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금리결정·성장률 전망치 수정…중앙은행, 시장과 소통하는 방식들 2013-04-07 17:45:00
다양한 소통창구 활용 q 오는 11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한은의 대외 소통 방식에 대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통화정책을 맡고 있는 한은이 소통을 강화하고 있지만 아직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한은뿐만 아니라 세계 중앙은행들이 대외 소통에 관심을 쏟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에너지硏-영국 옥스퍼드대, 연구개발 MOU 2013-04-07 14:32:04
옥스퍼드대학 내에 공동연구협력센터를 설치해 연구인력을 교환하는 한편 시설 인프라를 공동 활용할 예정이다. 황주호 원장은 "정부출연 연구기관 최초로 세계적 명문대학과 공동연구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에너지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첨단에너지를 개발할 것"이라고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마켓인사이트] "컨테이너 선박, 대체투자 상품으로 뜬다" 2013-04-05 18:17:01
일본 미쓰비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유일의 대체투자전문 자문사다. 선박금융회사인 mc시맥스의 로날드 페트로노프 최고경영자(ceo)는 경기가 저점에 와 있는 지금이 해운산업에 투자하기에 적기라고 추천했다. 그는 “경기에 민감한 게 해운산업의 취약점이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하다”며 “향후...
김준호 코코엔터, 엔타즈 손잡고 게임시장 진출 `대박` 2013-04-05 16:13:00
게임 공동 브랜드 론칭과 게임 개발 사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는 김준호를 비롯, 임혁필 홍인규 정명훈 김지민 이국주 장기영 등이 참석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와 엔타즈는 모바일 게임 공동브랜드 론칭하고 올해 모바일 게임 4개를 순차적으로 내 놓을 계획이다. 개발비는 20억원으로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다음-모바게, 야구 소셜 '신데렐라 나인' 사전 등록 2013-04-05 13:54:57
이메진(emagine)이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신데렐라 나인'은 야구를 소재로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소셜 게임이다.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로 강력한 야구부를 결성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각 캐릭터별로 만들어진 스토리를 기반으로 해 탄탄한 게임성을 자랑한다....
[Focus] 시동걸린 아베노믹스…'엔저' 이어 기업 氣살린다 2013-04-05 13:38:17
활용해 더 많은 유동성을 창출해야 할 시기”라고 단언했다. 하지만 후진타오 전 중국 국가주석의 경제교사이자 인민은행 통화정책위원을 지낸 리다오쿠이 중국 칭화대 교수는 “모든 국가가 통화 공급을 늘리게 된다면 물가상승률이 높아져 각국은 내부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며 “디플레이션(지속적인 물가하락)을 겪고...
[책마을] 세상사 복잡한 딜레마…해답은 과거에 담겨있다 2013-04-04 17:20:13
영감의 원천임에도 사람들이 좀처럼 활용하지 않는 영역이 하나 있다. 역사다. 여러 시대에 걸쳐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살아온 방식을 탐구하다 보면 오늘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난관과 기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역사는 가장 커다란 ‘원더박스’인 셈이다....
자동차 소음부위 쉽게 찾는다…KAIST, 현대車 등과 '휴대용 음향카메라' 개발 2013-04-04 17:01:57
교수가 에스엠인스트루먼트,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휴대용 음향카메라(사진)를 개발했다고 4일 발표했다.음향카메라는 자동차 등 공업 제품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위치를 찾아주는 장비다. 사람의 청각으로 찾기 어려운 부품의 마모, 파손, 불량 여부 등을 점검할 때 사용한다. 열 감지 카메라가 온도 분포를 색으로 보여주...
연예인 '끼'와 창의적 아이디어 융합…사업에서도 '대박치네' 2013-04-04 15:30:37
있다”고 분석했다.○연예 전문성 활용해 ‘대박’ 과거 연예인들의 사업은 ‘이름값’만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았다. “누구누구가 쓴 제품”이라는 홍보에 집중하는 식이다. 이런 방식의 사업은 제품의 질이 소비자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실패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연예활동에서 쌓은 전문성을 사업에...
소음 위치 찾아주는 휴대용 음향카메라 개발< KAIST> 2013-04-04 09:30:07
및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세계 최초로 휴대용 음향카메라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음향카메라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가운데 하나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제품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음향카메라는 자동차 등 공업 제품에 소음이 발생하는 위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