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이먼킴 김지우, 신혼집 최초 공개.. 주방만 두개? 냉장고 속보니..`대박` 2015-02-11 14:23:20
등 키덜트한 소품들이 자리 잡고 있었으며, 레이먼킴의 아이디어 노트도 살짝 공개됐다. 주방 한켠에는 레이먼킴-김지우 부부의 어릴적 사진들로 꾸며져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레이먼킴-김지우 부부의 냉장고도 공개됐다. 레이먼킴은 "제 주방은 따로 있고 김지우의 냉장고다"라고 말했다. 공개된 냉장고에는...
`택시` 레이먼킴-김지우 부부, 깔끔+모던 신혼집 최초 공개...`시선집중` 2015-02-11 10:02:41
키덜트한 소품들이 자리 잡고 있었으며, 레이먼킴의 아이디어 노트도 살짝 공개됐다. 주방 한켠에는 레이먼킴-김지우 부부의 어릴적 사진들로 꾸며져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레이먼킴-김지우 부부의 냉장고도 공개됐다. 레이먼킴은 "제 주방은 따로 있고 김지우의 냉장고다"라고 말했다. 공개된 냉장고에는 숟가락...
키덜트란, 재미·유치함 향유…"어른이 왜 건담을 모을까? 2015-01-24 23:51:24
향유하는 과정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현상으로 보기도 한다. 특히 키덜트 현상은 장난감, 애니메이션 등에서 마니아적인 요소가 두드러기게 타나난다. 한편, 키덜트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키덜트란, 프라모델이나 건담이 대표적이네", "키덜트란 레고를 모으는 행위인가", "키덜트란 추억의 일환인 듯" 등...
김범준 `dialog_in`展, 내달 17일까지 갤러리위 2015-01-24 08:34:10
말장난 같은 언어유희 작업을 보여주며 키덜트적 성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유머적 유쾌함과 가벼움 속의 반전 미학은 치밀하게 계산된 예술적 전략으로 귀여운 이미지와 화려한 색채, 재치 넘치는 감각으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친숙한 캐릭터를 원래의 모습과 다른 상황을 구성해 우리의 고정관념을 ...
[bnt화보] 이현욱, “저는 ‘키덜트’예요” 2015-01-12 15:04:00
[양완선 기자] sbs 드라마 ‘사랑만 할래’에서 임세미(최유리 역)의 이란성 쌍둥이이자 정형외과 의사로 열연했던 배우 이현욱. 그는 tv나 영화와 같은 스크린에 데뷔한 지는 1년여밖에 되지 않은 신인이지만 연기 경력은 16년이 넘은 베테랑 배우이다. 화보촬영을 위해 스튜디오를 찾은 그의 첫 인상은 마치...
[인터뷰] 이현욱, “잘못 선택해도 후회하지는 말자” 2015-01-12 14:58:00
‘키덜트’라고 생각하나요? 남자들은 모두 그런 면이 조금씩 있지 않나요? 저는 어렸을 때는 레고를 매우 좋아했어요. 직장인 남자들이 넥타이를 메고 영화 ‘트렌스포머’를 보러 가는 것을 보면 “남자들은 어쩔 수 없구나”, “나이가 들어도 마찬가지구나”라는 것을 느껴요. 나이가 들어도 어른인척 하고 살아가는...
키덜트族 홀려라…캐릭터로 '화장'한 화장품 2015-01-10 18:05:00
부각하면 30~40대 키덜트(아이 같은 취향의 어른)들에게 접근하기 쉽다는 이유에서다. 캐릭터 협업 제품은 10~20대 소비자까지 아우를 수 있어 고객층의 연령대를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화장품 브랜드 에스쁘아가 올해 첫 협업 상대로 벨기에의 만화 캐릭터 스머프를 택한 이유다. 에스쁘아는 ‘더 스머프...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③] 양현석·이승환·박해진의 공통점은… 2015-01-08 13:52:49
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가진 어른들인 '키덜트'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지난해 맥도날드가 해피밀 세트에 슈퍼마리오 피규어를 제공하면서 한때 '마리오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각 매장에 길게 줄을 늘어서는 등 수요가 치솟자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선 판매와 교환...
신세계百, 어른을 위한 장난감 '베어브릭' 기획전 2014-12-18 09:25:25
추산된다"며 "미국(14조원)과 일본(6조원)의 키덜트 시장 규모와 비교하면 국내 키덜트 시장은 성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슈퍼마리오는 못 샀어도…무민·헬로키티·소니엔젤 찾는 키덜트족 2014-12-09 14:22:28
따르면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프로모션 마케팅이 톡톡히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김지현 씨가 이번에 구입한 것은 아모레퍼시픽 계열 아리따움의 매니큐어 브랜드 모디네일과 피규어 브랜드 소니엔젤의 협업(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이다. 아리따움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6종의 소니엔젤 인형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