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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인터뷰] 김덕술 대표 "크런치·아몬드 김스낵…'김은 반찬' 고정관념 깨니 수출길 열렸죠" 2016-12-18 18:57:58
조미김의 소비자 반응이 큽니다. 스낵김이 인기를 얻으면서 조미김 인식도 180도 바뀌었습니다. 한때 미국에서는 김을 ‘블랙 페이퍼’라며 일종의 혐오식품으로 취급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이 생겼습니다.”▷중국, 일본 김과 어떻게 차별화했습니까.“일본 김보다 맛있고 중국산...
나트륨 섭취, 5년 만에 19% 줄어… 덜 짠 라면·김치 효과 2016-12-18 09:12:00
가공식품 속 나트륨 함량 감소에 따른 것이고, 17%는 국민의 식품 섭취량 변화에 의한 것이었다.지난해 말 기준으로 국내에는 나트륨을 줄인 가공식품이 246개 나와 있다.나트륨 저감 제품이 많이 생산된 품목은 면류(94개)이고, 그다음이 장류(31개), 조미·드레싱류(29개), 김치류(19개) 등이다. 나트륨 섭취량이...
CJ제일제당 "친환경 발효공법 시스틴으로 1조원 아미노산 시장 공략" 2016-12-14 11:56:52
내는 조미 소재, 제빵 첨가제, 펫푸드(pet food) 등 식품용 아미노산으로 판매된다. 전 세계 시장 규모는 1000억원 수준이지만 향후 항산화, 항암, 피부미용 등 다양한 식품 및 의약용 소재로 활용 가능해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매출 4000억원, 시장점유율 35%를 달성해 기능성 아미노산...
이갑수 이마트 사장 "중소기업 2500곳의 무역상사…수출액 3년새 80배↑" 2016-12-08 17:57:47
싸먹는 베트남베트남 가정의 식탁에는 한국 조미김이 올라간다.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식사 장면처럼 밥을 김에 싸서 먹는 베트남 사람이 늘고 있다. 올해 이마트의 수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광천 시골도시락김’(경천식품)이다.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이마트 고밥점의 전체 1위 판매 상품이다. 이...
[Cover Story] 물만 부어 뚝딱 만드는 김탕·굴 크로켓·해삼 마스크팩 등 중국서 인기 2016-11-10 16:14:18
냉동식품이다. 수협 관계자는 “중국인의 굴 소비가 늘고 있지만 굴을 이용한 가공식품은 거의 없다”며 “고급 백화점 방문객 조사 등을 바탕으로 크로켓 형태의 제품을 내놓으면 성공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수협은 수산물을 이용한 음식 개발에만 머무르지 않고 미용제품도 내놨다. 한류...
CJ프레시웨이,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 인수 2016-11-10 11:05:38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인 CJ프레시웨이가 조미식품 전문회사인 송림푸드를 인수했습니다. 송림푸드는 다양한 소스와 분말 시즈닝, HMR(가정간편식) 등 1,000여개의 제품을 생산하는 조미식품 전문회사로 400여개의 식품제조사를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중견업체입니다. 최근 5년간 20%가 넘는 연평균성장률을...
'40년 고집' 꺾고 변신한 두유업체 2016-11-06 18:14:48
참기름 제품들과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삼육식품은 9000억원대에 이르는 조미김 시장 공략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삼육수산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삼육식품은 조미김 생산을 통해 두유 제품에만 치중한 상품군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수출 판로도 개척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육식품 관계자는 “중국인...
중국산 `카드뮴 활낙지, 표백제 오징어채` 국내 유입 2016-10-27 08:21:01
한 식품 수입업체가 수입·판매한 중국산 활낙지에서 기준치(3.0㎎/㎏)의 1.73배인 5.2㎎/㎏의 카드뮴이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활낙지 전량을 회수해 폐기처분을 하기도 했다. 중국산 고추, 김치, 정력제 등 다양한 중국산들이 밀수되거나 정식 수입 절차를 거쳐 국내로 들어오고 있지만, 사실상 이를 전수 감시하는...
불황에도 간편식·순한 술은 잘 팔린다 2016-10-26 15:46:31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냉동밥 판매액은 전년 동기보다 74.4% 늘어 전체 식품군 소비재 품목 가운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35.9% 증가한 저도주가 2위에 올랐고, 즉석밥(32.5%)·숙취해소음료(20.2%)·케이크(18.7%)·즉석죽(19.4%)·조미식초(18.5%) 등이 뒤를 이었다.비식품군에서는...
이베스트증권 "오뚜기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소폭 웃돌 듯" 2016-09-26 08:49:41
기존 주력 카테고리인 조미식품이나 소스류는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작년 요리방송 열풍으로 소스류 등의 기존 주력 상품 성장이 높았던 기고 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력 상품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광고 판촉비 지출이 소폭 확대될 수도있다"고 내다봤다. banana@yna.co.kr(끝)<저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