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中企 정책 미래像 보여줄 큰 그림 그리는 중" 2013-07-04 17:00:57
시장 소상인들까지 다 포함돼 있습니다. 취임하고 나서 1주일 후 재래시장에 갔는데 봉제업 하시는 분이 ‘청장님은 학교에 있다 오셔서 현장 일일 체험을 해봐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하루는 금형공장 가고 하루는 봉제공장 가는 식으로. 아마 그랬으면 지금쯤 쓰러졌을지도 모릅니다.” ▷바쁜데 독서 토론회까지...
효성, 파리 수영복전시회서 고기능 스펀덱스 선봬 2013-07-04 10:49:15
브라질 인기 수영복 브랜드(RYGY·브리짓)를 유럽 시장에 처음 소개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2014년 월드컵 축구대회와 2016년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의패션 동향과 브랜드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마련했다. 조현준 효성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효성이 프리미엄 시장인...
[비즈&라이프] LG전자 부회장 구본준의 열정…"난, 화려한 스펙보다 투지 넘치는 직원이 좋다" 2013-07-02 17:44:33
축구 선수 얘기를 꺼냈다. 그는 “여민지 선수가 불모지나 다름없는 한국 여자축구에서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기까지 쏟았던 투지와 열정을 생각해보라”며 “우리도 이런 자세를 배우자”고 당부했다. 그해 11월엔 경기 평택사업장에서 여 선수와 lg전자 신입사원들이 만나는 간담회도 열었다. 구 부회장은 불모지에서...
[Global Issue] 휘청대는 브라질 경제…"월드컵보다 물가 먼저 잡아라" 2013-06-28 15:33:43
‘축구 황제’ 펠레도 이번 반정부 시위대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펠레는 20일 현지 tv 인터뷰에서 “시위를 잊고 이제 우리의 조국이자 같은 핏줄인 국가대표팀을 기억하자”며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이 나온 직후 시위대와 네티즌은 펠레에게 비난을 퍼부었다. 일부에선...
SEGA 코리아, KTH 온라인 게임 사업 인수 결정 2013-06-28 14:11:41
해 왔으며, 최근까지는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장을 21년 동안 리드해 온 sega 산하의 스튜디오 sports interactive사와 함께, '풋볼매니저' 시리즈를 바탕으로 하는 신작 '풋볼매니저 온라인'을 공동으로 개발해 왔다. sega 퍼블리싱 코리아의 노모토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하여, kth가 다년간 축척한...
"인천, 개방성과 포용력 품은 동북아 뉴욕 꿈꾼다" 2013-06-23 12:40:45
들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축구를 비롯한 야구 이런 스포츠도 그렇고 짜장면도 그렇고 인천의 성냥공장 사이다공장도 생기고 기차 철도 공원 학교 뭐 모든게 다 인천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인천이 이 세계로 향하는 창의 역할을 했고요. 지금도 인천 국제공항이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발전해 가고 있고...
흔들리는 삼성전자, 반등은 2013-06-19 16:39:10
신흥시장에 자금을 회수하는 과정의 일환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인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외국인들은 오늘도 삼성전자를 내다 팔았습니다. 지난 7일 JP모건이 삼성전자 갤럭시S4 판매 부진 전망을 이유로 목표가격을 낮춘 후 거래일수로 하루 제외하고 외국인들은 9거래일 동안 삼성전자를 내다...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메타바이오메드, 바이어 찾아 지구 130바퀴…치과용 충전제 세계시장 1위 2013-06-19 15:30:02
보유 가방 하나 들고 100개국 돌아…억척스럽게 시장 개척 인공뼈 생산량 95% 수출…흡수성봉합사 세계최고 평가 1993년 청주시 모충동 지하 60평 공장에서 출발한 회사는 이제 세계 100여개국에 진출한 수출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이 회사가 만드는 흡수성봉합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다국적 제약사인...
"콘서트도 좋고 야구장도 좋고"···車마케팅 수입차 '공연', 국산차 '스포츠' 관람객 공략 2013-06-18 15:03:03
페스티벌'서 잇딴 홍보 국산차, "야구·축구 열기···스포츠 관중 잡아라" '수입차는 문화 마케팅, 국산차는 스포츠 마케팅 눈에 띄네.'자동차 업계의 마케팅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들어 수입차는 공연이나 콘서트 등 문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반면, 국산차 업체들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경기를...
[시론] 阿 자원외교, '치타세대'를 잡아라 2013-06-16 17:34:05
해마다 조촐한 ‘미니 월드컵’을 개최한다. 축구로 서로 우애도 다지고, 업무도 협의할 겸해서 시작한 게 벌써 햇수로 8년이나 됐다. 시합 중 뿜어져 나오는 열기는 진짜 월드컵 그 이상이다. 동아시아에 각국의 문명이 생긴 이래 쭉 그래왔듯이 세 나라의 숙명적인 라이벌 의식은 여기서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하기야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