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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절특사, 영동고속도로 사고 운전자 제외…‘이파인’서 대상자 확인가능 2016-08-12 12:16:20
또 경찰민원콜센터(☎182)를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해 확인해도 된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운전면허 정치 처분이 철회된 경우 정부 사면 발표일인 이날부터 반납한 면허증을 찾아갈 수 있고 내일(13일)부터 운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금감원 무료 금융자문서비스…상반기 7천건 상담 2016-08-02 12:40:11
상담이 들어온 셈이다. 금감원은 지난해 4월부터 콜센터(☎1332)와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무료 금융자문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금감원 여의도 본원 1층의 금융민원센터를 직접 찾아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유형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이 전화상담(95.3%)이었으며 온라인상담이 3.4%, 방문상담은 1.3%였다....
"은퇴자금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금감원에 물어보세요" 2016-08-02 12:00:42
작년 4월부터 콜센터(☎1332)와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무료 금융자문서비스를 하고 있다. 금감원 여의도 본원 1층의 금융민원센터를 직접 찾아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이 전화상담(95.3%)이었으며 온라인상담이 3.4%, 방문상담은 1.3%를 차지했다. 부채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으냐는 상담이...
삼성생명과 함께하는 라이프 디자인 <159> 고령사회 진입 눈앞…고령친화 금융서비스 도입 시급 2016-07-31 14:04:55
따르면 금융투자 관련 민원인 중 60세 이상 비중은 2013년 14.8%에서 지난해 상반기 23.7%로 상승했다. 앞으로 고령자 급증 추세를 감안하면 고령자의 금융민원 이슈는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갈수록 늘어나는 고령자의 금융민원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령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도입이 시급하다. 고령층 고객 입장에서 볼 때...
인사혁신처 공정거래위원회 인사, 공정위 고객지원담당관 나지원 변호사 임용 2016-07-14 14:47:36
대한 종합시책을 수립하고, 민원 콜센터를 운영·관리하는 업무 등을 수행한다. 또 공정거래 관련 민원 동향을 분석하고, 민원업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비싼 슈퍼컴 있는데 장마철 기상 오보 왜 잦지? 2016-07-08 18:09:26
있다. 장마가 시작된 지난달 말부터 기상청 콜센터(131)에는 하루 수천건의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기상청의 오보를 지적하는 민원이 대부분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싼 돈을 들여 슈퍼컴퓨터를 구입해 놓고도 날씨예보를 제대 ?못 하느냐는 비난을 받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고 털어놨다.슈퍼컴퓨터에 기상...
숨겨진 빚 있을까봐 발동동…"상속인 금융거래조회 이용하세요" 2016-07-07 12:00:22
상담해준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 본원1층 금융민원센터를 방문하거나 금감원 콜센터(☎ 1332)에 전화해 전화 상담을 받으면 된다. 온라인상담도 해준다. 금융소비자보호처(consumer.fss.or.kr) 홈페이지에서 '민원·상담·조회서비스→금융자문서비스→온라인상담→상담 신청하기'로 들어가 상담 내용을...
원금 보장 원하는 고객엔 변액보험 판매 못한다 2016-06-20 17:40:59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보험사는 전용 콜센터를 설치하고 전문가를 배치해 소비자에게 펀드 구조, 리스크 등을 알리고 펀드 변경 상담을 해줘야 한다.소비자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변액보험 상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및 기간별 납입보험료 대비 실제 수익률과 해지환급률 등에 대한 공시도 확대하기...
`해지때 원금손실 속출` 변액보험 가입 어려워진다 2016-06-20 15:57:35
전용 콜센터를 설치하고 전문가를 배치해 소비자에게 펀드의 구조, 리스크 등을 알리고 펀드 변경 상담을 해줘야 한다. 변액보험 가입자는 별도 수수료 없이 1년에 12회 정도 펀드를 갈아탈 수 있지만, 해당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계약자가 금융시장 상황 변동에 따라 펀드 변경을 할 수...
'소비자 불만집중' 변액보험 '묻지마 판매' 못한다(종합) 2016-06-20 14:03:02
보험사들은 전용 콜센터를 설치하고 전문가를 배치해 소비자에게 펀드의 구조,리스크 등을 알리고 펀드 변경 상담을 해줘야 한다. 변액보험 가입자는 별도 수수료 없이 1년에 12회 정도 펀드를 갈아탈 수 있지만, 해당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계약자가 금융시장 상황 변동에 따라 펀드 변경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