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직구 사태' 되나…PB규제 초읽기 2024-05-22 18:07:25
생수를 검색해봤습니다.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제품인 탐사수의 가격이 일반 제조사 제품에 비해 최대 50% 가량 저렴합니다. 쿠팡은 생활용품, 식료품 등 19개의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일부 PB 제품은 고물가 상황에 오히려 판매가가 낮아지기도 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쿠팡이 알고리즘을 조작해 이 PB...
부산 정비사업 아파트, 김해·전주 브랜드 대단지에 관심 쏠려 2024-05-22 16:28:45
있다.○“가격·입지에 따라 통장 몰려” 지방 중소 도시에서는 총 14개 단지, 1만426가구(일반 1만353가구)가 공급된다. 대형 건설사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대거 출사표를 던진다. 포스코이앤씨는 전북 전주 송천동2가 에코시티 16블록에 ‘에코시티 더샵 4차’를 이달 내놓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5개 동, 총...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샘표다. 샘표는 2021년 아시안푸드 전문 소스 브랜드 ‘티아시아’를 론칭한 데 이어 올 3월엔 모던 중식 브랜드 ‘차오차이’를 선보였다. 샘표는 원래 간장과 고추장, 된장 등 장류에 강점이 있는 회사다. 2019년 장류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면서 사업 확장에 제동이 걸리자 이후 HMR 소스 등에서 활로를 찾고...
재능 기부…미래 인재 육성…ESG 경영 전파…사회적 약자 돕고 고통 분담, 더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든다 2024-05-20 16:15:34
미래 기술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영은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는 ‘K뷰티 인큐베이터’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CJ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는 2022년보다 30% 증가했다. 100억 클럽의 절반 이상인 51%가 국내 중소기업...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수가 2022년 대비 30% 증가했다. 100억 클럽의 51%는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였다. 2020년 39%와 비교하면 중소기업 비중이 3년 새 12%포인트 늘었다. 중소 브랜드들이 올리브영에서 올리는 매출 규모도 증가했다. 2020년 올리브영 매출 상위 10대 브랜드 중 국내 중소 브랜드는 4개였다. 지난해에는 7개로 늘었다. △넘버즈...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지원받고, 서울시 정책 및 사업 스토리, 중소기업의 브랜드 메시지와 가치를 끌어내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해 광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서울경제진흥원(SBA) 창조산업본부 전대현 본부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창조산업 전문 인재 발굴 육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창의적인...
[기고] 유통산업, 규제의 10년에서 동반의 10년으로 2024-05-19 18:21:59
명품 브랜드를 국내 중소 납품업체와 동일한 선에서 보호하는 것이 정당한가.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거래를 중단하고 중국 온라인몰로 옮기는 대기업 납품업체를 특별히 보호하는 것이 맞는가. 대규모유통업법은 납품업체를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유통사의 납품단가 협상력을 제한했다. 소비자 구매를 증대하기 위해...
주가 2.5배 '떡상'...화장품 유통사의 비결 2024-05-18 08:09:24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 중심으로 실적을 내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넓히고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들까지 판매고를 올린 영향으로 분석된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업종에서 대형주, 중소형주 모두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시장 실적을 유지하고 미국과 동남아, 유럽 시장...
[떡상해부] 한달새 주가 2.5배로 뛴 화장품 유통회사, 왜? 2024-05-18 07:30:00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넓혔다. 일부 대형 브랜드가 주도하던 시장에는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들이 가세했다. 유통업체인 실리콘투의 전례 없는 성장 배경에는 이같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있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업종에서는 대형주, 중소형주 할 것 없이 가파른 성장세를 '숫자'로...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75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획전 개최, 온라인 배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신세계면세점 채널을 통한 판촉·홍보 등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를 국내외 관광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