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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이자 할부카드 5천만장 넘었다…전체 60% 수준 2013-02-18 08:00:45
천300여만장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경제활동 인구가 약 2천만 명이어서 주력 소비 계층은 1~2장 정도의 무이자할부카드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이용되는 카드가 총 8천900여만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10장 가운데 6장은기본적으로 무이자할부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호텔, 객실보다 음식·행사로 돈 번다 2013-02-18 05:56:09
1조1천271억원이지만 음식료수입이 1조229억원, 기타수입이 1조2천477억원이었다. 이 중에서도 서울에 있는 객실 300실 이상 특급호텔 23곳의 매출액 2조6천393억원 중 객실수입은 29.1%(7천681억원)에 불과했다. 음식료수입이 29.2%(7천707억원)였고 기타수입이 오히려 41.7%(1조1천5억원)였다. 이는 대표...
골프ㆍ스키장으로 쓰는 국유지 300만평 매각 추진 2013-02-17 12:00:16
골프장ㆍ스키장 등 체육시설이 들어선국유지 992만4천㎡(300만평)의 행정재산 용도를 폐지해 적극적으로 팔기로 했다. 정부는 지난 15일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기획재정부 김동연 제2차관 주재로 '제5차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 부동산분과위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체육시설로 사용 중인...
"불황에도 명품이 좋아"…작년 사치품 수입 사상 최대 2013-02-17 08:01:05
핸드백은 9억5천200만달러, 화장품은 8억8천300만달러로 전년대비 5천만달러, 2천만달러 각각 증가했다. 반면에 골프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골프채 수입은 전년 2억7천만달러에서 2억4천500만달러로 감소했다. 관세청은 올해도 이들 사치품에 대한 국내 수요가 줄지 않을 것으로 보고 명품의류, 핸드백 등 고가...
<'위기의 건설·해운' 얼마나 심각한가> 2013-02-17 06:11:11
6천300억원, 한화건설 4천600억원, 현대산업개발 4천500억원, 두산건설[011160] 7천50억원, 동부건설[005960] 2천800억원 등의 규모로 추정된다. 건설사들은 만기가 도래하는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규모도 적지 않아 자금압박이 더욱 크다. 금융업계 추산 결과 올해 기준으로 현금성 자산 대비 회사채와...
<적절한 퇴직 시기는?…"44%가 정년 65세 희망"> 2013-02-16 08:01:00
11일까지 인터넷 회원 2천433명을 설문했더니 43.9%(1천68명)가 적절한 정년으로 '만 65세'를 꼽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현재 대다수 직장에서 이뤄지는 은퇴 시기보다 10년가량 늦다. 지난해 9월기준으로 국내 300인 이상 사업장의 정년은 55세가 가장 많다. 그다음이 58세다. 뒤이어 가장 많은 답은 '만...
웹삼국지2, 신서버 '중모' 추가 2013-02-15 19:49:47
'웹삼국지2' obt와 동시에 진행된 '천하제일주군', '일기당천', '천하삼분지맹', '왕좌지재'의 4대 이벤트가 '중모' 서버에서도 시작되어, 100만원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게임 내 캐시인 금자 등 총 1천만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웹삼국지2'는 1,000만 명이 넘는...
외항 선원 근로소득 비과세 확대 2013-02-15 11:28:10
외항 선원들의 근로소득 비과세 급여 범위가 월 200만원에서 월 300만원으로 확대된다. 이로써 외항 선원들이 누리는 소득세 감면 효과는 연평균 360만원에서 540만원으로 180만원 늘어난다. 2011년 현재 국제 항해에 종사하는 한국인 선원이 총 1만3천543명이라는 점을고려하면 추가로 줄어드는 세금 부담이...
<카지노株 4분기 실적부진…저가매수 기회인가> 2013-02-15 11:21:24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5.7% 늘어난 1천361억원,영업이익은 15.2% 증가한 300억원을 나타냈다. KTB투자증권 최찬석 연구원은 "4분기의 영업이익은 시장의 예상치를 밑돌았지만, 임금인상 소급적용과 대손충당금, 컨설팅 비용 등 일회용 비용이 늘어난 영향이컸다"고 분석했다. 삼성증권 양일우...
시외·고속버스 요금 2년 반만에 인상 2013-02-15 06:00:26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올라간다. 시외·고속버스의 운임 인상은 2010년 8월 이후 2년 7개월만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업계의 운임요율 인상 건의에도 경기침체와 서민 부담을 고려해 운임을 동결했지만 유류비, 인건비 등의 운송원가가 크게 상승해 올해는 인상이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에...