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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민원 많은 금융사 현장점검 2015-05-20 21:07:45
지난해 민원발생평가에서 최하위 5등급을 받은 13개 금융회사에 대해 현장점검을 벌인다.금감원은 각사 최고경영자(ceo) 등을 만나 민원발생 원인과 처리 결과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을 요구할 방침이다.지난해 민원발생 평가 결과 은행권에선 농협은행과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이, 신용카드사는 롯데카드,...
안면신경장애로 구안와사 발병, 후유증관리 소홀하면 안면경련 남아 2015-05-20 15:16:47
움직임과 미각, 분비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 대표적으로 안경신경장애가 발생하여 신경이 마비되면 구안와사라고 일컬어지는 안면신경마비까지 오게 된다. 구안와사를 앓고 있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표정을 짓기 힘들거나 눈물이 나지 않아 안구가 건조해지는 현상, 얼굴의 당김이나 통증, 안면마비증상 등이 나타난다....
아파트 관리문제, 정부가 찾아가서 해결한다 2015-05-20 14:13:11
공종주택에서 발생하는 분쟁이나 민원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는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를 10월말까지 전구긍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인회계사,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의 전문상담원으로 구성하여 수요자의 특성에...
국토부, 아파트 민원해결 현장서비스 확대 2015-05-20 11:00:01
정부가 아파트에서 발생하는 분쟁이나 민원을 직접 찾아가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부터 지자체 4곳에서 시범 운영중인 `찾아가는 관리도우미`서비스를 올해 34개 지자체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습니다. 또, 연말 성과분석을 통해 내년에는 서비스 지역을 점차 넓히는 등 본격적인...
금감원, 농협·씨티·SC銀 등 민원 꼴찌 금융사 현장점검 2015-05-20 10:19:32
민원발생평가 최하 등급인 5등급을 받은 13개 금융사에 대해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민원업무 개선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점검을 받게 되는 민원발생평가 5등급 금융사는 NH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등 은행 3개사를 비롯해 롯데카드, 동양생명, ING생명, DGB생명, KDB생명,...
금감원, 민원평가 최하등급 13개 금융사 현장 점검 2015-05-20 09:24:24
민원발생평가에서 최하등급을 받은 13개 금융회사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부터 7일간 민원평가 5등급 회사 13곳을 방문해 민원 발생 원인과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 해당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를 면담해 자율적으로 소비자보호 역량을...
잘못 송금한 돈, 돌려받는 방법은? 2015-05-20 01:06:51
발생할 수 있는 착오송금을 막기 위해서다.금감원은 이 밖에 자동화기기 화면에 받는 사람 이름 입력란을 신설하거나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는 방안을 은행권과 협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잘못 송금된 돈 반환은 받은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해 사전에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각...
금감원, 잘못 송금한 돈 반환청구절차 간소화·송금과정 개선 방안 내놔 2015-05-19 18:44:39
발생할 수 있는 착오송금을 막기 위해서다.금감원은 이 밖에 자동화기기 화면에 받는 사람 이름 입력란을 신설하거나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는 방안을 은행권과 협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잘못 송금된 돈 반환은 받은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해 사전에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각...
잘못 송금한 돈, 전화 한 통으로 반환 가능…조건은? 2015-05-19 17:29:43
발생할 수 있는 착오송금을 막기 위해서다.금감원은 이 밖에 자동화기기 화면에 받는 사람 이름 입력란을 신설하거나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는 방안을 은행권과 협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잘못 송금된 돈 반환은 받은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해 사전에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각...
금소원, 증권사 민원등급 평가 발표...한국투자증권 민원건수 143건 최고 2015-05-19 14:55:00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민원이 많은 증권사로는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으로 81건의 민원이 발생하였다. 민원 유형별로 보면, 매매 관련 민원이 월등히 많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수익증권 판매와 관련 민원이 가장 많은 증권사는 삼성증권이다. 전산장애 관련하여 민원이 가장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