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건이 안 왔어요'…명절 택배 피해구제 신청, 연평균 100건 2022-09-08 06:02:27
소비자 상담 건수는 총 1만3천926건이었으며 사업자 부당행위에 대한 피해구제를 접수한 건수는 총 500건(4천448만원)이었다. 명절 택배 피해구제 접수는 2017년 101건(822만원), 2018년 128건(1천214만원)에서 2019년 87건(898만원), 2020년 84건(498만원)으로 줄었다가 지난해 100건(1천16만원)으로 다시 늘었다. 5년간...
한샘, 대리점 성장 전략 공개…"홈리모델링 경쟁력 강화" 2022-09-05 18:33:20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하고 대리점은 소비자 상담과 설계 등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대리점을 연결하는 O2O 채널 투자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내년 1분기 한샘몰과 한샘닷컴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또 온라인 가구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늘리고, 라이브...
한샘, 리모델링 상품 확대·시공품질 강화 '총력' 2022-09-05 12:05:11
시공품질을 강화하는 등 대리점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다한다. 한샘은 지난 2일 서울 상암사옥에서 홈리모델링 대리점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대리점 성장 전략을 발표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컨퍼런스에서 한샘은 홈리모델링 시장 변화와 소비자 욕구 등을...
"2만5천원짜리 반품비가 30만원"…과다한 해외구매대행 반품비 2022-09-01 12:00:13
최근 3년간(2019∼2021년) 국제거래 소비자포털과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반품 관련 소비자 불만은 3천456건으로 집계됐다. 위약금·수수료 부당 청구 및 가격 불만이 28.2%로 가장 많았고 이어 상품 하자·품질·A/S 관련 28%,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 25.2%였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과도한 ...
"퇴근 후 보험상담 받으세요"…교보생명, 콜센터 야간 운영 2022-09-01 10:25:40
야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보험계약 해약, 펀드 변경, 사고보험금 접수 등 일부 업무의 경우에는 상담이 제한된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업계 최고 수준의 콜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콜센터 서비스 품질조사(KSQI) 생명보험 부문에서 국내...
"반품비 30만원"…공정위, 명품플랫폼 갑질 칼 뺀다 2022-08-31 10:22:47
명품 선호 등이 맞물리면서 최근 급성장했다. 이 과정에서 1372 소비자상담센터가 접수한 명품 플랫폼 관련 상담도 2019년 171건에서 지난해 약 3.8배인 655건으로 크게 늘었다. 불만 유형은 품질 불량·미흡(33.2%)이 가장 많았고, 이어 청약 철회 등 거부(28.2%), 취소·반품 비용 불만(10.8%) 등 순이었다. 지난 10일...
광동제약,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 출시 2022-08-31 10:18:23
약국에 유통되며, 소비자는 약사와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프리미엄 포커싱은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는 물론, 영양제 전문 상담 약사를 배치하고 전용 진열대를 마련하는 등 최근 약국가의 변화 흐름에도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공정위 '환불 제한·반품비 과다' 명품플랫폼 이용약관 실태조사 2022-08-31 10:00:01
이 과정에서 1372 소비자상담센터가 접수한 명품 플랫폼 관련 상담도 2019년 171건에서 지난해 약 3.8배인 655건으로 크게 늘었다. 불만 유형은 품질 불량·미흡(33.2%)이 가장 많았고, 이어 청약 철회 등 거부(28.2%), 취소·반품 비용 불만(10.8%) 등 순이었다. 지난 10일 한국소비자원 발표에 따르면, 주요 명품 플랫폼...
럭셔리 수입차 전시장서 휴식·데이트 즐겨보세요 2022-08-30 16:21:48
열어 경기도 서남부 권역의 네트워크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섰다. 안양 지프 전용 전시장은 지하철 4호선 평촌역과 인덕원역 사이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전용면적 379㎡(약 114평) 규모에 지상 3층으로 구성, 최대 7대의 지프 차량을 전시할 수 있다. 고객들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지프 모델들을 구경할...
10월부터 중고거래사기 등 피해구제 신청·조회 온라인으로 2022-08-28 06:00:07
상담 건수는 116건에 달했다. 통신 관련 상담이 44건(37.9%)로 가장 많았고 기타 사이버범죄(24건), 권리침해(19건), 재화 및 서비스(17건), 콘텐츠(9건) 등이었다. 일부 신청인은 온라인에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구매 후 고장이 나 AS를 신청했다가 거부당했지만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품질보증기간 확인과 소비자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