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동소주 세계화' 발맞춰 해외시장 진출·신제품 개발 2023-10-19 16:21:36
거래) 주류박람회로 140여 개국에서 5만여 명의 주류업계 전문가가 참가한다. 안동소주협회는 각국의 주류협회 및 정부 기관, 빅 바이어(수입 유통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하고 양해각서(MOU)도 체결할 계획이다. 특히 3월 10일에는 참여한 각국의 바이어를 상대로 안동소주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해 안동소주의 역사, 술의 품...
'한국의 술'로 승부…3년 만에 수출 5배 늘린 한국애플리즈 2023-10-19 15:54:51
한국 주류의 세계화도 급속히 확산했다”며 “15년간 준비하고 쌓아온 전략이 외부 환경 변화와 맞물리면서 수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소비가 급증하면서 수출 증대를 주도했다. 한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제품 ‘찾을수록’은 이 같은 전략 덕분에 지금도 회사 매출의...
"인천공항 철수 잘된 일?"…롯데면세점이 홍보관 만든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18 15:46:16
성과도 가시적이다. 2015년 20%에 불과했던 온라인 매출 비중은 2017년 23%, 2019년 34%로 증가했다. 온라인 주류 판매가 허용된 건 온라인면세점 성장 속도를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관세청은 지난 7월부터 내국인 출국자가 온라인 면세점에서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에는 주류 온라인 판매가 금지되어...
"'오픈런 日위스키·200만원대 와인 푼다" CU, '렛酒고' 이벤트 2023-10-18 14:12:01
진행하던 렛주고 행사를 제주까지 확대하자 행사 매출은 직전 행사 기간인 6월에 비해 3배나 높게 늘어났다. 특히 희귀 주류 상품들에 대한 높은 고객 니즈는 포켓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인 CU Bar를 통해 뚜렷하게 나타난다. 해당 서비스는 일반 점포에서 찾기 어려운 고가의 상품들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롯데마트, 19일부터 '주주총회'…인기 주류 대폭 할인 2023-10-18 06:00:09
롯데마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주류는 원하는 날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다. 주주총회는 롯데마트가 연간 두차례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주류 할인 행사로, 올해 봄 행사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순이었다. 주류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 인기가 가장 높았다. 맥주의 경우 카스(1조5천773억원)가 월등한 1위를 차지했고 하이트진로 테라(6천151억원), 하이트진로 필라이트(2천394억원), 롯데주류 클라우드(2천226억원),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1천353억원), 비어케이 칭타오(1천319억원), 하이트진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쌀쌀해지자 탕후루 대신 떠오른 간식 2023-10-16 22:00:02
등 여름 간식들이 점령한 길거리 음식의 주류가 동절기 식품으로 변화하는 분위기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한 편의점들도 벌써 호빵과 햇고구마 등 동절기 식품을 내놓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만큼 일찍 겨울 상품을 출시해 선제적으로 수요를 잡겠다는 것이다. 8일 CU에 따르면 이달...
스포츠카와 위스키가 만나다…GS25 '잭다니엘스X맥라렌' 팝업 2023-10-16 09:38:50
유명 주류 브랜드와 연이어 협업을 진행하며 주류 전문 팝업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장 전체 매출의 70%도 주류에서 나온다. GS25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차별화 팝업 매장으로 고객에게 더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CU, 에버랜드 입구에 두번째 플래그십 매장 2023-10-16 08:40:47
상품 공간은 편의점 본연의 역할에 맞게 장보기 상품부터 주류 특화 상품까지 상품 구색을 크게 늘렸다. CU는 이를 통해 에버랜드 입장 고객부터 귀가하는 고객까지 틈새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CU가 지난 4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광장점에 문을 연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은 재단장 이전 ...
[게임위드인] 작년과 사뭇 다른 '대한민국 게임대상'…대상 경쟁 치열 2023-10-14 11:00:01
매출 2위를 기록했고, 유럽 시장 비디오 게임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어 GJA에서도 '최고의 시각 디자인' 부문 후보작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앞선 두 게임과 달리 유저층은 국내에 한정돼 있으나, 상업적인 성과는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