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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볶음면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삼양라면도 결국 '백기' 2022-10-21 10:35:57
조치다. 앞서 농심과 팔도, 오뚜기 등은 약 1년 만에 주요 라면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한 바 있다. 농심은 지난달 15일부터 라면 26개와 스낵 23개 브랜드 제품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했다. 출고가 기준 가격 인상폭은 신라면이 10.9%, 너구리 9.9%다. 팔도와 오뚜기도 이달 들어 가격을 올렸다. 팔도는...
'차세대 K푸드' 승부 건 CJ제일제당…식물성 식품으로 新시장 개척 2022-10-19 16:27:28
현지화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 밥과 같이 먹는 반찬이 아닌, 간식류로 김을 즐기는 해외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쌀과 함께 튀겨낸 ‘김스낵’을 선보인 것이 그런 사례다. 음식을 소스에 찍어 먹는 ‘디핑(dipping)’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갓츄(GOTCHU·고추장 핫소스)’, ‘찍장(찍어먹는 쌈장)’...
CJ제일제당, 김스낵 영토 확장…"유럽·일본 공략" 2022-10-18 09:49:19
김스낵 제품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은 김스낵 제품을 유럽과 일본 지역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니즈를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현지화 전략에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우선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의 경우 도시락김 형태가 아닌 한 입씩 베어 먹는...
CJ제일제당, '맞춤형 김스낵'으로 유럽·일본 공략 나섰다 2022-10-18 09:13:36
스낵을 유럽과 일본에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지화 전략을 펼치는 데 초점을 맞춰 글로벌 식품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김 소비가 활발한 일본에서 전략국가로 삼아 김스낵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유럽에서는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긴 스틱...
"전 세계가 즐기는 K김"…CJ제일제당, 유럽·일본서 김스낵 출시 2022-10-18 09:03:39
김 스낵을 선보였고,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경향을 반영해 내부 용기도 종이로 제작했다. 일본에서는 초밥용 김과는 다른 식감의 김스낵 '비비고 와삭'(bibigo WASAC)을 내놨다. 얇은 김 사이에 라이스 퍼핑볼을 넣어 샌드 형태로 만들었고 일본 소비자가 좋아하는 김 특유의 풍미를 강화했다. CJ제일제당...
"우영우 김밥 있나요"…파리 홀린 K푸드 2022-10-16 17:31:17
한국관을 방문한 바이어들은 이미 제품에 대해 알고 오는 사례가 대부분이었다. 아시안푸드서비스의 김밥과 핫도그가 대표적이다. 런던만 해도 명랑핫도그가 진출한 덕분에 한국의 ‘스트리트 푸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관에 입점한 에이스마트의 이상효 대표는 “프랑스 곳곳의 소매상들로부터 한국 라면과 스...
"저렴하고 품질 좋다"…10명 중 8명 PB상품 구매 경험 2022-10-14 10:04:14
등 스낵류가 50.3%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유제품(40.4%), 냉장·냉동·간편식류(38.6%), 화장지류(25.4%), 즉석밥·면류(21.4%), 생수류(21.2%), 세제류(15.3%), 정육·계란류(10.8%), 과일·채소류(10.8%) 등 순이었다. PB상품 구매 이유(중복 응답)로는 기존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는 답변이 62.7%로 가장...
"10명 중 8명 PB상품 구매 경험…스낵류 많이 사" 2022-10-14 09:05:37
스낵류 많이 사"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자체브랜드(PB) 상품 구매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롯데멤버스는 4∼5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 의뢰해 전국 20∼50대 성인 2천명에게 PB상품 구매경험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4.6%가 PB상품을 구입해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불황에는 콜라가 잘팔린다?…펩시 실적 호조에 4% 급등 2022-10-13 16:32:20
오히려 개선됐다는 분석이다. 콜라, 감자칩 등 펩시의 제품 가격은 1년전에 비해 평균적으로 17% 인상됐지만, 판매량은 1% 밖에 감소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 호조세에 펩시는 올해 매출 전망도 전년대비 10% 성장에서 12% 성장으로 상향했다. 휴 존스턴 펩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비용이 오르면 가격을...
거시경제 불확실? `그래도 탄산음료 마시고, 스낵 먹는다` 펩시코, 3분기 호실적 2022-10-12 23:21:21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펩시코는 지난 분기 음료와 스낵식품 판매 호조로 당초 월가가 예상한 주당순이익 1.84달러에 상회하는 1.97달러를 기록했다. 매출도 기대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이 기간 총 219.7억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 208.4억달러에 상회했다. 펩시코 측은 "이런 3분기 호실적과 이익을 바탕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