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동양증권, 트렌드 주도하는 상품으로 승부 2013-01-08 15:30:31
아래 상품조직을 확대해 전사 차원의 상품전략 및 개발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또 프라이빗뱅커(pb) 역량 강화 등 채널영업 전문화를 위해 pb사업본부를 출범하는 등 전사적 조직 재정비를 단행했다. 불확실한 경제환경이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동양증권은 이에 맞서 △증권업 고유 핵심 비즈니스인 리테일...
[2013 대전망] 현대증권, 자산관리·CM·IB 경쟁력 강화…아시아 마켓 리더로 2013-01-08 15:30:29
높이기 위한 대책을 함께 강구한다는 전략도 세웠다.○“아시아 리더로 성장하자”국제영업은 지난해 새로 취임한 윤 사장이 가장 공을 들이는 부문이다. 거래량 감소로 신음하고 있는 국내 상황을 만회할 수 있는 돌파구를 해외에서 찾은 것이다. 현대증권은 우선 싱가포르 헤지펀드 운용사 설립을 조속히 마무리해 빠르면...
[2013 대전망]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법인영업 '선두 굳히기' 2013-01-08 15:30:28
총 자산 60조원, 우수 고객 4만명 확보가 목표다. 현재 총자산 52조원, 우수고객 3만여명 수준에서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를 이 같은 비전 달성의 원년으로 삼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사업부별 상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작업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다. 강 사장은...
[2013 대전망] 삼성증권, 모든 사업부문 '압도적 1위' 조기 달성 위해 역량 집중 2013-01-08 15:30:26
올해 우수고객 기반에 더욱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이다. 우수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탄탄하게 다져두면 예상 밖의 위기가 닥쳐도 이겨낼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은 예탁자산 1억원 이상 고객을 7만4000여명 보유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 가장 탄탄한 우수고객 기반이다. 삼성증권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기존 고객의 자산...
[2013 대전망] 우리투자증권, "상품총괄 신설"…신상품 개발 박차 2013-01-08 15:30:24
경영목표도 이 같은 점을 반영해 ‘저성장 시대의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는 게임 룰 메이커’로 설정했다.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다섯 가지 안을 정했다. 핵심사업 수익성 강화, 저수익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성장동력 발굴, 리스크 체계 고도화, 경영체질 개선을 통한 역동성 회복, 우리금융그룹...
<삼성전자 4분기 실적 고공행진…'갤럭시의 힘'> 2013-01-08 10:00:16
당초 목표였던 20조원을 훌쩍 뛰어넘어 30조원을 눈앞에 두게 됐고 연간 매출액은 사상 처음 200조원을 돌파했다. 세계 경제불황과 미국 애플과의 특허분쟁 등 악재에도 새로 출시한 갤럭시노트2등 주력 스마트폰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데다 반도체 부문 실적이 개선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도 스마트폰...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또다른 목표다. 중국에 진출한 대부분의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브랜드와 문화, 품질을 알리는 Ƈ세대 전략'을 먼저 사용한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도 '문화 전파'에 공을 들였다. 카페 문화를 정착시켜 커피와 빵을 먹으며 여가시간을 보내거나 개인 업무를 보는 공간을 보내는 것이다. 차츰 성과도 내고...
"현대건설, 4Q 실적 기대치 웃돌 듯"-대우 2013-01-08 07:44:42
판단했다.송 애널리스트는 "현대건설의 해외수주 목표치는 110억불 내외로 예상되며 중동 35%, 아시아 30%, 중남미 25%, 기타 10% 등 지역다각화에 집중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을 추진할 전망"이라며 "결국 양적 성장을 추구하면서도 중동에서의 치열한 경쟁은 피해서 마진율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올해 신흥국 시장 공략 키워드는 '내수·중산층'> 2013-01-08 06:00:31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신흥개발국은 내수시장과 중산층을, 선진국은틈새시장을 노려라." 코트라는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열고 국내 수출기업의 글로벌시장 공략 목표를 이같이 제시했다. 신흥국은 최근 수년간 고도성장을 통해 내수시장이 급팽창하고...
<수출에 목매는 韓國…`경제 독자성' 상실 우려> 2013-01-08 04:57:12
수출비율은 정부가 경제개발 초기 단계부터 수출을 통한 성장을 가장중요한 목표로 삼은 이후 꾸준히 증가했다. 그러다가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속도는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다. 1990년대 중반만 해도 20%대에 머물던 수출비율은 1998년 44.3%, 2008년 53.0%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40%와 50% 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