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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형저축 금리 막판 '눈치작전'…은행들 "우리도 고금리 동참" 2013-03-05 17:16:03
대표적 ‘서민 재테크’ 상품인 재산형성저축(재형저축) 금리를 최고 연 4.5~4.6%로 확정했다. 새 정부의 서민금융 활성화 시책에 부응하는 동시에 손해를 보더라도 많은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일각에선 고금리 경쟁으로 인해 팔수록 손해가 나는 ‘역마진’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5일 금융당국 및...
[2013 한경 머니 로드쇼] "장기 금융상품으로 노후 대비를" 2013-03-05 17:11:58
팀장은 연금저축과 저축보험, 재형저축 등에 관심을 가져볼 것을 조언했다. 그는 “연금저축은 이자 외에 소득공제를 통한 세금환급 혜택이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라고 설명했다.양은희 한국투자증권 상품마케팅부 차장은 주가연계증권(els) 상장지수펀드(etf) 재형저축 등의 절세 상품을 눈여겨 봐야 할 유망 상품으로...
6일부터 재형저축 가입 2013-03-05 17:06:27
대표적 ‘서민 재테크’ 상품인 재형저축이 18년 만에 부활한다. 은행들은 6일부터 최고 연 4.6%의 금리를 제시하며 판매를 시작한다. 하나은행 지점을 찾은 고객이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재형저축 6일 출시...금리 가장 높은 은행은? 2013-03-05 16:19:20
올리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은행권은 재형저축이 장기거래가 가능한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역마진 우려를 감수하고 금리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편 민간단체인 금융소비자원은 18년만에 판매되는 재형저축 가입은 은행과 보험, 증권, 자산운용사, 저축은행 등 금융업권별로 출시되는 상품을 충분히 비...
사회 첫발 디딜 때 인생 전체 보고 재무설계를 2013-03-05 15:35:04
새출발 금융상품장기저축이 저금리 시대 해답…월급쟁이는 이자소득세 없는 재형저축 '주목' 도로 한쪽에 시커먼 때가 묻은 채로 좀체 녹지 않을 것처럼 도사리고 있던 눈이 시나브로 자취를 감췄다. 낮에는 햇살이 제법 따사롭다. 갓 피어나는 새내기의 계절이다. 어린 학생들은 책가방을 메고 종알대며 학교에 갈...
자녀교육비, 소득의 20% 넘기지 말아야…중학교 보내기 전에 노후대책 시작해라 2013-03-05 15:30:36
안 된다. ○절세상품 활용이 노후 재테크 ‘핵심’ 세금우대종합저축상품도 잊지 말아야 한다. 만 20세 이상 1인당 1000만원, 만 60세 이상 1인당 3000만원까지 1년 이상 유지하는 상품에 가입할 때 금융소득의 9.5%(이자소득세 9%, 농특세 0.5%)만 원천징수한다.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 상품은 출자금...
'한경 머니 로드쇼'…노후대비 필수요소는 '현금흐름·장기투자' 2013-03-05 15:30:33
하나다. 연금저축과 방카슈랑스 저축보험, 6일 부활하는 재형저축 등이 대표적 상품이다.먼저 연금저축은 납입기간 5년 이상으로 연간 180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다. 연간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자 외에 소득공제를 통한 세금 환급 혜택이 있는 것은 연금저축의 최대 강점이다.방카슈랑스 저축보험...
수입 절반 이상 저축 바람직…'은행 예금+알파' 수준을 목표로 2013-03-05 15:30:30
기본적인 방법은 예·적금이다. 6일부터 출시하는 재형저축을 고려할 만하다. 시중은행의 재형저축 금리는 연 3.2~4.5% 수준으로 예상되는데 조금씩 바뀔 수 있다. 경쟁 과정에서 금리를 약간 높이는 금융사가 나올 수 있어서다. 대부분 3년간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4년째부터 변동금리로 바뀌는 식으로 구조를 짰다. 재형...
재형저축 내일 출시…은행권 금리 속속 결정 2013-03-05 15:25:35
전까지 금리 수준을 놓고 고민을 거듭하는 것은 재형저축이 장기 거래가 가능한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당장 수익을 내고자 유치하는 예금이 아닌 만큼 예금 금리를 좀 더 높이더라도일단 시장을 선점하는 데 힘을 기울이겠다는 뜻이다. 18년 만에 부활하는 재형저축에 대한 고객들의...
재형저축 펀드 판매 D-1…증권사 '타깃 마케팅' 사활 2013-03-05 13:38:38
재형저축 펀드 출시를 하루 앞두고 증권사들이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가입 대상자가 제한된 점을 고려해 20~30대를 타깃으로 한 전략이 활발하다.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시중은행과 증권사들은 오는 6일부터 재형저축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특히 증권사들은 재형저축 펀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