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3분기 매출 2조 역대 최대…뷰티·생활용품 '효자'(종합) 2020-10-22 14:53:20
등 럭셔리 브랜드의 국내외 수요 덕을 봤다"고 밝혔다. 3분기는 통상 중국의 화장품 비수기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들 브랜드 제품은 꾸준히 팔리고 있다. 특히 '후'는 지난 8월 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이 진행한 '슈퍼브랜드데이' 행사서 기초화장품 판매 1위를 기록했다. HDB에 포함된...
LG생활건강, 코로나 악재에도 62분기 연속 성장…생활용품 호조 2020-10-22 14:27:22
동기 대비 각각 1.5%, 6.7% 줄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화장품 주요 채널의 약세가 지속하고 관광객 수가 전년 대비 96% 감소하는 추세가 이어졌으나 ‘후’, 더마화장품 ‘CNP’ 등 럭셔리 브랜드의 국내외 수요에 힘입어 빠르게 매출을 회복했다. HDB 사업은 같은 기간 매출 5,088억 원, 영업이익 668억 원을 달성하...
중국 '왕훙' 2명이 수천억원 상품 하루만에 팔았다 2020-10-22 11:58:55
화장품 브랜드는 가격을 면세점보다 싸게 낮췄다.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33% 할인한 입장권을 팔며 몇몇 해외 자동차 브랜드는 일부 모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바쉐론콘스탄틴은 크리스마스 출시 예정이었던 신제품을 이번 쇼핑축제에 맞춰 내놓는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루이비통, 디올이 살렸다·· LVMH 실적 회복 2020-10-20 15:11:40
향수&화장품 부문은 국제 관광객 감소로 매출이 줄었다. 증권업계는 온라인 채널의 성장을 눈여겨 보고 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럭셔리 브랜드의 특성상 온라인 채널은 오프라인 채널보다 신규 고객을 끌어오기가 힘들고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는 것도 더 어렵다”며 “그럼에도 루이비통, 디올 등 전통 핵심...
6개월 수익률 32.6%, 헬스케어보다 높아…'소문 안난 잔칫집' 소비재펀드 2020-10-16 16:58:59
요가복 업체 룰루레몬(3.6%)도 높은 비중으로 편입했다. ‘IBK럭셔리라이프스타일’ 펀드도 3개월 수익률 12%, 6개월 수익률 37%로 높은 편에 속했다. 의류, 보석, 화장품, 자동차, 보트 등 럭셔리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세계 최대 럭셔리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8.2%로 가장 비중이 높고 테슬라(8.1%),...
6개월 평균 수익률 32.6%…소비재펀드 덕분에 웃었다 2020-10-16 15:29:45
요가복 업체 룰루레몬(3.6%) 도 높은 비중으로 편입했다. 'IBK럭셔리라이프스타일' 펀드도 3개월 수익률이 12%, 6개월 37%로 높은 편에 속했다. 의류, 보석, 화장품, 자동차, 보트 등 럭셔리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세계 최대 럭셔리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8.2%로 가장 비중이 높고 테슬라(8.1...
"中 광군제 특수 잡자"…국내 화장품업계 마케팅 총력전 2020-10-14 15:05:30
국내 업체들이 좋은 실적을 냈다. 14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중국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인 후, 숨, 오휘 등을 앞세워 광군제 공략에 나선다. 특히 중국 고객이 선호하는 후의 '천기단' 세트를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 광군제에서 이 세트는 25만2천세트가 팔려나가며 기초 스킨케어...
[PRNewswire] Cle De Peau Beaute, 소녀들의 교육 강화에 대한 약속 재확인 2020-10-12 09:26:59
있는 현재 상황에서, 럭셔리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 Cle de Peau Beaute는 2020 'Power of Radiance Awards'를 통해 소녀들의 교육을 옹호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고, 교육을 통해 소녀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남다른 공헌을 한 특별한 영감을 주는 여성들을 기리고 있다. 2019년 3월에 시작된 'Power of...
아마존 입점 아모레퍼시픽 "혁신제품 승부" 2020-10-11 15:46:37
자사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과 ‘마몽드’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에 입점시켰다. 아마존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에 들어갔다. 이창규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실 상무는 “온라인 쇼핑이 계속 성장하고 있고, 미국은 최대 뷰티 시장이라는 점에서 아마존 입점의 의미가...
LG생건, 中 넘어 美·유럽시장 본격 공략 2020-10-11 15:45:42
공유할 수 있다. 올해 5월엔 유럽 더마화장품 대표 브랜드인 피지오겔의 아시아와 북미 사업권을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으로부터 인수하기도 했다. LG생건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계속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대표 브랜드인 ‘후’를 비롯해 ‘숨’ ‘오휘’ 등이다. 후는 2018년 국내 브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