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몬, 조직개편 들어가…독립경영 위해 재무조직 신설 2024-08-23 10:36:01
전 쇼핑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상품본부’를 신설해 영업조직을 재구성하고 큐레이션 역량도 높인다. 특히 류광진 대표가 상품본부를 직접 지휘해 플랫폼 정상화에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에스크로기반의 새로운 정산시스템도 가능한 빠르게 도입해 서비스 정상화에 주력한다. 티몬은 신규 정산 시스템 도입 시 자금...
이마트, 중동점에 리퍼브 팝업스토어 '인생 2회차' 열어 2024-08-23 06:00:07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손잡고 서울 중동점에 리퍼브 팝업스토어(임시 매장) '인생 2회차' 매장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리퍼브 상품'은 기능 이상은 없지만 포장과 라벨 등의 훼손이나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을 이유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상품을 새로 단장해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
'명품 거물' 아르노, AI스타트업 베팅…실적 개선 묘수 될까 2024-08-22 18:12:09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명품업계 대부’ 베르나르 아르노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 회장(사진)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쇼핑에 나서고 있다. 실적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AI를 새로운 돌파구로 삼았다는 해석이 나온다. 2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아르노...
롯데온 '티니핑 아동복', 하루 매출 7억 올렸다 2024-08-22 17:30:14
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패션·뷰티 브랜드와 기획한 협업이 매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 20일 캐치 티니핑 아동복 메가세일 행사에서 하루 매출 7억원을 올렸다고 22일 발표했다. 캐치 티니핑은 2020년부터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최근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의...
방한 외국인 관광객, 한국 여행 중 필요한 서비스 '통역·택시' 2024-08-22 16:56:32
증가했으며 외국어 비중이 94.3%에 달한다. 공사는 월간 관광봇, 1330 서비스이용 트렌드 분석서를 지자체, 유관기관, 업계 등과 공유해 고객맞춤형 사업 및 상품화에 활용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 '비짓코리아(VISITKOREA)' 등을 통해 적시에 필요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고침] 경제(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 2024-08-22 16:55:07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이 속속 쇼핑 기능을 탑재하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CJ온스타일은 2017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 이후 차별화한 콘텐츠와 상품 경쟁력을 앞세워 업계 선두권을 유지해왔다. 올해 상반기 기준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AI 스타트업 쇼핑' 나선 명품 대부 아르노 LVMH 회장 2024-08-22 16:42:22
생성 플랫폼인 '라미니'와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프록시마', AI 기반 인적자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나다 스타트업 '보더리스AI', 프랑스 AI 이미지 편집 플랫폼 '포토룸' 등에도 손을 뻗쳤다. AI 기반 사진 서비스 스타트업 미로에도 2017~2019년 네 차례에 걸쳐 투자한 바 있다....
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셀럽라방' 본격화(종합) 2024-08-22 16:11:50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이 속속 쇼핑 기능을 탑재하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CJ온스타일은 2017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 이후 차별화한 콘텐츠와 상품 경쟁력을 앞세워 업계 선두권을 유지해왔다. 올해 상반기 기준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포맷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플랫폼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 잡은 라이브 커머스에 접목 중이다. TV 시청 인구 감소, 송출 수수료 증가 등으로 업황이 부진한 TV홈쇼핑 업체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통계청 KOSIS 국가통계포털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등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
한예슬 손잡고 라방 판 키운다…'파격 도전'에 관심 폭발 2024-08-22 11:45:01
쇼핑 업황 부진 속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힘을 준다. ‘원플랫폼’(TV+모바일) 전략으로 멀티채널 융합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고객에게 가치와 취향을 전달하는 ‘발견형 쇼핑’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CJ온스타일은 유명 연예인 5명을 앞세운 신규 ‘모바일 라이브쇼’를 통해 차별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