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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첫 혁신성과대회…손실보상 AI도입 등 우수사례 선정 2022-12-22 08:58:11
제1회 혁신성과대회를 열고 손실보상 인공지능(AI)보이스봇 도입 등 10건을 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우수 2건, 우수 4건, 장려 4건 등이다. 최우수상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가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콜센터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인 AI 보이스봇을 활용해 대기...
㈜브로드씨엔에스, AI바우처 사업으로 종합 및 전문 병원에 AICC 솔루션 공급 2022-12-21 15:59:43
봇,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콜백 솔루션 등이다. ㈜브로드씨엔에스가 공급한 고려대 구로병원 AICC 솔루션을 통해 진행한 자체 설문조사 자료에 따르면,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AI 상담 솔루션으로 예약확인, 변경, 취소 기능을 고도화시킨 결과 기존 88.2%에 불과하던 콜센터 평균 응대율이 AI 콜봇 기술을 접목한지 불과...
주말에도 한파 지속…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발령 2022-12-16 14:34:41
민원상담 채팅로봇(챗봇) ‘아리수톡’, 다산콜재단 또는 관할 수도사업소로 신고하면 된다. 이대현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본부와 8개 수도사업소를 중심으로 수도계량기 동파대책 상황실을 가동, 신속한 동파 신고 접수와 복구체계를 구축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국민은행,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 2022-12-14 15:18:47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전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클라우드와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컨택센터로 전환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표준화된 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화, 챗봇, 콜봇 등을 촘촘하게 연계해 ‘KB’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한번에 고객센터 업무 상담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세종사이버대학교, 역량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ISLS) 오픈 2022-12-12 12:49:03
챗봇 서비스 등을 별도 도입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웹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SLS)을 통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하며 온라인시험까지 반응형웹으로 서비스를 실시해 학습자가 최대한 편리하게 온라인에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했다. 이번...
대한항공, 2회 연속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22-12-12 09:37:55
ARS'를 도입했고, 실시간 온라인 채팅 상담 서비스인 '챗봇'도 4개 언어(한·영·중·일)로 확대·운영했다.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고객 작성 서류 디지털화(e-DOC)' 등도 도입했다. 진에어[272450]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올해 CCM...
대박 나도, 실패해도 또 도전…창업 중독자들, 벤처 생태계 키웠다 2022-12-08 17:27:18
하다가 캐리커처 그려주기, 연애 상담, 직장 상사 욕해주기 등 ‘말랑말랑’한 요소를 넣으며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는 8전9기로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신화를 썼다. 이 대표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내놓기 전 2011년 소셜미디어 울라블라, 2013년에는 모바일 투표...
무려 '10전11기'…한국 스타트업 이끄는 '연쇄' 창업가들 [긱스] 2022-12-08 15:08:33
연애 상담, 직장 상사 욕해주기 등 '말랑말랑'한 요소를 넣으며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지금의 크몽으로 자리 잡았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는 ‘8전9기’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신화를 썼다. 이 대표는 2011년 스마트폰 초음파통신을 이용해 오프라인 만남을 기록하는 SNS...
LG CNS,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 고객상담센터 서비스 출시 2022-12-08 09:05:39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통신장비·서버·네트워크·상담 앱 등 구축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AICC는 AI가 24시간 365일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보이스봇, 챗봇과 AI의 고객 문의 실시간 분석을 기반으로 상담 품질을 높이는 답변 추천 서비스,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
KT, `디지털 시민 원팀` 출범…"지속가능한 디지털 세상 구현" 2022-12-07 19:20:01
부작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법률 상담과 소송,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집중 심리치료 등의 전방위적 사후 대처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법과 제도 개선을 위한 워킹그룹을 운영하며 관련 제도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협의체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KT를 구심점으로 하는 사무국을 두고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