직업과 경제의 만남] <1> 변리사는 공공재로 인한 시장 실패의 해결사 2013-08-23 13:53:58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공학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사소한 디자인 요소나 인터페이스까지 법률로 보호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주지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며, 무형의 특허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가치가 얼마나 큰지를 실감케 했다. 우리가 흔히 특허, 실용신안, 저작권 등으로 혼용하여 부르는 일련의 개념들을 아우르는...
[특징주]제일기획, 반등…"비수기 불구 양호한 실적 기대" 2013-08-23 09:04:31
펀더멘털(내재가치)에는 이상이 없어 현재 주가 수준은 매수 기회"라며 "3분기 국내 광고 실적은 2분기에 시장 대비 선방했던 상황의 연장선상에 있어 영업이익이 2분기 수준 내외로 근접할 전망"이라고 밝혔다.광고 등 미디어 업종 비수기인 3분기에도 대형광고주 위주의 광고주 구성으로 제일기획의 실적은 영향을 크게...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삼성 스마트TV, 미래까지 고려한 혁신 기술 2013-08-23 08:46:16
평가를 받는 이유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 삼성 스마트TV는 기술을 강조하는 독일, 디자인에 민감한 프랑스, 브랜드 가치를 존중하는 미국 등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VD 사업부장 김현석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TV는...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경동나비엔, 콘덴싱 기술로 빚은 `국가대표 보일러` 2013-08-23 08:46:03
평가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술은 업계 최초의 환경마크 및 탄소성적표지, 아시아 최초 유럽품질인증 CE-열효율 최고등급 4star, 미국 품질보증 ASME 인증, 미국 위생 안전 품질 NSF 인증 등을 획득하며 지속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나비엔 콘덴싱 on水`는 환경부 탄소성적표지제도 보일러 부문의 최초...
"제일기획, 비수기에도 탄탄한 실적…매수 기회"-대우 2013-08-23 08:12:47
펀더멘털(내재가치)에는 이상이 없어 현재 주가 수준은 매수 기회"라며 "3분기 국내 광고 실적은 2분기에 시장 대비 선방했던 상황의 연장선상에 있어 영업이익이 2분기 수준 내외로 근접할 전망"이라고 밝혔다.광고 등 미디어 업종 비수기인 3분기에도 대형광고주 위주의 광고주 구성으로 제일기획의 실적은 영향을 크게...
[천자칼럼] 모시떡과 오미자 와인 2013-08-22 17:47:41
한다. 경북 문경의 오미자 농가들은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식품으로 해외에까지 이름을 날리고 있다. 문경 오미자가 임금님 진상품으로 오른 스토리를 담고 친환경 재배기술을 접목한 뒤 500여 농가의 소득이 지난해 1000억원까지 늘었다고 한다. 품목도 오미자와인, 오미자청, 오미자빵, 막걸리 등 60여종에 이른다....
[BIZ Insight] '초고성능 타이어' 질주…한국타이어 글로벌 톱5 보인다 2013-08-22 15:34:00
기술력을 선보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이어 공급 및 경기 출전 과정에서 쌓은 기술 데이터는 uhp 타이어를 비롯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도 큰 도움을 준다. 이 회사의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는 2007년 독일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하면서 쌓은 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한국타이어, '글로벌 격전지' 中서 1위…영업이익률 세계최고 수준 2013-08-22 15:29:01
신소재 타이어 개발에서 후발주자의 한계에 갇혀 있다. 브랜드 가치와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해, 특히 100여년 전통을 가진 선도기업을 뛰어넘기 위해선 애플이나 테슬라 같은 파격적 기술(disruption technology)을 먼저 연구하고 개발할 필요가 있다. 유통구조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처럼 ...
ITX시큐리티, 세계보안엑스포 참가 2013-08-22 15:02:07
itx시큐리티가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간격을 더욱 벌려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女직원, 퇴근 후에…은밀한 이중생활 깜짝 크레용팝 '빠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