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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정보유출 집단소송 카페, 몇명이나 가입하고 소송 참여했나? 2014-01-22 13:34:49
집단소송 카페까지 등장했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의 개인정보유출 사건 이후 인터넷포털 네이버와 다음 등에 집단소송 카페들이 여럿 생겨난 것이다. 이 카페들은 법무법인이나 변호사를 선임하고 구체적인 집단소송 진행 계획을 공지하거나 해나갈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2일 아침 한 라디오 매...
[금융권반응] 카드 재발급·해지요청 200만건 돌파...영업점 북새통 2014-01-22 11:15:13
조회는 KB국민카드 372만명, 롯데카드 237만명, NH농협카드 223만명 등 총 832만명으로 전체 경제활동인구(2,587만명)의 32%에 달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카드를 재발급하거나 해지하려는 고객들이 이어지면서 `카드런`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온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 이번 사태의 파장이 어디까지 확대될 것인지...
카드정보유출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에서 확인하는게 빠르다 2014-01-22 11:06:11
KB국민 NH농협 롯데카드 등 최악의 개인정보유출 사건이 발생하면서 평소 사용하지 않는 카드나 은행계좌를 정리하기 위해 조회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에 네티즌들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빨리 확인 해봐야겠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확인해보고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이메일·우편고지 개시…피해자 주의할 점은> 2014-01-22 10:42:36
KB국민·롯데·NH농협카드가 정보유출피해자들에 대한 이메일 및 우편 고지에 들어갔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카드사는 전날 밤부터 정보유출 피해 고객에 대해 이메일을 통한 피해 사실 안내에 나섰다. 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고객에게는우편 고지를 하기로 하고 고지 내용 인쇄 등의 절차에...
카드3社 재발급·해지 요청 200만건 넘었다 2014-01-22 10:39:30
재발급 신청은 NH농협카드(55만8천건),KB국민카드(28만7천건), 롯데카드(25만4천건) 순으로, 총 110만여건을 기록했다. 카드 해지(탈회 포함) 신청건수는 KB국민카드가 전날까지 38만6천건이고 전날 오후 6시 기준으로 NH농협카드는 35만2천건, 롯데카드는 6만5천건이다. 이로써 21일까지 접수한 해지 건수는...
카드포인트 통합·정보유출 조회로 '숨어있는 돈' 찾을까? 2014-01-22 09:47:09
모아서 보여준다.공인인증이나 실명인증만을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내려 받아 포인트를 조회할 수도 있다.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신한·삼성·현대·kb국민·롯데·하나sk·비씨·nh농협·외환·씨티 등 10곳이다.한편 막대한 금액의 신용카드사 포인트가 유효기간을 지나 소멸되는...
카드사 소송 보상금 150만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접속 폭주' 2014-01-22 09:39:07
집단 소송을 예고했다.kb국민·롯데·nh농협카드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해당 금융회사를 상대로 한 집단 소송이 일어날 듯하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중소형 로펌과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집단소송을 준비 중이거나 추진하고 있다.또한 피해를 입은 100명의 시민들은 법무법인을 통해 3개 카드회사 모두를 상대로...
[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kb국민카드·롯데카드·nh농협카드 3사 고객 개인정보를 usb에 담아 대출 알선업자들에게 팔아넘겼다. 카드사들은 검찰이 알릴 때까지 1년 넘게 유출 사실조차 몰랐다. 원초적 관리 부실은 허탈함을 넘어 배신감까지 부를 정도라는 것.오 회장은 금융사의 안이한 태도가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기업 비밀이라면...
35개 증권사 IT시스템 위탁관리 코스콤 '보안망' 뚫려(종합) 2014-01-22 09:31:57
유출은 꾸준히 발생해 왔다. 지난 2011년 5월에는 리딩투자증권이 해킹에 제때 대응하지 못해 고객 정보 1만2천 건이 유출됐고, 같은 해 6월에는 NH농협증권에서 전산 오류가 발생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다른 투자자들의 매매내역이 노출되는 사고가 났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소비자대응] 카드 3사 결제내용 문자서비스, 신청해야 무료제공 2014-01-22 09:26:19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KB국민·롯데·NH농협카드는 신용카드 사용 명세를 알려주는 무료 문자서비스를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 신청자에게만 한정해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는 카드사가 고객에게 월 300원에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로 결제 명세를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