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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만의 연말정산 재정산' 회계담당자 유의점은 2015-05-14 12:00:23
세무대리인이 없는 기업은 국세청 민원사이트인 홈택스에서 재정산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해당 기업은 6만개 정도로 추산된다. 전자신고를 하지 않고 세무서에 지급명세서를 서면으로 제출한 3만개의 영세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세무서를 방문하면 개정세법을 반영해 재계산된 지급명세서를수령할 수...
임환수 국세청장이 긴급 간부회의 소집한 이유는 2015-05-14 06:07:05
개편한 민원사이트인 홈택스가 아직 안정화가 안 된 상황이라는 점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과부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없다. 이미 연말정산 재정산과 관련한 기업 담당자들의 문의가 폭주해 일선 직원들은진땀을 빼고 있다. 지난 1일 시작된 근로·자녀자려금 신청 접수는...
종소세·근로장려금·연말정산 한꺼번에 몰려…이달 말 1500만명 '신고 대란' 올까 초비상 2015-05-13 21:45:45
다운될 수 있어서다. 지난 2월 국세청 민원처리 사이트 8개가 홈택스로 통합된 뒤 사용자가 몰릴 때마다 일부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하곤 했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현장 신고 처리를 위해 본청 및 지방청 인력 일부를 세무서로 분산 배치하는 한편 담당과 소속 직원이 아니더라도 관련 업무를 지원하도록 긴급 지시해놓은...
부도임대주택, 집 걱정 사라진다 2015-05-12 12:03:00
기금이자를 6개월 이상 연체하여 부도가 발생했다. 임차인들은 경매로 인한 강제퇴거 등 주거불안을 호소하면서 정부와 lh에 주택을 매입해 임대보증금을 보전해주는 한편 계속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게 해줄 것을 요청해왔다. 이에 따라 국토부와 lh는 지난해부터 전주시, 전북도(전북개발공사), kb국민은행(주택기금...
마포구의회, 관내 안전점검 '이상無' 2015-05-11 13:54:01
안전관리 부서별로 재난사고가 발생할 경우 얼마나 신속하게 응급대처를 할 수 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등 마포구 재난안전관리 체계 및 조직운영 능력을 점검했다. 또한 대형공사장, 구립체육센터, 재래시장 및 당인리 발전소 공사장 등 7개 淪還체냄?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당인리 서울화력발전소...
우체국 보험·택배 피해도 소비자원 구제 받는다 2015-05-11 09:48:22
한 민원에는 상담 서비스 정도만 이뤄지고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해 공정위는 우체국 보험·예금·택배까지도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을 때 소비자원이 나설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조항을 마련했다. 이번 개정안은 요건을 갖춘 소비자단체가 공정위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하기 위해 제출하는 표준화된 서식을...
금감원, 민원평가…'꼴찌 등급' 15곳 중 절반이 외국계 2015-05-08 21:15:51
받은 금융사에 대해 현장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민원발생 원인과 처리 결과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의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다. 또 각 사 최고경영자(ceo), 최고고객책임자(cco) 등 경영진을 만나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들이 금융사 민원발생 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
농협은행 등 15개 금융회사 민원평가 ‘최하등급’ 2015-05-08 15:30:47
실시한 민원발생 평가에서 최하의 등급을 받았습니다. 8일 금감원에 따르면 은행과 증권, 카드,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6개 금융권역 81개사를 대상으로 ‘2014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를 실시한 결과 모두 15개 금융회사가 최하위 등급인 5등급을 받았습니다. 민원발생 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 처리한...
[`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예고(5/4)] CI보험, 올바른 활용법은? 2015-05-04 11:35:27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이 가능하여 민원도 많이 발생하는 CI보험, 잘 못 가입한 사례와 잘 못 가입했을 때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지 상세히 알아본다. 또한 시청자와 실시간 상담을 통하여 보장은 늘리고 비용은 줄이는 방법에 대해 진단 및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소비자 보호 우수금융사 2015-04-29 21:56:09
연속 민원발생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대구은행, 삼성화재, 삼성카드에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 표창’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오순명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 진웅섭 금감원장, 박인규 대구은행장,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금감원 제공[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