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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온 美 법인세 인하…원화 강세 기조 바뀔까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18-01-02 09:34:20
올리고 물가도 안정시켰다. 감세정책의 이론적 토대인 ‘래퍼 곡선(Laffer Curve)’을 보면 세율과 재정수입 간 정(正)의 구간을 ‘표준 지대(normal zone)’, 부(負)의 구간을 ‘비표준 지대(abnormal zone)’라 부른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출마 이전부터 너무 높아 경제효율을 떨어뜨리는 세 부담을 낮춰줘야 경기가...
세상 모든 푸른색을 담은 뉴칼레도니아의 바다 2018-01-02 06:03:00
것이 특징이다. 죽은 나무와 다채로운 빛깔의 바다, 유려한 곡선을 보여주는 바위가 어우러진 풍경은 걸음을 붙잡을 만큼 큰 감흥을 선사한다. 생 모리스 기념비 - 신앙의 공존을 볼 수 있는 곳 바다를 등진 채 서 있는 생 모리스 기념비(statue st-maurice)는 일데뺑에 가톨릭을 처음 전파한 선교사를 기념하기 위한 곳...
미 암트랙 기관사 탈선 6초전에 과속 알고 급브레이크 2017-12-24 02:27:16
최소 3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이번 사고는 신설 구간에 새로 투입된 암트랙 열차가 굽은 길에서 제한속도를 크게 넘겨 운행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는 파악된 상태다. 열차가 곡선 구간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인 '포지티브 트레인 컨트롤(PTC)' 기술은 가동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NTSB는...
[알고 보세요] 이상화의 평창 금메달, 출발 위치도 중요하다 2017-12-22 06:22:00
첫 곡선주로를 바깥쪽에서 뛰다 마지막 곡선주로는 인코스로 돌아야 한다. 좁은 원을 돌아야 해서 스피드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몸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무릎과 발목, 허벅지가 잘 지탱해줘야 한다. 마지막 곡선주로에서의 차이 때문에 대다수 단거리 선수들은 아웃코스보다 인코스를 선호한다. 그렇다고 아웃코스가...
`서울~강릉` KTX 달린다…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 2017-12-21 20:19:57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매시간 22분에 강릉행 KTX가 출발한다....
[사설] '법인세 래퍼곡선' 제대로 논의해 보자 2017-12-21 18:08:08
수입의 관계를 정리한 ‘래퍼 곡선(laffer curve)’에서 알 수 있듯, 세율이 일정 구간보다 높으면 조세 저항과 경제활동 유인 저하로 총 세수는 줄어든다.미국 레이건 행정부는 최적 수준보다 훨씬 높던 세율을 인하해 경제를 부흥시킨 대표 사례다.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1980년대 레이건 행정부의...
서울∼강릉 KTX 내일 개통…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 2017-12-21 16:53:20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매시간 22분에 강릉행 KTX가 출발한다. 강릉까지...
서울∼강릉 KTX 내일 개통…"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종합) 2017-12-21 16:44:23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매시간 22분에 강릉행 KTX가 출발한다....
美 암트랙 열차 탈선원인 오리무중…"비상 브레이크 걸렸다" 2017-12-21 06:33:00
최소한 3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이번 사고는 신설 구간에 새로 투입된 암트랙 열차가 굽은 길에서 제한 속도를 크게 넘겨 운행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는 파악된 상태다. 이 열차는 시속 30마일(48㎞) 속도 구간에서 시속 80마일(128㎞)로 달렸다고 NTSB는 말했다. 감속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은 원인 등은 규명되...
[알고보세요] '사망 사고 4차례'…죽음을 부른 동계올림픽 2017-12-13 06:22:01
휘슬러 슬라이딩센터에서 연습하다가 곡선 구간에서 원심력을 이기지 못하고 썰매에서 튕겨 나와 반대편 벽으로 날아가 쇠기둥에 크게 부딪혔다. 이에 비해 역사가 더 오래된 하계 올림픽에서는 경기나 연습 도중 선수 사망 사고가 지금까지 세 차례 있었다. 1912년 스웨덴 스톡홀름 대회 마라톤 경기에 나왔던 프란시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