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北 노동미사일, 단순 공갈 아니다 2014-03-27 20:33:43
개발했으며 소형 엔진 4기를 묶어 추력을 증가시켰다. 노동미사일은 기술의 완성도 증가와 함께 파키스탄과 시리아에도 수출된 것으로 미 정보당국은 분석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북한의 노동미사일 발사가 단순히 한미연합훈련인 독수리 훈련에 대한 반발과 탄도미사일 발사능력을 과시하는 행동인지 생각해 볼 일이다....
현대로템, 나로호 후속작 만든다…항우硏서 710억 시험설비 수주 2014-03-10 21:27:54
개발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300t의 엔진 추력이 발생해도 추진기관시스템이 파손되지 않고 고정된 상태로 시험이 진행되도록 해당 설비를 설계할 방침이다. 지난해 나로호(kslv-Ⅰ)를 발사할 때는 러시아 시험설비에서 추진기관시스템의 성능을 시험했다. 현대로템은 이 설비를 전남 고흥 나로호우주센터에 설치하며 201...
단발이냐 쌍발이냐…KF-X '엔진전쟁' 2014-02-09 20:45:19
단 전투기보다 추력(밀고 나가는 힘)이 커 보다 많은 무장을 할 수 있고, 향후 성능 향상을 위한 개조도 쉽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2011년 공군과 합동참모본부의 작전요구성능(roc)을 반영해 쌍발 엔진 모델 c-103을 제안했다. 그러나 개발비용과 수출 등 ‘경제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반론이 적지 않다....
퍼스텍, KAI에 156억원 부품 공급 계약 2013-12-23 11:08:54
엔진추력조절장치와 소화장치, 스위치패널 등을 KAI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부품 공급은 퍼스텍의 지난해 매출 17%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전용우 퍼스텍 대표는 "이번 부품 공급은 항공산업에서 퍼스텍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지게 된 계기"라며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해 품질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퍼스텍, 한국항공우주산업에 156억 부품 공급 계약 2013-12-23 10:20:42
부품은 엔진출력을 조절하는 엔진추력조절장치, 엔진 및 보조동력장치에 화재 발생시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장치, 야간 비행시 계기조작을 편리하게 하는 스위치패널(switch panel)등이며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7년 4월까지다.이번 부품 공급은 지난해 매출 17%에 해당하는 규모. 현재 페루, 인도네시아, 이라크 등...
대우조선, 12억4000만달러 규모 최첨단 드릴십 2척 수주 2013-10-15 21:15:13
기능인 시추력을 강화하기 위해 두 개의 시추 타워가 설치된다. 한 개는 해저에 구멍을 뚫고, 다른 한 개는 시추 파이프를 조립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추 타워가 한 개일 때와 비교해 작업 시간을 25% 이상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통상 한 개인 폭발차단 안전장치(bop)를 두 개 설치해 작업 안전성도 높였다....
대기업 입사경쟁 작년보다 치열, 30대그룹 채용 소폭 감소…은행·공기업 공채 줄어 '풍선효과' 2013-09-01 17:16:15
유추력 △언어 추리력 등 9개 유형으로 선택형 및 주관식 문항이 나왔다. 인성검사는 ‘예, 아니오’ 형태의 성격 유형 검사다. 현대차 관계자는 “적성검사의 유형이나 항목 수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지금 공개하기는 어렵다”며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문제를 구성해...
[아시아나기 사고] "美, 10년동안 저속 경고장치 보강 외면했다" 2013-07-12 18:10:02
너무 느리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것으로 조사됐다.비행기가 추력을 잃고 있다고 조종사에게 알려 주는 '스틱 셰이커'(조종간 진동) 경보는 충돌 4초 전에 나온 것으로 앞서 나타났다.faa에 따르면 사고기 기종인 보잉 777은 항공기 속도가 현저히 떨어질 경우 신호음(tone)을 내도록 설계돼 있다. 그러나 데버러 허...
[아시아나기 사고] 미국 당국 "조종사 집중 조사" 2013-07-09 06:33:26
조종석 경보 장치가 너무 낮은 속도 때문에 추력 상실을 경고하는 상황이었다. 조종사가 자동착륙장치를 썼는지 자동항법장치로 운항 중이었는지 아니면 수동 조종을 했는지도 조사 대상이다. 사고기는 자동 착륙이 가능하지만 사고 당시 자동 착륙 장치 가동 중이었는지는 아직 불명확하다. 이강국 기장이 보잉 777을 ...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활주로에 매우 낮게 접근…기체 결함이냐 조종 실수냐 2013-07-07 17:22:36
도중 기체를 들어 올렸다면 항공기 추력이 떨어져 정상 고도를 유지하지 못했다는 시나리오가 나온다. 급작스레 기수를 들어올렸다가 실패한 뒤 정상 착륙 지점에 도달하지 못하고 기체 뒷부분이 부딪혔을 수 있다는 얘기다. 항공기 추력이 떨어지면서 고도가 급격하게 낮아진 이유를 밝히는 게 사고원인을 규명하는 관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