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선명그룹 계열 한국개발금융, 금융당국에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로 제재 2013-01-02 16:25:02
한 계열사에 대한 대출 1720억원을 사후 관리하는 과정에서, 만기 이후에도 연체이자(연 19.0%)를 적용하지 않고 정상이자를 적용했다. 이 과정에서 이 화인파트너스 계열회사는 연체이자 94억8500만원을 받지 않고, 대출금 회수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개발금융은 부실기업의 정상화 및 m&a전문 투자회사인...
<신년사 요지> SK네트웍스 이창규 사장 2013-01-02 15:56:19
구축을 위한 글로벌 인수합병(M&A) 노력과 투자사업·리스크 관리 강화도 요구됩니다. 사람과 문화를 재정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올해는 SK그룹과 SK네트웍스[001740]의 창립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60년간 우리는 SK그룹의 모태로 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제는 기업 혁신이라는...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경영, 독점적인 기술력 확보, 리스크 관리 등을 주문했다. 정 회장은 고 박태준 명예회장이 '용혼(熔魂)의 사상'으로 주인의식을 실천했듯이 '혼이 깃든 주인의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롯데그룹 신격호 총괄회장은 신년사에서 "그동안 여러 번의 위기를 잘 헤쳐 왔지만...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등이다.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는 우량 고객 확보에 매진하면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량 고객을 그룹 고객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량 고객을 금융그룹 차원에서 공유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또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위해 리스크 관리체제를 최적화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경영과 고객권익 보호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수익사업도 적극 타진한다.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신용 판매에 기반한 신용카드업의 수익구조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기 때문이다.kb국민카드는...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관리 측면에서 다른 은행보다 강점을 보였다”며 “고객과의 동행이라는 기본 가치는 유지하되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신한은행은 그룹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따뜻한 금융’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강만수 "소매금융ㆍ국외사업 적극 나서겠다" 2013-01-02 15:05:45
국내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챔피언 금융그룹'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KDB다이렉트뱅킹 상품으로 대표되는 개인금융 부문을 강화해 그룹 성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문도 했다. 강 회장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소매금융과기업...
신격호 "롯데, 내실경영 통해 위기극복" 2013-01-02 14:49:59
그룹 총괄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위기가 상시화되는 불확실한 시장상황 하에서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투자 관리를 통해 내실경영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 “조직을 재정비해 흔들림 없는 기업구조를 구축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신 총괄회장은 “해외사업의 지속적인 확장과 성장은 ‘아시아 톱10...
시간·공간 제약 없는 전화영어…서비스도, 교육 질도 만점인 곳은? 2013-01-02 14:20:42
장점을 퇴색 시키기도 한다. 이에 민병철교육그룹의 민병철전화영어 '유폰'이 전화영어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유폰에서 실시하는 '유폰 wow 서비스'는 회원이 만족할 때까지 문제해결을 약속하는 100% 고객만족보장 서비스다.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
JW중외그룹, 현장경영·조직개편으로 위기 돌파 2013-01-02 13:29:39
4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jw중외그룹은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지주회사인 jw홀딩스는 1부문 5본부 3실 1원으로, jw중외제약은 4부문 9본부 5실 2센터로 재편했다.신사옥 이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쉐어드 서비스(shared service)' 제도도 도입키로 했다. 각 회사별로 독립적으로 운영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