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대응] 주민번호클린센터 접속 마비사태 계속 2014-01-22 17:54:32
마비되고 있습니다. 최근 KB국민, 롯데, NH농협카드사에서 개인정보유출사고가 발생하자 2차 피해를 우려한 누리꾼들의 접속이 폭주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클린센터의 평상시 동시 접속자 수는 30∼40명 수준이지만 전날 오후 언론보도를 통해 클린센터를 소개하는 보도가 나온 시점부터 접속자 수가 많이 늘어난 것으...
<오늘의 채권>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약해지며 금리 올라 2014-01-22 17:21:36
오른 것으로 보인다. 신동수 NH농협증권 연구원은 "그동안 한국은행 총재 교체를 앞두고 기준금리가인하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는데 IMF가 경제 전망을 긍정적으로 제시하면서이런 기대감이 약해졌다"고 말했다. 외국인도 국채선물 시장에서 5거래일 만에 매도 우위로 전환했다. 외국인은 이날 3년...
카드3社 재발급·해지 요청 229만건(종합) 2014-01-22 17:19:58
총 101만7천건에 달했다. 카드 재발급 신청은 NH농협카드 63만8천건, KB국민카드 32만9천건, 롯데카드 30만6천건 등 127만3천건이다. 이로써 이들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해지 건수는 총 229만건을 기록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 조회는 KB국민카드 392만명, 롯데카드 248만명, NH농협카드283만명...
국민·롯데·농협 카드, 영업점 '비상근무' 2014-01-22 17:08:35
롯데, nh농협 등 3개 카드사가 고객정보 유출 사고 대응을 위해 카드 영업점 운영시간을 일제히 연장했다.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 21일부터 전국 25개 영업점의 업무를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점 1층에 '개인정보 비상 상담실'을 개설해 24시간 가동한다.롯데카드는...
국민·농협·롯데 비상근무 돌입…영업점 주말 영업키로 2014-01-22 16:54:35
금융계에 따르면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은 원활한 카드 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기존 오후 4시에서 오후 6시까지 2시간 연장했다.kb국민은행은 고객이 많은 거점점포 250곳에 대해서는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nh농협은행도 거점점포 200곳에 대해 오후 9시까지 영업키로 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농협·롯데 비상근무체제 돌입(종합) 2014-01-22 16:49:28
22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은 원활한 카드 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 모든 영업점의영업시간을 기존의 오후 4시에서 오후 6시까지 2시간 연장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많은 거점점포 250곳에 대해서는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NH농협은행도 거점점포 200곳에 대해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국민·롯데·농협 카드 불신 가중…해지 요청건수 나흘간 100만건 돌파 2014-01-22 16:47:32
] kb국민, 롯데, nh농협 등 3개 카드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고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카드사 가입자의 탈회를 포함한 카드 해지 신청건수가 나흘간 100만건을 넘어섰다.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이날 정오까지 누적으로 세 카드사에 카드 해지(탈회 포함)를 신청한 건수가 지난 21일 정오 대비...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2보) 2014-01-22 16:17:39
담고 있다. 특히 이번 KB국민·롯데·NH농협 등 카드 3사 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서는 법령상 부과 가능한 최고한도의 제재를 2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어려워진다 금융위는 금융사들이 영업에 꼭 필요하지 않은 개인정보까지 과도하게 수집·보유한다는 지적에 따라 금융사...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 2014-01-22 15:57:35
대책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KB국민·롯데·NH농협 등 카드 3사 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서는 법령상 부과 가능한 최고한도인 영업정지 3개월의 제재를 2월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 정부는 앞으로 고객 정보가 유출될 때는 해당 회사의 최고경영자(CEO)를 강력하게 처벌하고 막대한 과징금을 물림으로써 비슷한...
<정보유출 대책발표…소비자들 "실질적 보상해야"> 2014-01-22 15:47:19
이렇게 정보가 유출되니 황당하다"고 말했다. NH농협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출장소에서 만난 30대 회사원 이모씨는 "제도 개선 취지는 좋아 보이는데, 중요한 것은 결국 실천이 아닌가 싶다"며 "제도가없어서 이런 사건이 발생한 게 아닌 만큼 이행이 더욱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같은 출장소에서 만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