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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민원 급증‥농협·키움증권 등 고객불만 1위 2013-04-30 12:00:00
사태로 민원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저축은행 업계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HK저축은행과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민원평가에서는 모두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앞으로 민원평가 4등급 이하를 받은 회사를 대상으로 민원 예방·감축 계획서를 징구할 방침입니다. 또 같은 유형의 민원이 반복되는 회사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에 오순명 우리모기지 대표 유력…'35년 은행원'에 소비자보호 특명 2013-04-25 17:33:24
운영하겠다는 의미”라며 “각종 민원과 분쟁을 조정하고 소비자의 이해를 대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에 대해 “소비자보호처장이 누가 될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소비자보호원 분리대응 ‘사명’ 오 내정자가 소비자보호처장으로 임명되면 적지 않은 ‘사...
불법 사금융 신고포상제 내달 시행(종합) 2013-04-25 14:17:44
원장은 "민원 감축 실적을 6개월마다 감독 당국에 제출하도록 하고 검사를철저히 하는 일본 사례를 벤치마킹하려 한다"고 말했다. 다만, 고의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이른바 '블랙컨슈머' 때문에 보험사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블랙컨슈머의 명확한 기준을 만들어 민원 실태 감독에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불법 채권추심 신고포상제 내달 시행 2013-04-25 13:55:46
원장은 "민원 감축 실적을 6개월마다 감독당국에 제출하도록 하고 검사를 철저히 하는 일본 사례를 벤치마킹하려 한다"고 말했다. 다만, 고의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이른바 '블랙컨슈머' 때문에 보험사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블랙컨슈머의 명확한 기준을 만들어 민원 실태 감독에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제윤ㆍ최수현 취임 한달…'금융권 떨고 있다'> 2013-04-21 06:01:20
열기로 했다. 조만간 단행될 조직개편에서 민원 감축 대책을 전담하는 조직을 새로 만들 계획이다. 최 원장은 민원이 가장 많은 보험 분야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 은행, 보험, 카드사들은 금감원의 민원 감축 지침에 따라 이를 지키지 못할 경우 대대적인 검사와 제재를 받을 수밖에 없어 소비자 ...
최수현 "금융 민원 획기적 개선 필요" 2013-04-15 13:21:08
회의에서 "금융 민원 감축 노력은 단순히 민원 접수 숫자를 줄이는 단기적인 조치가 아니라, 금융사들이 금융 민원에 둔감하던 관행을 과감히 타파하고 금융 소비자의 불편 사항을 직접 찾아내 제도 개선 등에 반영하는 등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노력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금감원도 금융...
최수현, "금융회사 공동검사 부담 줄여라" 2013-04-15 12:31:43
또 금융민원 감축과 관련해 최 원장은 "단순히 민원접수 숫자를 줄이는 단기적인 조치가 아니라 금융민원에 둔감했던 관행을 타파하고 불편사항이 무언인지 직접 찾아내어 제도를 개선하는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금융회사의 금융민원에 대한 인식전환을 촉구했습니다. 또 금감원도 감독부서와...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2보) 2013-04-08 11:41:34
3천 건(26.8%)으로 뒤를 이었다. 금감원은 올해 보험 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각 보험사가 자체 민원감축 계획을 내도록 했다. 그러나 보험사 스스로 민원을 줄이라는 금감원의 지도는 매번 반복되는 '재탕' 수준이어서 실효성에는 의문이 제기된다. zheng@yna.co.kr eun@yna.co.kr(끝)<저...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 2013-04-08 08:20:27
3천 건(26.8%)으로 뒤를 이었다. 금감원은 올해 보험 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각 보험사가 자체 민원감축 계획을 내도록 했다. 그러나 보험사 스스로 민원을 줄이라는 금감원의 지도는 매번 반복되는 '재탕' 수준이어서 실효성에는 의문이 제기된다. zheng@yna.co.kr eun@yna.co.kr(끝)<저...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 2013-04-08 06:01:06
울며 겨자먹기로 민원 유발" 보험설계사들이 '자폭계약'은 물론 서명을 위조하는 불법 계약까지 서슴지 않는다는 증언이 나왔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보험 민원 감축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지만, 현장에선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민원의 시발점이 되는 혼탁 영업과 불법이 판을 치고 있다. 중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