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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1년 로보택시 시범운영…독자 모빌리티서비스 구축" 2019-01-02 09:08:24
등 모든 종류의 전동화 모델을 개발해 2025년에는 44개 모델, 연간 167만대 판매를 통해 세계 전동화시장을 주도한다는 구상도 내놨다. 현대차그룹은 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사옥에서 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9월 승진한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이날 처음으로 그룹 시무식을 주재했다. 정...
정의선 "역량 모아 '새로운 성장' 도모할 때다" 2019-01-02 08:45:38
밖에 2025년 전동화(전기차·하이브리드 등 전기 구동력 활용) 44개 모델을 내놓고 연 167만 대를 팔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정 수석부회장은 “열린 마음으로 서로 다름의 가치를 존중하고, 새로운 시도와 이질적인 것과의 융합을 즐겨달라”며 “비효율적인 업무는 과감하게 제거해 보다 가치 있는...
넥쏘·코나EV '세계 10대 엔진' 선정 2018-12-14 17:32:25
동시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워즈오토는 “현대차가 단순한 차가 아니라 현재에 앉아서 미래를 볼 수 있는 ‘타임머신’을 창조했다”며 “넥쏘의 수소전기 시스템은 자동차 업체가 추구하는 자율주행과 전동화의 기본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평가했다.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에 현대차 넥쏘·코나EV 수상 2018-12-14 10:09:38
수소전기 시스템은 자동차 업체가 추구하는 자율주행과 전동화의 기본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의 수상으로 수소전기 파워트레인(2014년 투싼 FCEV, 2018년 넥쏘)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2015년 쏘나타 PHEV) 등 순수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모든 친환경차 파워트레인이 세계...
車·철강 주력산업 '전전긍긍'…"정부 통상대응 절실" 2018-12-13 17:18:35
것입니다. 국내 완성차·부품 기업들이 차량 전동화,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한국형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철강 등 주력산업 역시 기술고도화, 소재 개발이 한창이지만 중국의 행보가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장윤종 산업연구원 박사 “한국이 앞서 나가야 할 부분 중국이 앞서 나가면 한국이 어떻게 될 까 복...
현대차그룹, 협력사 상생 경영 위해 1조6728억 지원 2018-12-13 13:30:28
말했다.이 밖에 중소 차부품사가 전동화(전기차·하이브리드 등 전기 구동력 활용), 커넥티비티(자동차와 외부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시스템), 자율주행 기술 등 큰 변화에 맞닥뜨린 만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현대차그룹은 교육 및 기술 지원, 공동개발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 중...
현대차그룹, 부품 협력사에 1조7천억원 상생자금 지원 2018-12-13 11:52:33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연결성) 등 급격한 자동차 산업 변화에 중소 부품 협력사가 대응하도록 ▲ 교육지원 ▲ 기술지원 ▲ 공동개발 등 세 가지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내년에 개소 예정인 글로벌상생협력센터와 연구소 내에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사내 전문가 집단을 활용해...
현대차그룹 "FCEV 연간 50만대 만들겠다" 2018-12-11 17:08:34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fcev는 부품 국산화율이 높아 보급이 늘어날수록 국내 부품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가속화가 가능하다. c.a.s.e(커넥티드·자율주행·공유·전동화)로 요약되는 미래 자동차산업 흐름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보다 부품 감소율이 낮아 기존 자동차부품 생태계를 유지하는...
현대차, 아이오닉 부분변경의 핵심은 '효율' 2018-12-11 10:30:48
-전동화 시스템 개선, 에너지 밀도 높여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부분변경에 에너지 효율을 강조할 전망이다. 11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새 아이오닉은 배터리, 회생제동 시스템 등을 손보는 등 효율 최적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전기차 버전인 일렉트릭은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기존...
"국내 완성차 업체, '자원 배분' 효율적이지 않다" - 유진 2018-11-29 07:48:12
플랫폼 개발과 5개의 전동화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구상을 밝혔는데 향후 추가적인 내연기관차 생산 시설의 축소, 전기차 생산 시설로의 전환 등이 이뤄질 것"으로 판단했다. 내연기관차는 과잉 공급과 전기차의 시장 잠식으로 인해 앞으로 입지가 점차 좁아질 수밖에 없다는 설명. 그는 "gm, f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