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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잘 생겼다'가 뭐지?…복잡한 LTE-A를 알리는 마법 '뜨는 CF' 2014-06-25 07:00:30
캘리그래피를 슬로건에 활용해왔다. 기업 슬로건은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감성을 부여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많았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드라마에 노출된 전지현의 친필을 보고 이 같은 기획을 시도했다. 전지현은 전문가 못지않은 솜씨를 뽐내며 좋은 평가를 얻었고 온라인상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광고에...
경제계 "민선6기 지자체, 규제완화도 선거유세처럼" 2014-06-24 11:20:01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민선6기 지방자치단체에 바라는 기업의견’을 조사한 결과, 기업들은 새 지방정부의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과제로 ‘규제완화·행정절차 간소화’(35.1%)를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규제완화에 이어서는 ‘세제감면 금융지원 확대’(29.5.%), ‘R&D 지원 및 인재양성’ (19.8%), ‘용지·도로·...
"새 지방정부 최우선 과제는 규제완화" 2014-06-24 11:00:35
대상으로 '민선 6기 지방자치단체에바라는 기업 의견'을 조사한 결과, 새 지방정부의 최우선 과제로 '규제완화·행정절차 간소화'(35.1%)를 가장 많이 꼽았다고 24일 밝혔다. 그다음으로 '세제감면·금융지원 확대'(29.5%), 'R&D(연구개발) 지원 및 인재양성'(19.8%), '용지·도로·항만...
해외 박람회 참가·투자 상담…'K-프랜차이즈' 팍팍 밀어준다 2014-06-23 07:00:15
호감도가 높은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지난 4월 한국 프랜차이즈 ir 상담회를 개최, 국내 유망 프랜차이즈 기업의 현지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이에 힘입어 9개 가맹본부(꿀닭, 신마포갈매기, 놀부, 미스터피자, 채선당, 떡담, 이바돔감자탕, 닥터스, 야들리애치킨)가 참여한 필리핀 마닐라 ir상담회에는 70여개사 120여명의...
영화보고 면세점 골드카드 만들고 … 유통업계, 상부상조 마케팅 활발 2014-05-19 07:18:45
협력 매장들의 호감도를 옮겨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며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한층 활성화된 협업(콜라보레이션) 역시 상부상조 마케팅의 일환이다.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코오롱인더스트리fnc와 손잡고 재고 의류를 활용한...
허창수 회장, 신 한일협력 비전 및 4대 실천전략 제시 2014-05-14 16:31:01
허 회장은 통일에 대한 한국 정부와 기업, 국민의 의지가 확고하다고 밝히고, 향후 통일준비과정에서 북한의 개혁개방을 유도하는데 일본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일본 경제계에 요청했습니다. 끝으로 허 회장은 과거사 문제로 양국 국민 사이의 호감도가 현저히 낮아진 점에 관해 우려를 표시하고, 양국 협력의 주체가...
경제계 "50년째 한일 경제협력 틀도 이젠 진화해야" 2014-05-14 11:08:24
제시됐다. 나아가 신흥시장에서 양국 기업간 과다한 경쟁과 불필요한 중복투자 등 비효율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한일간 경합구조를 견실한 협력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허 회장은 과거사 문제로 양국 국민 사이의 호감도가 현저히 낮아진데 대해 우려를 표시하며 양국 경제협력에 대한 국민의...
[전국 지자체 경쟁력 평가] 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 어떻게 조사했나 2014-05-07 21:08:45
총체적 인식이나 전반적인 호감도다. 잘 구축된 지방브랜드는 해당 지역 주민에게는 만족감을, 해당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기대감을, 해당 지역에 투자한 기업에는 추가적인 가치창출이 가능한 자산효과를 부여한다. 지방브랜드도 기업·국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무형의 자산인 것이다. 1995년...
['제조업 엑소더스' 해법은 없나] "규제·노동 경직성·反기업 정서부터 풀어라" 2014-04-22 21:01:03
144개국 중 73위를 기록했다. 노사 간 협력 순위는 129위로 최하위권이다. 한국의 1000명당 연간 근로손실 일수는 30.2일로 독일(0.7일) 홍콩(0.1일) 등 주요국보다 훨씬 많다. 반기업 정서도 걸림돌이다. 한·중·일 동북아 3국 간 기업호감도 수준을 비교해보니 대기업에 호감을 가지는 한국 국민의 비율은 57.3%로,...
중국을 홀린 별그대 … 김수현 전지현, 삼성전자 · 현대차 '한 손에' 2014-04-18 07:20:11
뛴 바 있다.경원식 한국cm전략연구소장은 "광고모델 호감도 개선은 곧 광고로 이어지게 마련" 이라며 "앞서 많은 인기 드라마 사례가 있었지만 별그대는 캐릭터가 부각되면서 광고모델 호감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