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이 편해야‥기능과 기술력 접목한 新트렌드 부상 2013-03-04 08:55:02
최초로 적용되어 있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프리미엄 모델인 ‘뉴발란스 999’는 2013년 뉴발란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프리미엄 클래식 라인이다. 미국 제 35대 대통령인 존 F. 케네디를 컨셉으로 지난 2011년 한정 출시된 케네디 999(Kenedy 999)의 새로운 버전이기도 한 이번 제품은 뉴발란스의 100년...
기술·마케팅 저력 '쿠쿠' vs 고가제품·M&A 우위 '리홈' 2013-03-03 17:01:35
신제품 개발…中·日·러 등 본격 공략 쿠쿠전자(사장 구본학)와 리홈(사장 강태융)은 국내 전기밥솥 시장의 맞수다. 연간 300만대 규모의 시장에서 쫓고 쫓기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시장 점유율을 두고도 신경전이 팽팽하다. 쿠쿠전자는 자사 점유율이 70% 라며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리홈은 “말도...
현대경제硏 "지하경제 290조…GDP의 23%" 2013-03-03 17:01:12
중 하나인 ‘통화수요 모델’을 통해 규모를 계산했다. 그 결과 지난해 한국의 지하경제 규모는 290조원에 달했으며 2000년(161조원) 이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dp 대비 지하경제 비중은 23%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평균인 13%(2007년)보다 크게 높았다. 보고서는 한국의 지하경제 규모가 큰 이유로...
국가미래연구원, 박 대통령 꼬리표 뗀다 … '3대 지수'로 새정부 평가할 것 2013-03-03 11:43:22
등 3대 지표를 개발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성적표를 올 하반기 선보인다. 궁극적으론 미국 보수진영 싱크탱크인 '헤리티지 재단'을 모델로 삼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국가미래연구원이 국내 개혁적 보수 세력을 대표하는 연구기관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힌 것으로...
"작년 지하경제 규모 290조원…GDP의 23%" 2013-03-03 11:00:23
연구위원은 '통화수요 모델'을 이용해 지하경제 규모를 추산했다. 그 결과지난해 우리나라의 지하경제 규모는 약 290조원으로 나타났다. 명목 국내총생산(GDP)의 약 23%에 달한다. 이는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국가 평균인 13%(2007년)보다 크게 높은 수준이다. 김 연구위원은 "지하경제 규모는 선진국일수록...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2.0시대를 열며 글로벌 무대까지 넘보고 있다.cu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 고객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패션그룹 형지, 한국 여성복 대표…세계 브랜드와 경쟁 2013-03-03 10:13:25
소재 및 디자인 개발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방에서 도심으로 진출하는 역발상 유통전략으로 400만여명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것도 경쟁력이다. 전속모델로는 배우 하지원을 기용,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모델이 꿈이었던 고객들을 위해 ‘스타일...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공법으로 개발한 ‘홍삼정 플러스’와 홍삼정의 섭취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소개하기 위해 인기 연예인인 유준상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정관장 홍삼은 인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인삼경작 예정지의 적합성 여부를 사전에 철저히 조사한다.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만을 선정하는 계약재배시스템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태평양제약, "관절엔 캐내세요" 붙이는 관절약 첫선 2013-03-03 10:05:09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화장품 연구에서 축적된 피부 생리, 피부흡수 기술의 바탕 위에 dds 기술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가진 미국의 tti사에서 연수 받은 노하우를 접목했다. 1989년 개발에 착수해 1994년 4월에 완제품으로 발매했다. 케토톱에 적용된 약물은 케토프로펜이라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관절염,...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1998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 남녀 1만1000명을 대상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