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서울·경기·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한 결과를 도출했다.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메조미디어 "20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2024-08-26 14:21:51
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젊은 층 TV 이탈 현상도 뚜렷…SNS 이용에도 세대별 차이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대는 하루 평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70분씩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NM[035760]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콘텐츠 산업의 주류가 된 인플루언서, 그 명과 암[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8-26 08:26:37
등을 통해 알려진 말이다. 블로그 등엔 팝아트의 대가이자 자기 마케팅의 달인이었던 앤디 워홀이 한 말로 기재되어 있다. 그런데 워홀은 실제 이 말을 한 적이 없다. 그럼에도 자극적인 이 얘기가 국내에서 생겨나 계속 확산된 것 자체가 대한민국 사회의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인지도→영향력→돈이라는...
티메프 사태로 뿔난 민심에…다시 힘 받는 '온플법 제정' 논의 2024-08-26 07:31:00
22대 국회 개원 이후에만 플랫폼 관련 법안을 8건 발의했다. 티몬·위메프 사태 발생 이후 발의된 법안에는 정산 주기를 법제화하거나, 중개 수수료의 상한을 정하는 등 강력한 규제 내용도 포함됐다. 반면 여당은 22대 국회 개원 이후 아직 플랫폼 관련 법안을 한 건도 발의하지 않았다. 정부는 지난해 말 플랫폼법 제정...
"메타, 프리미엄 혼합현실 헤드셋 개발 중단" 2024-08-26 02:40:57
판매량이 10만대 수준으로, 3분기에는 2만~3만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당초 올해 판매량이 30만∼4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시장 예상치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다. 메타는 현재 200달러짜리 퀘스트2 헤드셋과 500달러짜리 퀘스트3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99달러에 달하는 퀘스트 프로 생산을 중단한 바...
인생버스 탄 청년들 "1세대 기업가 창업스토리, 가슴 뛰었다" 2024-08-25 18:22:22
대 창업가들이 구축한 K기업가정신을 통해 새로운 혁신가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할 예정이다. 어렸을 적부터 창업을 꿈꿔온 22세 대학생 이한상 씨는 울산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기념관에서 그의 일대기를 처음 들었다. 그는 “정주영 회장이 아무것도 없이 여의도 두 배 규모의 전...
'정주영·이병철·이해진' 다음은 나…한경 청년버스에 모인 예비창업가들 2024-08-25 17:08:24
어렸을적부터 창업을 꿈꿔온 22세 대학생 이한상씨. 이 씨는 지난해 창업과 관련한 작은 성공 경험을 했다. 삼촌이 운영하는 보쌈집을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홍보했고 실제 매출도 끌어올렸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온라인 마케팅 창업에 뛰어들기에는 관련 인맥, 지식, 자산 등이 하나도 없다는 불안감이 컸다. 하지만 울산...
이스타항공-두산 베어스 공동마케팅…"2030 야구팬 잡는다" 2024-08-25 13:38:32
이스타항공-두산 베어스 공동마케팅…"2030 야구팬 잡는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이스타항공은 지난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스타항공은 내년 한국야구위원회(KBO) 리그까지 두산 베어스 홈 경기 관람객에게...
"대세" 변우석의 최애 조합…배라 '이달의 맛'으로 나온다 2024-08-25 13:03:32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제가 좋아하는 플레이버를 고심해 조합한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회사 측도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전국 출시를 시작으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앞으로 신입 연구원 변우석과 선보일 다양한 활동에 많은 기대...
'유메르' 하루 거래액 30억 달성 2024-08-23 17:32:12
몰리면서 트래픽은 평소 대비 10배까지 치솟았다. 유메르는 제품을 소량만 제작해 특정 매장에서 특정일에만 판매하는 ‘드롭 마케팅’으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다. W컨셉은 유메르가 입점 당일 거래액 신기록을 달성한 배경으로 이 같은 브랜드 파워와 플랫폼 경쟁력을 꼽았다. 신세계그룹 쓱닷컴 자회사인 W컨셉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