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 스트리트]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3-09-26 16:00:10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아벤느가 유럽 약국 화장품 리페어 부문 1위 제품인 시칼파트 크림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자극받은 피부를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며, 리페어 작용으로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피부로 개선해주는 일명 SOS 리페어 크림입니다. 성인뿐만 아니라 유아와 어린이도 사용할 수 ...
[다윗의 기적] 천연 화장품 `라홍디엔씨` 2013-09-24 17:24:42
화장품보다 가격을 30% 낮췄습니다. 그 결과 라홍 제품은 서울시와 시민평가 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박지영 서울시 다누리 매장직원 "좋은 성분이랑 좋은 가격 때문에 한번 구입하신 분들이 다시 찾아와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 홍대표는 가장 자신있는 제품으로 수분크림을 꼽았습니다....
[세계경제를 바꾼 사건들] 케인시언도 위기 예측 못해…해법은 하이에크 자유주의 2013-09-13 17:20:37
자재비용이 오르고 산출량이 감소한다. 부문 간 자원의 미스매칭으로 인해 버스트가 일어난다. 이 버스트는 잘못된 투자가 교정되기 위한 고통스러운 과정이다.이런 미제스-하이에크의 붐-버스트 경기변동이론은 2008년 금융위기가 어디서 비롯됐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해준다. 따라서 크루그먼이 주장하는 대로 케인스 경제...
“아프리카 황금을 담았다”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앰플 기획세트 출시 이벤트 진행 2013-09-12 11:30:06
[뷰티팀]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아르간 20° 리얼 앰플 기획세트 출시를 기념해 9월16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10만명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출시 이후 네이처리퍼블릭 앰플 부문 판매 1위에 오른 아르간 20° 리얼 앰플은 아프리카 황금으로 불리는 아르간 열매 320개에서 추출한...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앰플 기획세트 출시 이벤트 진행 2013-09-12 10:46:36
전하는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가을 주력제품인 아르간 20° 리얼 앰플 기획세트 출시를 기념해 9월16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10만명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출시 이후 네이처리퍼블릭 앰플 부문 판매 1위에 오른 아르간 20° 리얼 앰플은 아프리카의 황금으로 불리는 아르간 열매...
"화장품, 규제 강화…산업 성장 둔화 우려"-우리 2013-09-12 08:01:50
분석이다.한 애널리스트는 화장품 브랜드 업체들과 oem/odm 기업들은 최근 몇 년간 브랜드숍 산업 성장의 집중 수혜를 받으며 큰 폭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경험했지만 국내 화장품 사업의 이익성장률이 2014년부터는 빠르게 둔화될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한다고 조언했다.우리투자증권은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을...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K팝의 힘은 트렌드 창조…콘텐츠 지원 8천억원으로 늘렸죠" 2013-09-08 17:01:26
패션 코스메틱(화장품) 영상비즈니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패션에서는 지난해 제일모직과 함께 ‘내추럴 나인’이라는 합작사를 설립해 조만간 신규 브랜드를 내놓을 계획이에요. 화장품 업체 코스온과도 협력해 내년쯤에는 신규 브랜드를 만들 겁니다. 또한 세계 최고의 홀로그램 기술을 보유한 디스트릭트, kt...
[기업가 정신 부문] 한국콜마, 신소재·신기술 개발 앞장…年 매출 20% 성장 2013-09-05 06:59:10
한국콜마(회장 윤동한)는 화장품업계에서 외국 기업과의 합작사업이 생소하던 1990년 제조업자 개발 생산 방식(odm) 비즈니스 모델을 화장품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2013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 글로벌경영 부문을 수상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한국콜마가 설립된 1990년 이전만 해도 태평양, 한국화장품,...
<물가 1%대 맞나…화장품 착시효과 논란> 2013-09-02 11:52:13
지난달 화장품 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10.1%나 떨어지고 석유류도 0.5% 하락하면서 전체 공업제품 물가상승률(0.7%)을 안정시킨 영향이 크다. 1.3% 물가 상승에 대한 부문별 기여도를 보면 화장품은 0.12%포인트, 석유류는0.03%포인트 물가를 낮추는 효과를 냈다. 농산물이 전년 동월 대비 2.3% 올라 전체...
화장품 할인 공세에 소비자물가 상승세 둔화(종합2보) 2013-09-02 10:26:11
뛰었다. 공업제품은 화장품 가격이 10.1%, 유가가 0.5% 하락한 여파로 작년 8월보다 0.7% 오르는데 그쳤고 전달보다는 0.2% 떨어졌다. 작년에 견줘 도시가스는 5.2%, 전기료는 2.0%, 지역난방비는 5.2% 오르는 등 공공요금이 들썩거려 서민 생활에 주름을 깊게 했다. 서비스 부문은 작년 같은 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