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그룹, 美블프 맞서 11일간 쇼핑축제…최대 70% 할인 2017-11-21 10:28:56
맞서 11일간 쇼핑축제…최대 70% 할인 계열사 총출동…"그룹 단위 할인행사 정례화 계획"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은 23일부터 11일간 그룹 내 유통·제조 계열사가 참여하는 쇼핑 대축제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종합생활문화기업이라는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패션·리빙·식품·렌털 등을 아우르는...
"연말 쇼핑시즌, 전기·전자 업종에 긍정적"-키움 2017-11-21 08:05:24
쇼핑 시즌의 소매 판매액이 3.6~4.0%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지난해 3.6%, 5년간 평균 3.5%와 비교해 대등하거나 상회하는 전망치다.또한 연말 쇼핑 시즌 1인당 소비액은 967달러로서 전년대비 3.4% 증가할 전망이다. 총 1억6460만명이 추수감사절 주말과 사이버머니에 쇼핑에 나설 예정이다. 응답자의 29%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1-13 15:00:03
中사이버보안법 문제 제기 171113-0373 경제-0096 11:00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 전자문서 업무 체제 도입 171113-0374 경제-0097 11:00 롯데-신세계 '5년 전쟁' 내일 끝난다…대법원 판결 '촉각' 171113-0394 경제-0098 11:14 아모레퍼시픽그룹 세번째 용산시대 개막…20일부터 新본사 입주 171113-0407...
광군제 매출 하루 28조원… 마윈의 '신유통 매직' 2017-11-12 17:55:46
쇼핑시즌인 추수감사절(11월 넷째주 목요일)과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기간의 구매액 합계 59억달러(약 6조6050억원)보다 네 배 이상 많은 규모다.마윈 알리바바 회장이 ‘신유통’ 혁신을 내세워 대륙 유통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놓고 있다. 신유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소매에 모바일 결제와...
사드 상처 아물었다…중국 소비주 '이제 꽃길만' 2017-11-12 08:01:01
롯데쇼핑, CJ E&M, 호텔신라 등 12종목은 10일 종가가 작년 7월 7일 수준을 뛰어넘었다. 작년 7월 7일은 한국과 미국이 사드 배치를 공식 발표해 갈등이 본격화하기 하루 전이다. 중국 소비주의 이 같은 상승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관련 기업의 실적이 개선되는 데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中 광군제 폭발적 반응…1시간만에 매출 10조원 돌파 2017-11-11 11:10:21
1천207억 위안의 판매고를 올렸다. 작년의 경우 원조인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사이버먼데이, 추수감사절 세일 기간의 매출을 합한 것(59억 달러)보다 2.5배 많았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비율도 90%를 넘어섰다. 모바일 비율은 2013년 14.8%에서 2014년 42.6%, 2015년 68.7%, 2016년 82.0...
中 광군제 폭발적 양상…1시간만에 매출 10조원 돌파(종합) 2017-11-11 10:51:46
1천207억 위안의 판매고를 올렸다. 작년의 경우 원조인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사이버먼데이, 추수감사절 세일 기간의 매출을 합한 것(59억 달러)보다 2.5배 많았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비율도 90%를 넘어섰다. 모바일 비율은 2013년 14.8%에서 2014년 42.6%, 2015년 68.7%, 2016년 82.0...
하루 25조원 매출 노리는 中 광군제 개시…2분도 안돼 1조원 2017-11-11 02:40:05
사이버먼데이, 추수감사절 세일 기간의 매출을 합한 것(59억 달러)보다 2.5배 많았다. 알리바바는 이날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T몰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초대형 할인행사를 벌이며 여기에는 경쟁사인 징둥(京東)닷컴 등 중국의 주요 전자상거래업체도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알리바바는 중국과...
미·중 쇼핑대전 임박…광군제 웃고 블랙프라이데이 울상 2017-11-10 17:30:10
제치고 세계 최대 할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알리바바는 지난해 광군제 하루에만 180억 달러(약 20조1천억 원)의 매출을 올려 미국 추수감사절(11월 4번째 목요일), 블랙프라이데이(11월 4번째 금요일), 사이버먼데이(블랙프라이데이 이후 첫 월요일)로 이어지는 쇼핑 기간 소비액(59억 달러)의 3배를 올렸다. newglass@yna.co.kr...
中 광군제 세일 오늘밤 카운트다운…"이제는 중국 넘어 해외로" 2017-11-10 12:48:33
1천5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씨티은행은 알리바바의 하루 거래액을 1천580억 위안으로, 중상(中商)산업연구원은 1천488억∼1천516억 위안으로 예측했다. 지난해 알리바바의 거래액은 1천207억 위안으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의 매출을 2.5배 앞섰다. jooho@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