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터쇼]벤틀리 정점에 선 차, 뮬산 스피드 2014-10-06 03:11:33
자극한다. v8 6.8ℓ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 537마력, 최대 112.2㎏·m의 성능을 뿜어낸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등도 강화했다. zf 8단 자동변속기 퀵시프트를 조합하고, fr 구동방식을 택했다. 0→100㎞/h 가속시간은 4.9초, 최고시속은 305㎞다. 저속 구간에선 8기통 중...
[시승기] 벤츠 GLA vs 포르쉐 마칸 S 디젤…세단같은 부드러움 GLA, 스포츠카 DNA 가진 마칸 2014-09-30 07:01:07
밀집해 있었다.엔진 배기음도 우렁차다. 배기량 3.0l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9.18㎏·m의 성능을 갖췄다. 출력과 토크 모두 발군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수치다. 달려봤다. 저속은 물론 고속구간에 진입해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였다. 코너링도 매끄러웠다. 7단...
렉서스 "하이브리드 효율·상품성 디젤보다 앞선다" 2014-09-25 00:58:15
"디젤 엔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여지가 많다. 반면 하이브리드는 높은 정숙성과 연료효율, 저속부터 일정한 토크 등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지난 16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렉서스 하이브리드 익스피리언스' 행사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렉서스 일본 내...
벤틀리, 성능 높인 뮬산 스피드 공개 2014-09-17 16:50:44
가장 빠른 제품을 표방한다. 엔진은 기존 v8 6.75ℓ 트윈터보를 개선해 최고 530마력, 최대 109㎏·m를 발휘, 기존과 비교해 18마력, 4.9㎏·m 성능이 향상됐다. 큰 힘이 필요없는 저속 구간에는 8개의 실린더 중 4개만 작동하는 기통휴지 시스템을 넣은 것도 특징이다. 변속기는 zf 8단 자동이 조합됐다....
[시승기] 출퇴근은 연비 좋은 QM3…주말엔 SM5 디젤로 쾌속질주 2014-08-26 07:02:55
출생지가 다르다. 두 차 모두 르노의 대표적 디젤 엔진인 1.5 dci와 독일 게트락사의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적용했지만 생산 공장은 같지 않다. sm5디젤은 한국 르노삼성 공장에서, qm3는 르노의 스페인공장에서 각각 태어났다.같은 엔진인 만큼 연비는 동급 최강이다. qm3는 국내에서 나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시승]각양각색의 매력, 렉서스 하이브리드 4종 2014-08-22 09:55:27
확실히 ct200h보다 묵직한 느낌에 안정감이 뛰어났다. 저속부터 고속까지 일정하게 힘을 발휘했다. 부드럽게 밀리듯 앞으로 나가면서 멈출 때도 천천히 속도를 줄였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귀를 기울이면 회생 제동시스템이 작동하는 듯 '윙-'하는 충전 소리를 들을 수 있다. es300h의 복합효율은...
[시승기] 독일·일본 대표 해치백 직접 타 보니 2014-07-29 07:00:19
2㎞까지 전기모터로만 구동한다. 저속으로 움직일 때는 연료를 전혀 소비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 때문에 정숙성이 뛰어나고 도심 정체구간에서 연비가 오히려 더 향상된다. 실제로 이 차의 복합연비가 18.1㎞/l인데, 도심연비는 18.6㎞/l으로 더 높고, 고속연비(17.5㎞/l)가 더 낮다.속도가 45㎞/h를 넘어서면 엔진이...
[VPR] 쌍용차, 렉스턴W, 오프로드에서 더욱 빛나다 2014-06-27 13:10:43
w에 탑재된 2.0리터 e-xdi200 let 한국형 디젤엔진은 고연비에 소음 및 진동을 잡은 한국형 디젤엔진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국내 다양한 지형에 적합하도록 탁월한 출발 성능 및 추월 가속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19.8kgm의 강력한 저속 토크를 실현했다.험한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서는 차량의 높이, 폭, 길이, 진입각,...
[시승기] 한국GM '캡티바' 미끄러지듯 뛰어난 가속…현대차 '맥스크루즈', 고속구간 정숙한 추진력 2014-06-26 07:02:02
가벼운 승차감이 이어진 부분은 아쉬웠다. 핸들도 저속으로 달릴 때와 큰 차이가 없이 잘 돌아갔다.디젤차 특유의 소음은 중·저속 구간에선 많이 해결한 모습이었다. 시내 주행 시 특별히 엔진 소리가 거슬리는 경험은 없었다. 그러나 고속도로를 달릴 때, 특히 추월을 위해 속도를 높일 때는 잠시 대화를 중단해야...
[시승기] 쌍용차 '렉스턴W' 오프로드 체험기, 저속에서 강한 힘…정숙 + 안정…거친 길도 거침없다! 2014-06-26 07:01:48
단점이었지만 이를 제외하면 안정적인 달리기가 가능했다.엔진 배기량이 기존 2.7l에서 2.0l로 낮아지면서 힘도 줄었다. 하지만 e-xdi200 let 한국형 디젤엔진은 소음 및 진동을 잘 잡아냈다. 디젤 차량이라는 눈치를 못 챌 정도로 정숙성이 뛰어났다. 또한 이 엔진은 고저차가 심한 국내 도로환경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