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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잘못 송금한 돈 반환청구절차 간소화·송금과정 개선 방안 내놔 2015-05-19 18:44:39
발생할 수 있는 착오송금을 막기 위해서다.금감원은 이 밖에 자동화기기 화면에 받는 사람 이름 입력란을 신설하거나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는 방안을 은행권과 협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잘못 송금된 돈 반환은 받은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해 사전에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각...
잘못 송금한 돈, 전화 한 통으로 반환 가능…조건은? 2015-05-19 17:29:43
발생할 수 있는 착오송금을 막기 위해서다.금감원은 이 밖에 자동화기기 화면에 받는 사람 이름 입력란을 신설하거나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는 방안을 은행권과 협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잘못 송금된 돈 반환은 받은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해 사전에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각...
금소원, 증권사 민원등급 평가 발표...한국투자증권 민원건수 143건 최고 2015-05-19 14:55:00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민원이 많은 증권사로는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으로 81건의 민원이 발생하였다. 민원 유형별로 보면, 매매 관련 민원이 월등히 많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수익증권 판매와 관련 민원이 가장 많은 증권사는 삼성증권이다. 전산장애 관련하여 민원이 가장 많은...
실수로 잘못한 송금 창구 방문없이 돌려받는다 2015-05-19 12:00:00
금감원에 따르면 최근 몇년 간 접수된 착오송금 관련 민원의 경우 2013년 141건, 2014년 175건 등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중 송금인이 다른 은행에 잘못 송금한 금액의 반환을 은행에 청구한 규모는 1천708억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체 송금 거래 중 금액기준으로 91%, 건수...
임종룡 금융위원장 "규제비용총량제 도입" 2015-05-18 21:23:57
인해 발생하는 비용만큼 기존 규제를 없애거나 완화하는 것을 말한다. 규제에 따른 비용을 지금보다 더 늘리지 않겠다는 것이다.임 위원장은 이날 제3차 금융개혁회의에서 “금융 규제의 큰 틀을 바꾸기 위해 금융감독원, 금융연구원, 금융업계, 금융소비자와 함께 본격적으로 규제비용총량제를 검토하겠다”고...
공무원 '소극적 업무처리' 감사 2015-05-18 20:31:42
민원에 대해 △늑장 행정을 유발하는 ‘소극적·보신적 업무처리’ △상황에 맞지 않는 행정을 강요하는 ‘편의적·관행적 업무처리’ △담당자가 사적 이해를 추구하는 등의 ‘부실한 사업관리 및 위법한 업무처리’로 분류해 감사할 방침이다.감사원 관계자는 “민원을...
감사원, `소극적 업무처리 사례` 본격 감사 착수 2015-05-18 15:56:52
감사에서는 그간 감사원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해 국민과 기업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는 소극적·편의적 업무처리 사례 등을 유형별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집중적인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소극적·편의적 업무처리로 인해 국민과 기업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경우 비리에 준해 담당자와 관리자에게 엄중하게 책임을...
'제로 톨레랑스'로 민원 줄인 라이나생명 2015-05-17 22:39:20
등 12개 항목의 점검리스트를 정해 민원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있다.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텔레마케팅을 통한 상품 판매에 주력하다 보니 민원 건수가 많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발행이 13.3건에 불과해 다른 보험사의...
[송전선 막아선 '지역 이기주의'] 송전선 지연…군산산업단지 '전력대란' 2015-05-14 20:56:02
송전탑을 짓는데 발생하는 수천억원의 비용, 발전소 완공 이후에도 송전탑 완공까지 3년 이상 가동을 하지 못하는 점 등이 부담이 됐다. 결국 동부발전당진은 지난해 10월 삼탄이 제시했던 것보다 23% 낮은 금액에 sk가스가 인수했다.제6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에 포함된 동부하슬러 1·2호기는 송전망을 확보하지 못해...
김정주 입법조사관 "보험산업 발전 위해 손해사정제도 개선해야" 2015-05-14 18:05:09
금융민원 발생 건수 중 보험관련 민원의 비중은 2013년도 기준 63.8%로 은행 17.3%, 카드 12.5% 등 다른 업권에 비해 훨씬 커, 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는 매우 낮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국회입법조사처 금융공정거래팀의 김정주 입법조사관은 "보험금 지급측면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는 보험계약의 약관 해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