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투자와 관련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 국내 사업자가 콘텐츠 투자를 확대하려 할 때마다 정부 규제에 번번이 발목을 잡힌 상황과 대비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16년 CJ헬로비전을 합병하면서 3000억원 펀드를 조성해 콘텐츠 투자를 확대하려 했지만 공정거래위원회의 불허로 무산됐다. 2018년에는 KT가 딜라이브를 합병해 규...
"전세계 돈 몰린다, 이 주식 담아라"…전문가들 '깜짝 전망' [신민경의 테마록] 2024-07-13 20:14:01
22.19%, 21.96% 급락했다. 광고와 커머스, 콘텐츠 등 핵심 사업부문의 성장률이 둔화했기 때문이다. 이들 토종 빅테크는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이커머스의 저가 공세를 맞닥뜨린 상태다. 최근에는 국내 업체와 손 잡고 쇼핑 전용 기능을 내놓은 유튜브가 적수로 등장했다. 미국 빅테크들과 달리 AI 사업에서의 뚜...
[책꽂이] '스트래티직 씽킹' 등 2024-07-12 18:07:16
전략적 사고의 핵심. (마이클 왓킨스 지음, 이재득 옮김, 동녘사이언스, 220쪽, 1만8000원) ●당근 마케팅 당근마켓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가이드북. (곽지운 지음, 한빛미디어, 208쪽, 1만8000원) 인문·교양 ●유럽 책방 문화 탐구 31년차 출판평론가의 유럽 책방 문화 관찰기. (한미화 지음, 혜화1117, 408쪽, 2만3000원)...
[책마을] 잘못 설계된 은행 제도, 전 세계를 부채 늪으로 몰다 2024-07-12 17:56:50
주제다. 유튜브만 틀어도 석학급 콘텐츠가 널려 있다. 미국 경제학자 담비사 모요는 미국의 ‘디폴트 선언’ 시나리오까지 제시한 터다. 그럼에도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이 책은 통독 가치가 분명하다. 실태 폭로, 경고라는 상투적 전개를 뛰어넘어 부채의 출생 비밀에 접근하고 있어서다. 저자가 지목하는...
폐업 위기 왓챠의 부활, 비결은 '올드 무비' 2024-07-12 17:14:36
요약된다. 가능성이 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자금을 쏟아부어 고객몰이를 하는 게 비즈니스모델의 핵심이다. OTT업계를 ‘쩐의 전쟁터’로 부르는 것은 이 때문이다. 왓챠의 전략은 정반대다. 이 회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제공한다. 영화만 보면 넷플릭스보다 15배 이상 많다. 다양한 성향의 마니아...
미소까지 따라한다…신한은행 행원, 가상인간으로 재탄생 2024-07-12 17:12:59
콘텐츠 제작기업 이스트소프트와 계약하고 AI 은행원을 개발했다. 업계는 글로벌 시장에 버추얼휴먼, 메타휴먼 등으로 불리는 가상인간이 최소 수천 명 활동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에 등장한 가상인간만 따져도 200여 명에 달한다. 가상인간은 늙지 않고 죽지 않는다.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처럼 법적, 윤리적 문제를...
"동남아 축구리그도 아니고"…한동훈·친윤의 숙제 6가지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7-12 10:26:47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친윤의 숙제 3가지① "죽이지 못하는 것은 강하게 할 뿐" 친윤계가 한 후보를 맹공하는 이유도 위에서 언급한 배경들 탓이다. 한 마디로 "불안하다"는 것. 문제는 한 후보 측 표현에 따르면 이러한 '공포 마케팅'이 먹히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한 후보의 지지율은 각종...
초등 학습지 엘리하이, 여름방학 맞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 프로젝트’ 오픈 2024-07-12 10:01:21
강의 등 꾸준함을 유발하는 재미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방학 기간 초등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국어 학습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또박또박 한글쓰기’와 ‘엘리 받아쓰기’,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는 ‘사·과 암기 마스터’ ...
엔씨, 스위칭 RPG 신작 '호연' 사전 예약 시작…"8월 28일 출시" 2024-07-11 16:23:23
육성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조합할 수 있다. 성장 과정에서 빠른 템포의 콘텐츠 플레이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또한 영웅 간 레벨 및 장비 공유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게임 인플루언서가 고기환 캡틴과 함께...
[2024 미래내일일경험] BPO 기업 유베이스 그룹,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사업 참여 2024-07-11 16:02:22
콘텐츠 제작 등을 진행하게 된다. 유베이스 그룹은 9일 오후 3시, 여의도 파크원타워에 위치한 유베이스 그룹 본사에서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방문 및 참가자들의 SNS 콘텐츠 아이디어 발표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후 완성된 결과물은 유베이스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