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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데이터 사용량…망사용료 논란 다시 불붙나 2023-10-18 17:53:38
반응이 나온다. 늘어난 통신망 관리 비용을 콘텐츠 사업자(CP)에 물리기 힘들다는 설명이다. 정부의 압박 탓에 소비자에게 통신비를 더 받기도 힘든 상황이다.○“데이터 없인 못 산다”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동통신 무선 데이터 월 사용량은 올해 8월 105만5806TB(테라바이트)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등 참여 '국제 OTT 포럼' 내달 16일 서울서 열려 2023-10-18 09:04:03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특별 세션에서는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 전문 OTT인 DAZN의 존 글리셔 부회장이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DAZN은 작년 기준 3조 59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인다. 이어지는 세션과 토론에서는 다양한 전문가가 OTT 시장의 성장 전망과 해외 국가별 미디어 ...
"지상파, 종편보다 시청률 낮아도 콘텐츠료는 2배 이상" 2023-10-16 09:02:33
자료와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 공표집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상파 채널이 시청률과 무관하게 종편보다 많은 콘텐츠 사용료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분석 결과 최근 3년간 평균 시청률은 KBS 2TV가 2.41%, SBS[034120]와 TV조선이 각각 1.97%, MBC가 1.67%, MBN이 1.28%, JTBC가 1.08%, 채널A가 0.95%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판치는 조폭 유튜버…경찰 수사는 '0건' 2023-10-15 14:33:34
조폭 콘텐츠 유튜버도 모니터링 대상에 포함해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경찰이 지금까지 조폭 유튜버들을 방치했던 게 아니냐는 비판이 일 수밖에 없다"며 "전담 요원을 늘려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조폭이 늘어놓는 경험담 중 범죄 혐의가 포착되면 인지수사에 즉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주 발사체부터 AI가 만드는 자막까지…테크 스타트업에 쏠린 눈 [긱스] 2023-10-13 18:18:13
착안했다. 황유식 그리너리 대표는 "감축 사업자들의 인식이 부족하고, 영세 사업자가 많아 이들을 모아 하나의 큰 프로젝트로 만들기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큰 프로젝트로 만든다 하더라도 여기에 투자를 유도할 주체가 없는 게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회사가 내놓은 솔루션은 탄소크레딧을 직접 발굴하는 플랫폼이다. 감...
요약·제목 달기…네이버 블로그서 AI로 콘텐츠 편집 2023-10-13 10:17:04
라이팅'의 일부 기능을 콘텐츠 재구성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토픽'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창작자와 사업자의 효과적인 글쓰기를 돕는 도구다. 네이버는 창작자가 '인플루언서 토픽'에서...
"통신비 1인당 월평균 6만5000원 지출…만족도 1위는 SKT" 2023-10-13 08:04:25
결과, 단말기 할부금과 콘텐츠·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을 포함한 1인당 월평균 통신 요금은 6만5867원으로 집계됐다. 금액 구간별로는 4만∼6만원이 27.2%(408명)로 가장 많았고 4만원 미만이 23.9%(358명), 6만∼8만원 20.1%(302명), 10만원 이상 17.1%(257명), 8만∼10만원 11.7%(175명) 등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사...
"국민 1인당 통신비 월 6만5천원" 2023-10-13 06:10:10
시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단말기 할부금과 콘텐츠·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을 포함한 1인당 월평균 통신 요금은 6만5천867원으로 집계됐다. 금액 구간별로는 4만∼6만원이 27.2%(408명)로 가장 많았고 4만원 미만이 23.9%(358명), 6만∼8만원 20.1%(302명), 10만원 이상 17.1%(257명),...
"국민 1인당 통신비 월 6만5천원…만족도는 KT가 꼴찌" 2023-10-13 06:00:07
시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단말기 할부금과 콘텐츠·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을 포함한 1인당 월평균 통신 요금은 6만5천867원으로 집계됐다. 금액 구간별로는 4만∼6만원이 27.2%(408명)로 가장 많았고 4만원 미만이 23.9%(358명), 6만∼8만원 20.1%(302명), 10만원 이상 17.1%(257명),...
"넷플·티빙 쉽게 보세요"…KT의 역발상 통했다 2023-10-12 17:36:58
콘텐츠를 보려면 리모컨 방향키를 10회가량 이동해야 했다. 지니 TV를 거쳐 OTT 서비스를 보는 횟수(월 기준)도 1년 새 3배 늘었다. OTT 사업자별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OTT 서비스’ 전용관 메뉴도 만들었다. OTT 여러 개를 구독하는 흐름을 반영한 편의 요소다. 음성 검색으로 OTT, 유튜브, VOD 등을 검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