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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미증후군·낙상 골절·척수 손상... 허리에도 `골든타임` 있다 2021-01-26 09:23:34
2012년 지상파 방송사 드라마 제목으로 사용된 이후부터다. 골든타임은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중증외상이나 뇌, 심장 질환에서 특히 중요하지만 정형외과 질환에서도 반드시 준수해야 할 때가 있다. 마미증후군은 빠른 대처가 필요한 대표적 척추 질환 중 하나다. 마미(馬尾)는 척추관을 타고 지나가며 대소변을 관장하는...
"왜 베껴" 싸움 난 방송사…트로트 열풍 찬물 끼얹을까 [연계소문] 2021-01-23 08:05:02
대중적 인기를 얻어 이른바 '대박'을 치면 방송사들은 줄줄이 유사한 포맷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먹방부터 육아, 여행, 오디션 서바이벌 등 비슷한 유형의 콘텐츠로 맞불 전략을 펼치며 시청률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사투를 벌였다. 트로트도 같은 맥락이었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방통위,분리공시제 추진…지상파 중간광고허용·수신료개선(종합) 2021-01-20 15:05:41
위해 편성규제를 완화하고, 지상파 방송사에는 중간광고를 허용한다. 이에 따라 지상파 방송사는 이르면 올해 6월부터 방송 프로그램 분량에 따라 최대 6회까지 중간광고가 가능해진다. 김 위원은 "현재 이미 지상파 방송사가 PCM(프리미엄광고)의 형태로 중간광고를 편법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제도권으로 흡수하고...
방통위, 분리공시제 연내 추진…방송·OTT 포괄하는 법 마련 2021-01-20 12:00:12
시청각미디어서비스법도 제정한다. 지상파 방송, 유료방송,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시청각미디어서비스' 개념을 마련하고, 서비스별로 규제 및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김 위원은 "현재 유튜브, OTT 등은 방송의 개념에 벗어나 있기 때문에 방송법으로 통제할 수 없다"며 "OTT를 규제하는 동시에...
SK텔레콤, 야구예능 '마녀들'…혼합현실 콘텐츠로 선봬 2021-01-18 10:48:00
13일에는 지상파 방송사에서 정규 편성돼 방송되고 있다. 이번 시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에 대한 지적 재산권(IP)을 보유한 방송사와 5세대(5G)시대 핵심 서비스인 MR기술 플랫폼을 보유한 통신사의 본격적인 협업이 성사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SK텔레콤은 김민경(개그우먼), 보미(에이핑크), 신수지(전...
文집권 5년차…KBS·MBC·연합뉴스 이사진 대거 교체 '눈길' 2021-01-15 12:36:04
대통령(사진)이 임기 5년 차를 맞은 올해 지상파 방송인 KBS·MBC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의 이사진이 대거 교체돼 눈길이 쏠린다. 야권은 정권 말 이들 언론에 친정부 성향 인사들로 이사진을 채워선 안 된다며 경고하고 나섰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가가 관여하는 언론사들의 이사회, 사장단 임기가...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된다…최대 6회, 각각 1분 이내로 2021-01-13 17:41:42
앞으로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에 중간 광고가 허용된다. 미디어 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면서 침체된 방송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이 같은 내용의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 방안’을 발표했다. 정책 방안의 핵심은 방송 광고 분야에 열거된 광고 유형만 허용하는 ‘포지티브’ 방식...
지상파 중간광고 전면허용…이르면 6월 부터 2021-01-13 16:40:26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지상파 방송사의 중간광고가 전면 허용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발표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방통위는 방송 사업자별 구분 없이 방송매체에 중간광고를 전면 허용한다. 45∼60분 프로그램은 1회, 60∼90분 분량 프로그램은...
30분마다 TV 광고 본다…방통위, 지상파 중간광고 전면 허용 2021-01-13 15:54:19
정부가 오는 6월부터 지상파 방송사도 프로그램 중간에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또 지상파 방송의 광고 총량도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수준으로 늘어나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정책방안과 함께 마련된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에...
지상파 중간광고 48년만에 허용한다…이르면 6월 시행(종합) 2021-01-13 15:30:27
이르면 올해 6월부터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에서도 중간 광고가 허용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이런 내용을 담은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정책방안과 함께 마련된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에 따르면 방통위는 방송 시장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방송 사업자별 구분 없이 방송매체에 중간광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