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세대 미디어 주간서 '하와이의 사진 신부들' 등 대상 2022-11-06 12:00:01
대상을 받았다. 아울러 올해 차세대 미디어 주간에서는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이하 OTT)와 '메타버스 미디어', '크리에이터 미디어' 등 3대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을 확산하기 위한 전략이 모색됐다. 개막식에서는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 PwC의 댄 로빈스 마케팅 총괄고문이 기조 강연을 통해...
코트라, 한중 트렌드 포럼 개최 2022-11-01 18:55:49
중인 수출더하기 사업과 연계해 열렸다. 한중 트렌드 인사이트 포럼에서는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에듀테크 산업 트렌드, 이너뷰티 시장 트렌드, 중국 신유통 분야 모바일 플랫폼 등이 논의됐다. 이어 중국 취업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우리 기업이 현지 진출 시 겪고 있는 최신 지재권 침해 사례 등도 다뤄졌다....
"금리 속도 조절은 이렇게" 파월은 이미 마음을 정했다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2-10-31 05:02:47
매주 월요일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인 '한경 글로벌마켓'에서 유튜브 영상과 온라인 기사로 찾아뵙고 있습니다.인플레와 노동시장만 보자면 "피봇은 없다" Fed의 양대 책무는 물가안정과 완전고용입니다. 고용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플레이션을 잡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Fed의 갈 길은 정해져...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박준호 피터페터 대표, “유전자 분석으로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 가능합니다” 2022-10-28 15:41:06
지난 5월에는 반려동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펫프렌즈와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최근에는 하나원큐 애자일랩과 한국예탁결제원과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에서 운영하는 K-CAMP 제주 1기에 선정됐다. 피터페터는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과 반려동물 박람회 부스 참가 등의 오프라인...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친환경·디지털 전환에 맞춰 영세 디자인기업 혁신 돕겠다" 2022-10-26 16:00:04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 육성사업, 디자인 온라인 제조 플랫폼 사업 등이 대표적입니다.”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어떻게 확보하느냐도 디자인계의 고민거리인데요. “산업 패러다임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지만 학교 교육 과정은 그 속도를 따라가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매년 2만 명이 넘는 디자인 전공자가 배출되지만, 이 중...
김현우 SBA 대표 "서울의 뷰티 산업 진화 가능성 전시하겠다" 2022-10-26 10:00:53
것이 특징이다. MZ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브랜드 플랫폼인 무신사, 브랜디 등과 협업했다. 주말마다 5000명 이상이 비더비를 다녀가는 등 인기를 끌고있다. 김 대표는 그동안 공공기관이 관행적으로 만들어왔던 중소기업 제품 전시공간과는 완전히 다른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서울 성수동 디올 스토어 등 MZ세대에 ...
[게시판] 한중 전자상거래 협력포럼…"對中 수출활력 제고" 2022-10-24 15:00:01
[게시판] 한중 전자상거래 협력포럼…"對中 수출활력 제고" ▲ 산업통상자원부는 우리 기업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대중(對中) 수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한중 전자상거래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중국 상하이와 온라인 연결 방식으로 진행된 포럼에는 국내...
'쇼트폼 OTT' 바바요, '연애능력제로' 등 베트남 수출 2022-10-21 09:48:34
짧은 동영상 중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바바요(babayo)가 와 이 베트남 콘텐츠 시장에 진출한다. 바바요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의 쇼트폼 중심 OTT로 지난 5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IHQ는 21일 베트남 현지 콘텐츠 유통회사 누에바 비스타에 웹드라마 등 2개 작품의 19편 에피소드에 대한 수출 계약을...
코트라, 中광군제 맞춰 역직구 수출지원…알리바바와 협업 2022-10-13 11:15:14
광군제 기간에 국내 소비재 기업의 역(逆)직구 수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코트라는 티몰글로벌 플랫폼에 '韓프리미엄 상품기획전'을 개설하고, 인천 소재 알리바바 창고를 활용해 국내 강소·중견기업 제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배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공동심사를 통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에 ...
아모레퍼시픽, K뷰티 자존심 '라·설·이' 아마존 판매 1위 2022-10-11 16:16:39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라네즈는 일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아토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최근 공식 입점했다. 아토코스메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cosme TOKYO’를 여는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