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길을 시작했다. SK C&C 상무를 거쳐 2020년 신한금융그룹에 합류해 금융 AI 도입을 이끌었다. 현재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등 계열사에서는 AI컨텍센터(AICC·AI콜센터)의 음성봇이 고객 전화를 받는다. 기계가 반복 업무를 대신하고, 마케팅 성공률이 높은 고객군을 추려 맞춤형 홍보 문구를 생성한다. 김 파트장은 2일 서...
"저희 4200억 있어요"…대박난 회사 '깜짝 발표' 이유가 2024-09-01 21:41:21
시작하면서 자체적으로 정산 주기를 앞당기고 이를 마케팅 요소로 홍보하는 업체들도 생겨나는 추세다. ‘우리는 티메프와 다르다’며 재무 건전성과 빠른 정산 등을 강조하며 안심시키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11번가는 상품이 배송완료 된 다음날 정산금의 70%를 우선 지급하는 '안심정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
K애슬레저 '투톱', 패션 불황에도 고속성장 2024-09-01 18:09:41
에코마케팅이 사업을 인수하면서 재도약에 성공했다. 두 회사는 K애슬레저 대표 기업을 자처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올해 중국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중국 창춘과 톈진에 잇달아 매장을 열었다. 현지 파트너사 YY스포츠와 협업해 핵심 상권에 먼저 매장을 열고 중국 전역으로 확장한다는...
K-애슬레저 홀로 성장세…"사업다각화·해외 진출 속도" 2024-09-01 08:11:00
브랜드들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스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젝시믹스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한·중 모델로 선정했다. 안다르는 지난 5월부터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고 뮬라웨어는 소녀시대 출신 최수영을 올해 가을·겨울 시즌 모델로 선정했다. 이들 브랜드는 해외 진출도 활발...
[게시판] 하나금융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2024-09-01 08:00:01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은 지난 3개월 활동기간 동안 그룹의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 관계사 탐방,...
라이나원 새 대표에 석승현 2024-08-30 18:03:44
미국 처브그룹은 다음달 1일자로 라이나원 신임 대표에 석승현 라이나생명보험 전무(사진)를 선임했다. 라이나원은 처브그룹의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손보를 지원하는 마케팅·서비스 회사다. 석 대표는 중앙대 광고홍보학과를 나와 비즈니스 및 전략 기능 전반에서 20년간 활약한 보험 전문가다.
카페24·더에스엠씨그룹, 유튜브 쇼핑 활성화 협약 2024-08-30 09:48:07
이번 협약에는 카페24 플랫폼과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결합해 유튜브 쇼핑의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담겼다. 양사는 ▲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제작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라이나원 신임 대표에 석승현 라이나생명 전무 2024-08-30 09:42:49
= 미국 처브 그룹은 라이나원 신임 대표이사에 석승현 라이나생명보험 전무를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석대표는 라이나원을 이끌면서 라이나생명, 라이나손보와 함께 라이나로 브랜드를 통합한 3사의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텔레마케팅(TM) 전문가인 석대표는 3사의 TM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성과를 확대해나갈...
[게시판] KT, 190만 이용 앱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2024-08-30 09:35:11
▲ KT[030200]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의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간 데이터 선물 기능과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Y박스'를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 참여 게임...
KT, '190만 이용자'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2024-08-30 09:23:20
보유한 소통 플랫폼이다. KT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들이 크게 반영됐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들을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들을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