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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며 겨자 먹기' 채용박람회 2019-08-27 17:34:57
은행권 채용규모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창구 이용 고객이 감소하고 있는데다 업무 전산화로 인력수요가 줄고 있는 상황과는 정반대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늘린 일자리의 질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올 상반기 우리은행은 정규직을 49명 줄이는 대신 비정규직은 503명 늘렸고, 신한은행도 정규직은 42명 증가...
'고객 퍼스트' 신한은행, 디지털뱅킹 최강자 우뚝 2019-08-19 16:50:42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실명 확인, 디지털 키오스크 등을 도입했다. 다른 금융사들보다 한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 금융의 혁신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 ‘쏠깃(sol kit)’을 도입해 ‘rpa(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를 고도화하는 등...
홍콩 시위 `블랙스완`될까…"중국 개입시 최악 시나리오" 2019-08-18 07:49:27
은행 창구 등을 통해 금융 지식이 적은 신규 고객이나 고령 투자자에게 불완전 판매되는 경우도 있어 계속해서 문제로 지적돼 왔다. 금감원은 조만간 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홍콩시장 변동과 H지수의 급락 가능성 등에 대비해 증권사들이 자체적으로 리스크를 파악해 점검하고 관리하도록 당부할 계획이다. 디지털전략부
"은행에 책 보러 가요“...이색점포 '눈길' 2019-08-16 17:33:52
카페를 입점해서 고객들이 만남과 휴식의 공간으로 금융서비스를 같이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종이와 현금을 없애고 디지털로 뱅크로 전환하면서 자산관리에 집중하거나 외국인이 많은 지역은 외국인 직원을 전담배치한 점포도 있습니다. 은행들은 또 오피스가 많은 지역에선 개점 시간을 앞당기고 일요일에도...
빅데이터로 투자 성향 분석…'맞춤 자산관리'로 신뢰 높인다 2019-08-15 15:20:54
채널을 도입했다.디지털 창구도 고객 중심 pi 중 하나다. 지난해 11월 kb증권은 모든 영업점의 업무 처리를 종이서식에서 전자서식으로 전환했다.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태블릿을 통해 전자서식을 작성하면 전산에서 신청 항목과 기재 필요사항 등 일부 데이터를 연동한다.고객이 일일이 모든 항목을 기재하지 않아도 돼...
[2019 하반기 공채 공략법] 박소연 NH농협은행 계장 “금융권 인턴·한경 잡콘서트 통해 합격 팁 얻었죠” 2019-08-12 15:54:00
ATM기기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4시까지 창구에서 고객들의 업무를 처리하고 이후에는 ATM기기 마감과 시재를 맞추고 서류를 정리한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점심시간 1시간이 보장되고, 퇴근이 빨라졌다. 대신 근무시간 내에 집중해서 일을 처리해야 한다. 최근에는 많은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돼 서류...
당국 "가상화폐, 역사상 가장 우아한 사기"…관할 상임위원장도 '절레절레' 2019-08-08 12:54:51
더 늘어났다.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시대 변화에 빨리 적응하는 게 중요한데 당장 블록체인 개발에 어떤 규제가 걸림돌이 되는지 알려달라"고 했다. 그러자 티몬 창업자인 신현성 테라 대표는 "블록체인 업계와 기존 금융권의 협업이 완벽하게 차단돼 있다"고 토로했다. 사업에 가장 기본적인 은행 계좌...
온라인펀드 자산 올 2.5兆 늘었다 2019-08-02 17:24:31
4.7%까지 커졌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비즈본부장은 “온라인펀드를 찾는 투자자의 대부분은 지점 창구에서 펀드에 가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며 “투자경험이 쌓이며 자신감이 붙은 게 온라인펀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허물었다”고 말했다. 윤 본부장은 “온라인 전용 상품이...
상반기 온라인펀드 순자산 26% 급증…투자자 유치 경쟁 나선 증권사들 2019-08-02 14:33:03
4.7%(6월말 기준)까지 커졌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비즈본부장은 “온라인펀드를 찾는 투자자들의 대부분은 지점 창구에서 펀드에 가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며 “투자경험이 쌓이며 자신감이 붙은 게 온라인펀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허물었다”고 말했다. 윤 본부장은 “온라인...
부산은행,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 2019-07-25 17:15:31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있는 곳으로 방문해 명쾌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운영 중인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비롯해 지역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디지털 금융교육을 위한 ‘스마트뱅킹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